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요즘 Google+ 가 자동으로 설치되면서 뭘 확인~확인~하고 넘겼더니 갤러리에 지워지지 않는 이상한 사진 폴더들이 많이 생겨 골치인 분들이 있을거에요.. 메뉴 - 삭제 눌러도 이 사진들은 삭제할 수 없고 어디에 있는지 파일 관리자로도 찾을 수 없을텐데요. 이게 다 구글+ 를 설치하며 사진 자동올리기를 해놔서 그렇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웹폴더, 클라우드들은 모두 이렇게 자동올리기 설정이 있습니다. 나름 편리한 기능이죠.. 컴퓨터에서도 스마트폰, 아이패드의 사진을 쓰고 싶다면 굳이 날잡아 올리지 않아도 들어가 보면 늘 있으니 찾아 쓰면 됩니다. 헌데.. 구글+ 같은 경우는 커뮤니티랑도 연결되어 있고, 자꾸 공유를 유도하는 것 같아 잘못하면 개인적인 사진을 잘못 공유하는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구글의 ??는 함부러 확인을 누르면 안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도 "다시는 보지 않기"를 눌렀음에도 불구하고 엔드라이브에 들어가기만 하면 자동올리기를 하라는 창이 뜹니다. 자꾸 뜨니 이젠 짜증이 막 나요.. 아마 아직 잘 사용하는 사람이 적고, 사용하면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 널리 알리기 위해 자꾸 그러는 것 같긴한데... 필요한 사람이 쓰면 되죠..

 

이 자동으로 올리기는 잘 쓰려면 기기마다 한 클라우드만 자동으로 올리기 설정을 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네이버는 웹폴더용이라 자동으로 올리기(엔드라이브는 30GB)는 하지 않고, 폰의 사진은 다음 클라우드(50GB)로, 아이패드 사진은 구글+(구글드라이브는 5GB, Picasa는 1GB인듯.. 하지만 여러계정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등으로 각각 나눠서 사용합니다. 이 클라우드 들이 날이 갈수록 연일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서 곧 더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컴의 ThinkFree도 곧 멋진 클라우드로 통합해 선보인다고 해요..

 

구글+를 설치하고 사진을 자동으로 올리기 해놓으면 사진을 모아서 정리 수정하는 picasa 도구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google+에 있는 사진도.. 구글 블로그 blogger에 있는 사진도, 구글 프로필에 있는 사진도 전부 모여 있습니다. 또 이 picasa tool은 구글드라이브처럼 PC버전도 있습니다. pc에 설치해 놓으면 pc의 사진을 전부 모아 보거나 수정, 바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사진도 열어 볼 수 있구요.. http://picasa.google.com/

 

 

Picasa Tool로 Google+ 사진 삭제

헌데.. 필요없는 사람에겐 갤러리 폴더가 너무 여러개인게 아주 짜증이 납니다. 그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삭제를 할래도 이 Picasa Tool이 있어야 삭제가 되겠죠? 플레이스토어에서 이 Picasa Tool을 설치합니다.

 

 

 

갤러리에 들어가 보면 아래 표시가 있는 것이 구글에 자동 업로드 된 사진들입니다. Picasa Tool이나, 구글에 직접들어가 내 계정-사진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Google PC 버전>

 

 

 

 

Picasa Tool을 설치해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폴더가 있습니다.

 

 

 

 

 

 

메뉴에는 삭제가 없고... 앨범의 꾸~욱 눌러 선택해 보세요. 하나씩 꾸욱, 꾸욱 눌러보면 연하게 선택된 것이 보일거에요. 그 다음 메뉴를 열어 삭제하면 됩니다.

 

 

 

 

 

 

 

앨범이 없다면 동기화를 한번 눌러보세요. 동그라미 화살표~ 

 

 

 

 

없어졌죠? 내 폰의 갤러리 앨범도 없어 졌습니다.

 

 

자동업로드가 필요없다면 구글플러스에 들어가 설정>자동 업로드는 해제합니다.

 

 

 

 

 

Picasa 3 - PC 버전

Picasa Tool은 PC버전도 있습니다. 웹에 있는 내 사진을 모아 보여주듯, PC에 있는 내 사진도 지정한 폴더에서 모두찾아 보여줍니다. <업로드한 사진만 표시> <얼굴이 있는 사진만 표시> 등 재미있는 옵션도 있고, 기간도 쉽게 선택해 골라볼 수 있습니다. 또, 구글+에 올려진 사진을 열어볼 수도 있고, Ctrl, Shift+클릭으로 선택해 <웹에 동기화>하면 바로 웹으로 쉽게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아주 편리할 것 같아요. 자동올리기된 사진의 활용에 대해서는.. http://ming0211.tistory.com/260 참고..

 

 

 

 

폴더는 도구-폴더 관리자로 필요한 폴더만 하나씩 검색, 삭제(Pisaca에서 보기를 삭제)해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좋네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