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스마트기기에서 오피스 문서, hwp 문서를 열어 볼 수 있는 씽크프리 모바일을 소개해 드립니다.

물론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Lite 버전이라 작성 저장은 되지 않습니다.. 탭이나 노트도 아니고.. 일반 스마트폰에서 워드문서를 만들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급한대로 스마트폰으로라도 문서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요즘 문서 작성앱이 많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대신 구입 가격이 많이 비싸졌는데요. 씽크프리 모바일은 아직 9,900원 하니..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아마 조만간 2만원대로 오를것 같기도합니다. 원래가격이 2만원가까이 되거든요..

간단한 오피스문서는 각 스마트기기에 있는 문서 작성 앱으로도 작성, 저장이 가능합니다. 단, hwp는 안되요.

오피스 문서 doc, ppt, xls 등은 아마 스마트폰마다 작성할 수 있는 앱이 하나씩 있을걸로 생각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같은..

없다면 킹소프트오피스 같은 무료앱을 받으셔도 좋구요.. 무료로 작성되는 앱은 그리 흔하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오피스 문서를 작성하거나 다운 받았을때 열어보는 앱이 있어야 할텐데요. 작성하는 앱이 있다면 물론 그 앱에서 문서를 보고 공유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hwp 파일은 열어볼 수 없어요. hwp는 한/글 뷰어에서 열어보셔야 하는데요. 그러려면 한글뷰어와 연동이 되는 이 씽크프리 오피스 모바일를 깔아두시는게 여러모로 편리할 겁니다. 얼마전 업데이트가 되서 모양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좀 보여드릴게요.

 

씽크프리, 한컴, 한글뷰어 등으로 찾아서 설치하세요.

 

 

 

씽크프리 모바일이 이렇게 바뀌었는데요.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탭이 있습니다.

내문서는 내 기기의 파일, 또 다운받은 문서를 열어볼 수 있고, 온라인은 한컴의 웹 폴더인 씽크프리온라인과 새로 추가된 구글 드라이브 등입니다. 더 많은 웹폴더가 연동될지는 모르나.. 제게는 이 두 웹폴더가 깔려있거든요..ㅋ

 

 

 

 

 

 

씽크프리온라인에 로그인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씽크프리온라인은 한글2010에서 바로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1기가까지는 무료로 업로드해 놓을 수 있습니다. 또, 컴퓨터에서 들어가는 씽크프리온라인은(모바일과 같은 사이트입니다) 업로드된 오피스문서, 한글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문서는 직접 작성해서 저장도 가능합니다. (한글은 컴퓨터에 한글이 깔려있는 경우만 편집이 가능합니다.)  ** 아래는 온라인 안에 저장되어 있는 제 문서와 폴더입니다.

 

 

 

선택하면 상단메뉴가 바뀌는데요. 문서를 열어보려면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하면 내문서로 저장됩니다.

 

 

 

 

열어봤는데요.. 이건 hwp 파일이라 같이 깔아놓은 한/글 뷰어로 열렸습니다. 한글 뷰어가 있다면 열때 따로 선택해 줄 필요는 없습니다. 씽크프리 오피스 안이라면 자동으로 연결되서 열려요. 그러나 한글뷰어가 없다면 한컴의 어플이라 해도 hwp 파일은 볼 수 없습니다. 따로 꺼내놓을 필요는 없으나 반드시 받아 설치해 주세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에 들어가 보면.. 한글문서에 대한 보기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은 원래 보기 메뉴가 아주 다양하게 되어 있습니다. 책갈피도 잘 되어 있구요.(문서 밖에서도 찾을 수 있어요)

평소 한글을 설정하듯 조판부호, 투명선 등을 보기로 선택해 보세요.. 뷰어에선 보기 힘든 문서의 자세한 내막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ㅎㅎ

한컴뷰어는 찾기도 편리해서 바닥에 생기는 바로 이동해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독스로 들어가 볼까요...?

구글 드라이브도 다를 건 없습니다. 웹폴더들은 대부분 직접 문서를 열어보지는 못합니다.

다운받아서 해당 어플로 열어봐야 해요.

 

 

 

이번엔 오피스 문서로 하나 열어볼게요.. 오피스 문서는 씽프프리오피스에서 바로 열어집니다.

오피스문서도 보기 설정이 있는데요. word의 보기메뉴처럼 개체틀 표시가 있네요.. 주의하셔야 하는데 이 그림 개체틀 표시는 선택해 놓으시면 그림이 표시되지 않고 네모만 표시됩니다. 한글의 보기-그림과 같아요.. 스크롤을 빠르게 할 때 선택하고 보시면 좋습니다.

 

 

 

얼마전부터 docx 도 볼 수 있는데요. 메뉴 버튼을 눌러 본 모양입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