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실제 문서의 내용에는 포함되지 않아야 하면서, 파일을 편집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메모나 주의 사항 등을 기록해 둘 수 있습니다.

 

[숨은 설명]은 본문 편집 화면이나 인쇄물에는 나타나지 않으며, 그 내용이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쪽 정돈이나 편집된 모양에도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 본문에서 숨은 설명을 넣을 자리에 커서를 두고 [입력-주석-숨은 설명]을 실행합니다.

  2. 숨은 설명 입력 화면이 나타나면 숨은 설명에 기록해 둘 내용을 입력합니다.

  3. <Shift+Esc>를 눌러 본문으로 되돌아옵니다. 본문에는 아무 표시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숨은 설명 화면에서 나오기

숨은 설명 입력 화면에 커서가 위치하면 [숨은 설명] 도구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 도구 상자의 [닫기] 아이콘을 누르거나 글자판의 <Shift+Esc>를 누르면 본문의 편집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입력된 숨은 설명 찾기

숨은 설명이 들어 있는 문서에서 그 위치를 찾으려면, [편집-찾기-찾아가기]를 실행합니다. "조판 부호" 가운데 "숨은 설명"을 지정하여 찾습니다.

 

[보기-표시/숨기기-조판 부호]를 실행하여 조판 부호 보이기 상태가 되었을 때 숨은 설명이 있는 곳에 커서를 두면 상황 선에 "숨은 설명"이란 표시가 나타납니다.

 

  

계속해서 찾을 땐 Ctrl+L, 뒤로 찾을 땐 Ctrl+Q,L

 

 

숨은 설명 보기

[숨은 설명]은 보통의 본문 편집 상태에서는 아무 표시도 남지 않습니다. [보기-표시/숨기기-조판 부호]를 설행하여 [숨은 설명] 조판 부호가 있는 곳에 커서를 둔 다음 마우스 왼쪽 단추를 두 번 누르면 숨은 설명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숨은 설명 고치기 Ctrl+N,K

[보기-표시/숨기기-조판 부호]를 설행하여 [숨은 설명] 조판 부호가 있는 곳을 찾은 다음, [편집-고치기]를 실행하여 그 내용을 확인하거나 고칠 수 있습니다.

 

[입력-주석-숨은 설명]은 항상 새로운 숨은 설명을 만드는 것입니다.

 

 

숨은 설명 지우기

[숨은 설명] 조판 부호가 있는 곳에 커서를 둔 다음 <Delete>를 누르면 숨은 설명 조판 부호와 그 안에 입력된 내용까지 모두 한꺼번에 지워집니다 

 

 

 

또는 [숨은 설명] 도구 상자의 [숨은 설명 지우기] 단추를 누릅니다. 편집 중이던 숨은 설명을 지우고 본문으로 돌아옵니다. 

 

 

 

 

제한

숨은 설명 입력 화면에서는 [입력-하이퍼링크], [-다단 설정], [-감추기], [-쪽 테두리/배경], [-바탕쪽], [-구역 설정] 기능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 한글 2010 도움말입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