Google adsence

  

 

MS word 의 변경내용추적...  Ctrl+Shift+E

글자에 빨간색 밑줄, 취소선이 생기고, 삭제해도 글자가 지워지지 않는다.. 여백을 지정 안했는데 오른쪽에 빈공간이 생기고, 없어지지가 않는다.. 다 변경내용추적 중이란 거죠.. 변경 내용 추적은 2007, 2010은 검토에, 2003은 도구에 있습니다.

 

 

  

1. 변경내용추적의 사용

 

변경내용추적은 문서에 어디를 어떻게 고쳤나 메모해 주는 것입니다.

 

상사가 부하직원한테 이거 여기 고쳐와~ 할때 변경내용추적을 하고 문서를 줄 수 있겠죠..

또, 편집을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저렇게 해보면 어떨까 할때도 이것 저것 바꿔보고 좋은 것으로 비교해 볼 수도 있구요.

- 더러는 비번에 공인인증서까지 써가며 애지중지 아낀 문서를, 없을 때 누가 만지지나 않을까 감시용으로도 쓰고,

- 편집제한을 해놓은 배포문서를 만들면서, 원본은 건드리지 않고, 내용을 추가해 볼 수 있게 만들 수도 있고,

- 여러사람이 한문서를 수정하고 완성할 때, 누구걸 쓰고, 누구껀 뺄지..도 정할 수 있습니다.

 

 

2. 변경내용추적의 시작 

 

             변경내용추적이 노란색이면 추적 중입니다.
   추적옵션은 아래...  사용자 이름 변경은 워드옵션에서...


 

또는 상태표시줄에 설정해 놨다면, 이곳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우클릭) 
                                                                                                         

 

 

 

  

3. 변경내용추적 확인

 

변경내용추적은 문서에 변경된 내용을 표시하면서 추적할 수도 있고, 표시안하고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에 표시되는 변경내용의 종류는..

 

-ㅣ 바깥 테두리 - 변경내용추적 중, 변경내용이 있는 부분은 왼쪽, 오른쪽 여백에 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 밑줄 - 밑줄 표시된 것은 새로 삽입된 구간입니다.

- 취소선 - 삭제된 것은 취소선으로 표시됩니다.

- 색깔별 - 빨강, 파랑, 초록등 여러가지 색깔로 표시되는 것은 검토자별 표시입니다.

- 서식 - 문서 오른쪽 여백으로 연결되서 표시되는 메모는 스타일, 글자모양등 서식이 변경한 표시입니다. - 풍선도움말을 설정해 놓으면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설정들은 꼭 이런 모양새는 아닙니다. 옵션으로 변경가능}

 

 

 

 

검토창과 추적옵션  

  검토창 : 요약    추적옵션 : 변경내용추적의 설정


  

 

 

 

4. 변경내용추적의 보기

  

변경내용추적에는 여러 보기 메뉴들이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이 보기 메뉴들은 최종 결과가 아니라는 것이죠.

그냥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최종본이란 것은 최종본으로 한번 보는 것입니다. 다시 원본이나 변경내용으로 바꿔 볼 수 있죠.

 

최종본, 원본, 변경내용을 표시한 최종본, 변경내용을 표시한 원본

     

 

최종본, 원본 보기는 변경내용을 문서에 전부 적용해보거나, 전부 해제해 보는 것입니다. 변경내용표시는 최종본, 원본에다 변경된 내용을 추가해서 보는 것이구요.

 

  변경내용 표시

변경 내용을 항목별로 보고-안보고 지정합니다.

아래 표시 창에서 해제하면 변경내용추적을 하고 있다 해도, 문서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시 표시로 해 놓으면 변경된 내용이 다 표시되죠. 이것도 실제 변경내용추적의 과정과는 상관없이 그냥 보기의 설정, 해제에 관한 것입니다. 만약 해제해놓고, 누가 변경하는지 알아보려는 거면 상태표시줄의 변경내용추적표시도 해제해 놓아야 완전하겠죠..

 

2010은 풍선도움말(서식)과 검토자의 설정도 여기서 합니다. 검토자는 지금은 하나 뿐이지만, 검토자별로 색깔이 있습니다. 저는 일단 핑크네욤?  검토자별 색깔은 변경내용추적의 <추적옵션>에서 변경합니다.

검토자가 여럿이면 검토자 별로 변경내용을 확인해 보고, 이사람껀 쓰고, 저사람껀 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07

 

 

5. 변경 내용 적용하기

 

변경내용을 다 확인해 봤으면 이제 문서에 적용을 해야 하는데요. 이 적용을 하지 않으면 말짱 꽝이죠.

최종본이라고 떡하니 해놓고는 저장했는데.. 변경내용추적이 또나온다!  변경내용추적은 분명히 해제했는데.. 변경내용이 없어지지 않는다.. 다 적용을 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적용은 한꺼번에 다 문서에 적용하거나, 다 빼거나, 하나씩 넘어가면서 적용하고 안하고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문서에서 하나씩 우클릭해도 변경내용의 적용, 취소를 정할 수 있죠.

 

변경내용은 한번 적용하고 나면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신중히 결정하세요! 물론 뭐 되돌리기 Ctrl+Z는 가능..

 

        

 

메뉴를 읽어 보면 다 알겠지만.. 변경내용을 이전 ↔ 다음으로 왔다갔다 이동해서 적용이나 적용안함을 지정합니다.

모두 적용, 모두 적용안함을 할때는 하위메뉴로 지정하면 편하고,

하나씩 적용할 때는, 이전-다음으로 옮겨 다니면서 큰아이콘으로 적용-적용안함 클릭하면 됩니다~(넘 친절한가? --;)

 

이렇게 문장이나 풍선도움말에서 바로 우클릭해서 적용-취소를 해도 되구요.

 

 

 

   검토에는 비교와 병합도 있는데요. 이것도 변경내용추적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비교-병합은 다른 포스트 참고 : http://ming0211.blog.me/60131411829

 

 

 

 

 

엑셀...

 

엑셀은 간단하게 사용해 봤습니다.  

 

 

 

추적시작한 이후부터 작성한건 오류메세지처럼 메모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언제, 누가, 어떻게 수정했는지 알수있죠...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