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전.. 뭘 만드는데는 재주가 없고 특히나 그림같은건 정말 문외한인데요.. 요즘 문어발 전단지를 만들어 보시려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참고가 되시라.. 만드는 방법을 한번 게시해 봅니다..

 

 

문어발.hwp

 

 

 

하잘것 없지만, 내문서도 돌아다니다 수정하고 이름바꾸고 하다보면 내가 만든건지 누가만든건지 알아낼 수도 없겠다.. 생각이 듭니다. 그리기마당에서 몇몇 조각들을 가져다 제가 만든 것 같아요. 가져온것 같은 것들을 찾아봤어요. 이런 서식파일, 그리기 조각, 클립아트를 만드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것 같아요. 그림에 재능이 있어야 이런 것들도 멋지게 만들 수 있겠죠?   

 

 

 

제가 가져온 것은 이런것들입니다... 모두 그리기 마당의 그리기 조각들이에요. 우클릭 - 개체풀기하면 각각 하나의 도형으로 다~ 풀어지는 [그리기] 들인 것이죠.. <<도형>>

 

 

 

 

 

그래서 아래와 같이 조각조각 나눌 수 있습니다. 크기를 조정하고 색깔.. 배치등을 조정해서 위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완전히 모양을 내것으로 만드려면 풀수 있을때까지 개체풀기를 한 다음 필요한 것만 모아 테두리와 채우기를 바꾸고 다시 합쳐주면 되요. 이미 만들어 놓은 것을 활용하는 것이라도 이게 각각의 도형들이니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세심하게 조작한다면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내 그리기조각을 만들 수 있어요. 우클릭 <그리기마당에 등록> 해서 계속 쓸 수도 있구요..

 

 

 

 

 

 

 

   요건 한글무늬 클립아트를 수정한 것인데요. 요것도 설명드려볼게요.

 

 

 

그리기조각은 도형을 여러개 개체선택해 <개체 묶기> 한 [그리기] 입니다. 그래서 투명한 배경을 가지고 있고 풀어서 다시 쓸 수 있습니다. 헌데 그리기마당에 같이 포함되어 있는 한글의 클립아트는 그냥 [그림]이에요. 대부분 png 그림으로 투명한 배경을 가지고 있는 것도 있지만, 흰색 배경의 그림이 많고 가끔 jpg 파일도 있습니다. 이런 그림파일은 도형이 묶인게 아니라 개체풀기해 수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글씨가 필요없는 저는 배경색으로 글씨를 지워봤어요. 물론 도형.. 등으로 가릴수도 있겠죠..^^ 전 복사해 픽픽에디터에 붙인 후, 색을 추출해서 브러쉬도구로 색칠했습니다. 한글에 다시 넣을 그림이라면 가능한 <.png>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2010이후 워드프로세서 들은 이런 그림판의 그림을 jpg 파일로 저장하면 너무 작게 입력해요. 크기를 키우면 해상도가 떨어지구요..

 

 

 

 

 

 

 

 

 

거기다 입력의 글맵시를 주면 되겠죠...ㅎ

 

 

 

 

 

 

문서마당에 보면 아래와 같은 음악학원 광고 전단지가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몇가지 문어발전단지도 있어요..

 

 

 

 

여기서 피아노 모양만 따서 그림으로 저장했어요. 개체풀기를 해서 이 개체만 선택한 후 우클릭 <그림으로 저장>하면 쉽게 도형을 그림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문어발이 될 표를 만들어 <블럭 - F - 여러 셀에 적용>으로 배경을 넣어야 합니다. 셀마다 반복될 그림이라면 <각 셀마다 적용>

 

 

 

 

 

 

 

 

 

이렇게 개체들이 즐비해 있을 때... 조정하기 쉽지 않으실 거에요. 개체만 넣는다고 일이 아니라 이것들을 원하는 자리에 잘 넣고 위아래 위치를 잘 잡아줘야 할텐데요. 도형을 다루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절 따라 해보세요..

 

1. 조판부호를 킨다.

2. Ctrl+PageDown 맨 끝으로 가 엔터를 무지하게 넣어둔다. >>다음은 조판부호를 끄고 문단부호만 켜놔도 됩니다..

3. 제일 바탕이 될 배경은 <글 뒤로> 배치

4. 나머지는 모두 <글 앞으로> 배치

5. 그다음엔 정렬로 위치를 정하는 데요. 정렬은 앞으로, 뒤로, 맨앞으로, 맨뒤로 가 있습니다.

6. 전체 다~ 앞으로 올려야 하면 개체선택(그리기 도구나 개체를 하나 선택하면 도구에 나타납니다)으로 드래그해 조정하세요.

7. 바닥에 깔린 숨은 개체가 있는데 선택이 안된다면 Alt+클릭 하세요.

8. 바닥에 숨은 개체를 선택해 이동하려면 Alt+클릭한다음 이동하려고 하지 말고, Alt+바로 끌기 하세요.

9. 어느정도 위치를 정했으면 자잘한 것들은 개체선택으로 선택들 해서 <개체묶기> 해놓아야 합니다.

10. 몇개의 개체 선택은 Shift로 선택.. 복사는 Ctrl+끌기 합니다..

 

 

 

 

모두 글앞으로 하고 정렬을 조정해야 개체묶기, 개체 풀기했을때도 도형이 위치를 잘 유지 합니다. 마찬가지로 묶인 개체를 풀때도 글자처럼 취급이나 자리차지, 어울림 같은 배치라면 반드시 <글 앞으로> 바꿔놓은 후 개체풀기해야 도형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