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컴오피스 2010 SE에 추가된 -검토- 메뉴에는 변경내용추적과 함께 "비교"라는게 새로 생겼습니다.

변경내용추적과 마찬가지로 문서의 변경된 내용을 알아보는 것인데요. 새로 생겼다기 보다는 2007의 버전정보가 따로 나와서 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비교에는 문서이력관리와 문서비교가 있습니다.

문서이력관리는 2007에 있던 파일의 버전정보/비교인데 한 문서를 버전별로 저장해서 그 변경사항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버전은 따로 파일이 있는게 아니라 한파일에 같이 저장됩니다.

문서비교는 다른이름으로 저장해논 두 문서를 비교하며 서로 다른 곳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문서이력관리

문서이력관리를 쓰려면 우선 버전을 저장해야 합니다. 아래한글의 버전 저장은 필요할 때마다 들어가 저장할 수도 있고, 자동으로 문서를 끝낼때 마다 저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버전을 저장해 놓았으면 문서이력관리에서 이전 버전을 선택해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일종의 백업문서라 해도 되겠네요.. =백업파일(.bak)이란 지금 저장파일의 바로전 저장문서입니다. 계속 밀려나죠.


 

 

문서이력관리 창 아래의 -버전자동저장-을 선택해 놓으면 깜빡 잊어 먹지 않고 문서를 끌때마다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전비교는 이 한문서의 두 버전을 비교 합니다. 어떻게 바뀌었는지 교정부호로 보여주죠.

버전비교는 읽기전용이라서 이곳에서는 변경내용을 확인만 하고, 원본문서를 옆에 켜놓고 편집을 해야 합니다.

또는 한쪽 버전을 완전히 새로 쓰고 싶으면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서 살려야 합니다. 버전문서는 변경내용추적 등 몇몇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2007 에서 쓰시려면 파일에서 버전정보/비교를 이용하세요~

 

 

 

 

 

문서 비교

문서 비교는 창을 두개 띄워서 이전 문서와 수정본을 비교해 보는 것이죠..

문서이력관리는 하나의 문서안에 여러개 버전이 저장되지만, 문서비교는 비교할 문서가 두개여야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각각 따로 불러오기를 해서 -비교-를 클릭하면 되요.


 

 

마찬가지로 메모나 교정부호로 보여주고, 수식의 변화도 보여줍니다.

아직.. 아래한글의 문서비교는 두문서를 비교해서 합치는 병합은 안됩니다. 서로 다른 부분만 표시 해주죠. 마찬가지로 읽기전용이라 바로 고칠 수 없고 따로 문서를 켜놓고 고쳐야 합니다.


 

 

 

아래한글의 교정부호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