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간만에 한글에서 티스토리로 포스팅좀 해보려고 했더니..ㅉㅉ 그새 api 연결이 짤려서 안되더 군요..ㅜ

다시 연결할려고 했더니 또 이번엔 api 연결 설정이 관리 어디에 들어가 있는지 찾느라 한참 걸렸습니다. 아직 티스토리에 적응을 완전히 못해 관리만 들어가면 찾다가 시간이 다 갑니다..;; 그럼 또 다음을 위해 우린 기록을 해놔야 하죠..ㅜ 티스토리에 api 아이디를 한글2010에 연결해놓고 다음 한글을 밀거나 업데이트했을때도 쉽게 api를 다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블로그에서 API 설정을 사용

 

 

    관리의 글설정 > BlogAPI 설정

 

 

API 설정을 "사용"으로 선택해 놓고 API 주소를 확인해 둡니다.

티스토리는 제 주소뒤에 /api 만 붙였네요.. 네이버는 블로그마다 주소를 따로 만들어 주는데요..

아이디, 인증키는 따로 알아둘 필요없습니다. (네이버는 블로그에서 발급해준 비번으로 등록)

 

 

 

 티스토리 BlogAPI 설정 위치가 좀 옮겨갔나봐요. 한 참~ 찾았네요..;;

 

 

 

 

한글2010을 키고 도구의 블로그 계정 관리

 

 

 

 

 

 

 

 

 

 

 

 

<기본계정으로 지정>

기본계정으로 지정하면 블로그를 선택할 필요없이 아이콘만 눌러서 바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올려봤더니.. 예전보다 훨씬 상태가 괜찮아진것 같아요.

네이버도 그렇고 티스토리도요.. 사진도 선명해지고 줄간 오류도 없어졌어요.

 

 

 

 

 

 

아래는 제 블로그에 올린 그대로인데요. 글자크기는 기본 9pt 크기로 들어가 수정했지만, 그림은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는데 완전 선명하게 들어가지 않았나요? 전보다 훨씬 좋아진 느낌입니다.

 

 

 

 

블로그로 바로 업로드시 주의할 점!

- 줄간을 많이 키워주세요. 200% 이상..

- 글자모양이라든가 서식은 최소한으로 하고 기본적인 것으로 정해주세요.

- 표, 그림 등 개체는 글자처럼 취급으로 배치를 없애주세요.

- 어울림 배치가 하고 싶다면 표를 셀 테두리 없음으로 개체와 글을 각각 다른 셀에 넣어주세요.

- 그다음 수정은 포스팅을 한 후 티스토리에서 수정하시는게 좋습니다.

- 한글에서처럼.. 에디터에서 바로 포스팅을 하지 않은 포스트는 수정을 많이하면 안되고 최소한으로만 해야 합니다.

 

 

 

<블로그 계정> 레지스트리 파일 저장하기

자주 윈도우를 밀어버리거나.. 한글을 업데이트받거나.. 하면 계정이 자꾸 지워집니다.

블로그로 올리기를 자주 쓰지 않는 사람은 어쩌다 한번 쓰려면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아 그냥 포기해 버리곤 하는데요.

이럴때를 대비해 C: 가 아닌 드라이브에 레지스트리 파일을 저장해 놨다가 다시 등록하면 편리합니다.

 

 

1. Windows의 [시작-실행]을 실행하여 Regedit.exe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에서 아래 위치로 찾아갑니다.

- 페이스북 : HKEY_CURRENT_USER\Software\HNC\Shared\8.0\Facebook

- 트위터 : HKEY_CURRENT_USER\Software\HNC\Shared\8.0\Twitter

- 블로그 : HKEY_CURRENT_USER\Software\HNC\Shared\BlogAcc

 

 

 

3. 우클릭 -> 내보내기 합니다. 윈도우가 없는 드라이브로...

 

 

 

 

 

4. 다음 필요할때 .reg 파일을 더블클릭하기만 하면 레지스트리에 추가가 됩니다. 한글에도 계정이 생기겠죠..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