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ios용 한컴오피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된건 아니죠.. 기존의 한컴오피스 한글이 한컴오피스로 무상업데이트 되었습니다. hwp 편집이 필요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ios 한글을 사신분은 한쇼(Slide), 한셀(Sheet)을 하루아침에 덤으로 받게 되었습니다..ㅎㅎ 놀라운 업데이트가 아닐 수 없는데요. 한쇼, 한셀이 뭡니까.. 한컴의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제품이면서 또 ms의 pptx 파워포인트, xlsx 엑셀과 호환이 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100%는 아니지만 그래서, 이 ios 한컴오피스로는 졸지에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이 엄청나게 뻥튀기 됐습니다. 파일이동이 잘 안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서는 여튼 반가운 일입니다. 이리저리 앱을 옮겨 열 필요없이 한 응용프로그램 안에서 여러 가지 볼일을 볼 수 있게 됐어요. 우선 ios 한컴오피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읽어올 수 있는 파일종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hwp, hwt, cell, nxl, show, doc, cocx, xls, xlsx, pptx, pdf, key.zip, numbers.zip, pages.zip, key, numbers, pages, rtf, rtfd, txt, css, html, htm, bmp, bmpf, cur, gif, icon, jpg, jpeg, png, svg, tif, tiff, wmf, xbm ass, aiff, mp3, wav, m4v, mp4, mov, c, cpp, m, mm, h, zip, rar


  etc.....




ios 한글

 

글자모양(첨자, 음영, 그림자, 스타일..), 문단모양(들여쓰기, 내어쓰기, 목록, 글머리..) 서식이 잘 되어 있고, 표 도형 그림 수식 같은 개체, 각주 메모 한자 문자표 같은 기본적인 입력 명령이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ios에서의 한글은 개체 다중선택도 일찌감치 되었고 표의 배치도 pc와 같이 줄 수 있으며 다른이름으로 저장으로 docx, txt,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웹폴더 『씽크프리온라인』『드롭박스』『박스넷』WebDAV, FTP 공유를 이용해 아이패드 아이폰과 웹, PC를 연동할 수 있고 폰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ios 한글이 다른 문서작성 앱과 다른 점이라면 역시 공유가 가능하고 폰트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문서작성 어플에서 작성한 문서는 대부분 PC로 가면 모양이 조금씩 바뀌어 표현됩니다. 폰트 때문일 경우가 많은데요. ios 한컴오피스는 폰트를 추가할 수 있으니 호환이 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또, 공유는 기기에서만 문서를 만들어 쓰지 않을 것이라면 정말 중요하고 필요한 것이죠.. 아이폰, 아이패드는 공유가 참 어려운데.. 웹폴더를 연결 할 수 있어 아주 좋아요.1) 이 링크된 포스트들이 ios한컴오피스한글의 업데이트전 상태들이라 지금은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한 개체를 누르고 다른 개체를 선택해 다중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점편집이 가능하고 메뉴를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 표의 스타일, 채우기, 서식, 셀 크기 자유롭게 조절

 

 


 

- doc 파일인데요.. 아래 아이패드에서 읽은 모습입니다. 거의 그대로 읽을 수 있어요.


- 빨간 테두리는 투명선입니다. 양식도 텍스트지만 다 읽었습니다.


 

 



ios 한쇼 - 파워포인트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문서를 모바일 ↔ PC 자유롭게 이동하며 편집하는 것은 아직은 무리가 있습니다. 분명히 앞으로 더 나아질 테고 이미 많이 나아졌지만, 아직은 자유롭게 이동하며 편집하기에는 모바일의 기능이 PC에 비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우선 폰트가 PC와 달라 편집이 약간씩 차이날 것이며 pc의 화려한 꾸미기 기능이 모바일 어플에서는 아직 모자랍니다. 모바일에서 작성해서 pc에서 열어보는건 아무래도 그대로 표시되겠지만, pc에서 작성된 파일을 모바일에서 열어 편집한다면 약간은 달라진 내용이 있다고 생각하고 보셔야 합니다.



- ppt 파일입니다. 약간은 표현 못하는 것도 있죠? 스마트아트 3차원 입체효과가 잘 안읽히네요.. 하지만, 문서의 내용은 잘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 pc 한쇼의 .show 파일입니다.

 

- 글맵시가 아직 안된다고 하네요..


 

   pc show의 새로운 테마들은 잘 열립니다.

 


 

 

 

 

ios 한셀 - 엑셀

 

 


 


 


 

 

제가 보기엔 다 좋습니다. 안되는걸 모르니.. 되는건만 보이고.. 뭐.. 다 좋아보여요.. 대충봐선 한쇼의 글맵시와 3차원입체효과, 엑셀의 조건부서식이랑 차트가 일부 좀 다르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정돈.. 아직 모바일에서 눈감아 줄 수 있어요..ㅎ 차분하게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