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아이폰 한컴뷰어

아이폰에서 한글파일 보기..

어떤 기능이 있을까요?? 쓸만 할까요?

 

한컴 뷰어.. Viewer 니까 아직은 보는 것만 됩니다.

조만간 만들고, 저장하는 것도 나오겠죠.. 어제 또 업데이트 되고, 금방 나올 것 같아요.

모바일로 문서를 만들고 수정한다는게.. 사실 엄청난 인내력과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컴으로 해서 옮기면 뚝딱 되는데.. 할짓이 아니죠. 하지만, 가지고 다닐 수 있고, 바로 업로드 할 수 있고 해서, 몇글자 고치거나 메일보내기 정도로 쓰기에는 괜찮습니다. 아래한글은 아직 작성은 안되니까.. 자주 보는 화일이나 남에게 많이 보내는 화일정도 갖고 다니면, 누가 달라고 했을 때 바로바로 메일로 보내줄 수 있으니까 이것도 어느정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내문서의 도구상자

 

-내문서-

한컴 뷰어의 첫화면은 이렇습니다.

<다운로드> 폴더는 연결된 웹폴더의 파일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폴더는 웹폴더를 만들어놔야 생깁니다.

<샘플>은 한컴뷰어에서 주는 폴더고, 나머지는 제 파일을 넣은 것입니다. 업데이트받았더니.. 광고가 생겼네요.. 폰트폴더도 생겼구요. 폰트는 꽁짜 폰트를 다운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윗줄에 있는 전화기 아이콘은 <공유>입니다..;; 이건 잘 모르겠고, 오른쪽의 <편집>은 문서를 선택해서 이동, 삭제, 복사, 메일로 보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전자우편>로 바로 보내는 것은 이 스마트폰 어플들의 가장 큰장점인것 같아요. 메모 앱도 그렇고, 이런 워드관련 앱들도 그렇고 전부 이렇게 메일로 문서나 메모를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편집>                                                                          <메일 보내기>

    

 

 

 

-바로가기-

아래줄 도구상자의 바로가기에는 <최근문서>와 <책갈피>해놓은 문서(사진..), 문서<찾기>가 있는데.. 어제 업데이트 받은 거에는 <오디오목록>이란 항목이 새로 생겼습니다.. 뷰어를 보면서 MP3를 관리하는 겐가?? 이건 아직 잘모르겠네요..

 

     

 

 

-웹 폴더-

이건 몇일전 2010SE 편에서 한<씽크프리 온라인 ThinkFree Online>같은 웹폴더에 있는 화일들을 연결해서 바로 보는 건데요. 컴터로 여는 ThinkFree에서는 Google Docs나 Windows Live처럼 Doc와 xls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바일버전에서는 안되고, 또 Hwp도 안되지만, 작성까지 가능해 진다면, 구글독스처럼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작성해놓고(꽁짜로..) 이 한컴 뷰어에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문서작성, 추가는 컴터 씽크프리로 해놓고, 보기는 모바일의 한컴뷰어로 보는 거죠.

 

씽크프리 온라인에 문서를 넣어 놓으면, 모바일에서 한컴뷰어 <웹폴더>로 들어가 열어볼 수 있는데, 보기만 해도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서 내문서로 바로 넘어가니까 참~ 편리합니다. 일단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이 문서를 가져올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네요. 이눔의 아이튠즈 맨날 USB 어쩌고가 없어 연결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열어본 문서는 위의 <내문서-다운로드> 폴더로 자동으로 옮겨져서 <웹폴더>로 들어가지 않고도 내문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씽크프리?? 익숙한 이름인데?? 뭐지?

 

    

 

 

위의 <웹 폴더> 화면은 아직 웹폴더를 하나도 만들어 놓지 않았을 때입니다. 웹폴더를 만들어 놓은면 아래처럼 <서버에 연결하기>란에 웹폴더가 나타납니다. 업데이트 받았더니 <URL 사용하여 다운로드>가 생겼습니다..? 

 

어쨋거나 대부분 씽크프리온라인에 가입안하셨을 테니 가입하시고, 안의 여러가지를 한번 써보세요. 만들어 놓으면 2010SE에서도 바로 올리기 되고, 이래저래 이용할 일이 많을 거에요. 웹에 있는 화일을 여러사람이 수정하고,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2010 se 의 변경내용추적을 이용한다면 여러사람이 수정한 걸 하나로 만들 수도 있구요. 위의 링크는 내 -마이오피스- <역인글 참고>

 

하지만, 원하지 않는 화일이 남들에게 다 공유될 수 있으니 그건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씽크프리 온라인에 가면 문서검색이라고 있습니다. 그사람들이 다 <게시>로 지정해 놨는지 모르겠지만, 파일들이 많은데요. 받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력서 같은것..

 

 

    

 

 

 

-설정-

 

    

 

 

재미있지 않아요? 아래한글은 어딜가나 쪽윤곽, 조판부호가있군요^^ 

회전잠금, 쪽맞춤, 폭맞춤도 있고, 투명선, 그림까지.. 역시 아래한글은 보기 쪽이 잘 되어 있다니까요.ㅎㅎ 

 

오른쪽↘의 <쪽 이동 설정>도 업데이트되서 새로 생겼습니다. 대신 문서를 보면서 있던 쪽윤곽은 이 설정에서만 하는 걸로 바뀌었어요. 쪽윤곽을 해놓으면.. 머리말이나 여백은 볼 수 있는데.. 글자가 좀 작아보이죠. 또 쪽윤곽을 해제하면 글자는 더 크게 볼 수 있지만, 너무 바깥에 딱 붙어있어서 답답해 보이구요..

 

 

    

 

 

또 설정에 보면 <텍스트 문서보기>가 있는데요. 일반문서 말고, 텍스트 문서는 문서모양과 별 상관이 없잖아요? 그래서 글꼴이나 글자크기, 색깔 같은 걸 지정해 놓으면 그 모양대로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가사 같은거 넣어 놓았다면.. 그냥 보면 심심하니 설정해 보세요..

 

 

         

 

 

 

화일 안 도구상자

 

내문서에는 hwp 뿐만 아니라, doc, docx, xls, txt, 사진 파일도 다 넣을 수 있습니다. 볼 수도 있구요. 

내문서에 있는 바로가기의 <책갈피>는 본문에서 책갈피(즐겨찾기) 해놓은 페이지, 화일을 한꺼번에 보여줍니다.

 

책갈피는 아래 별표 ★ 로도 할 수있고, 도구메뉴의 책갈피로도 만들 수 있죠..  ☆ 표시가 없다면 업데이트 받으세요. 이전꺼는 메뉴에서만 책갈피를 해놓을 수 있었지만, 어제 받은 건 바로바로 표시할 수 있어서 찾아가기가 더 쉬워 졌어요..

 

    

  ↑검색   ↑쪽이동     ↑책갈피  ↑잘라보기↑회전잠금 ↑보내기

 

문서에서 잘라보기는 설정에서 <쪽단위로 넘겨보기>를 해제해 놓으면 <쪽윤곽>으로 표시됩니다.

 

 

이전 메뉴는 아래 ↓와 같았습니다. 쪽윤곽이 나와있어서 나름 깜짝 놀랐었는데.. 쪽윤곽은 없어지고, 검색이랑 잘라보기가 생기고, 메일보내기랑 인쇄, 삭제는 <↗보내기> 아이콘으로 한데 몰아졌어요.

 

    ↑쪽윤곽  ↑책갈피 ↑메일  ↑휴지통 ↑인쇄  ↑회전잠금

 

 

<쪽 찾아가기>

뷰어라 보기와 이동에 관한 메뉴가 많습니다. 쪽이동은 페이지번호를 쳐서 바로 찾아가는 것인데요. 그것 말고도 페이지는 여러가지로 찾아 갈 수 있습니다. 그냥 한페이지씩 넘기면 아래쪽에 전체페이지와 페이지 번호가 표시되구요, 아래쪽에 잇는 Bar를 이용하면 여러페이지중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찾아 옮겨갈 수 있어요.

 

          

녹색동그라미 안의  조판부호입니다. 2002식 조판부호...

 

 

<잘라 보기>

  이 표시인데요. 뷰어니까 자르기는 아니구요.. 원하는 구역을 정해서 확대해 보는 것입니다. 업데이트하세요~

 

 

 

<내문서의 사진 보기>

내문서에 저장해 놓은 사진파일은 다음파일과 연결해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이동하듯이 넘기거나, 아래 bar로 이동합니다.

  요건 반쪽보기... 반쪽씩 확대해 볼수 있습니다. ↓  우리 현서~~★

 

         

 

 

<회전 잠금> 

기기를 눕힐 때 자동으로 회전하지 않게 해줘요. 빨간줄로 찍- 그어 있으면 잠겨진 상태.

 

 

<보내기> 

웹폴더에서 받은 파일은 보내기 메뉴에서 <다음에서 열기...>라고 있어서,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어볼 수 있어요. 내가 가지고 있는 다른 문서 앱이 있다면.. 예를 들어 MS가 있다면 MS로 열어보기 할 수 있죠. 내용이나 화일은 그대로로..

 

한컴뷰어에서는... 아직 웹폴더에 업로드 해놓은걸 받은 경우랑 텍스트, 그림같은 아무데서나 열수있는 화일만 <다음에서 열기..>가 가능합니다. MS의 경우는 아이튠즈로 넣은 파일도 가능.  -인쇄는 안써봤네요..-

 

 

 

HWP 문서열어보기

 

화일의 내용을 좀 볼까요.. 제가 조판부호랑, 이것저것 다 지정해 놨더니.. 화면에 문단부호, 탭, 조판부호.. 다 보이는 군요^^  아래한글은 머리말도 보입니다. 쪽윤곽이 있으니 머리말을 볼 수 있겠죠.. MS는 아직 머리말을 볼 수 없습니다. 배경은 물론이구요. 아래한글은 배경(바탕글, 쪽테두리)도 볼 수 있고, 일부 머리말에 들은 개체 같은 간혹 안보이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의 머리말은 다 표시됩니다.

 

 

바탕글에 표가 들은 문서.. <한컴뷰어 앱>                        <원본> = 인쇄 바인더 구멍은 원래문서에도 없습니다.

 

                   

 

 

그리기개체와 쪽테두리가 있는 문서 - 원본이랑 다를 것도 없죠. 어짜피 뷰어니까요.. 이 편지지랑 환갑잔치는 제가 만든건 아니고, 2010 문서마당에 있는겁니다..

     

 

이게 <한컴뷰어>로 본거                                                   이게 <원본>..

편집할 수 있는 버전도 이정도로 나올 수 있을까요?? 기대해 볼게요.. (빨간점선은 글상자의 투명선)

 

업데이트 정보와 도움말... 2011.5.10버전..

 

    

 

 

    

 

 

    

 

 

 

내컴퓨터에 있는 문서는 아이튠즈로 내 아이폰(ipod touch..)으로 넣습니다. 잠깐 설명해 보면..

 

∨응용 프로그램을 동기화 합니다.

 

 

 

 

그다음 넣을 응용 프로그램을 아래에서 선택해서 <추가>해서 넣으면 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