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제 네이버 블로그에 요 몇일 플레이스토어 재설치로 유입되는 건수가 많습니다.

제가 올린 포스트 내용이 플레이스토어 재설치에 관한 내용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 관련 포스트가 별로 없나 봐요.

 

구글의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는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전체 기본으로 깔려있는 것이잖아요?

구글 아이디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같은 기기를 킬 때 반드시 넣어줘야 하는 것입니다.

공장초기화를 하거나, 기기를 새로 구입했을 때, 내가 쓰고 있던 어플을 어느정도 기본으로 재설치하려면

구글 아이디와 동기화를 그냥 넘겨버려서는 안되요.

안드로이드 기기에 플레이스토어가 없다면 그건 말이 안되는 거죠.

 

헌데... 이 안드로이드 기기에 플레이스토어가 자꾸 삭제되는 일이 발생하나 봅니다.

저도 몇년전에 겪어 봐서 아는데요. 뻥이 아니더라구요..

오래된 폰에나 생기지만, 요즘도 자주 그러나봐요? 그러니까 이렇게 제 블로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재설치'라는 검색어가 탑으로 올라가는 날이 자꾸 생기죠..

그래서.. 전 뭐 이 IT 쪽에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 경험으로 사라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살리는 방법을 올려보겠습니다.

 

 

1. 우선 숨겨져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 봅니다.

전체 앱 - 메뉴 - 숨겨진 애플리케이션 표시 - 숨겨졌다면 해제

* 전 지우려해도 지울 수 없어 확인을 못해봤지만.. 진짜 지워진것인지 어쩐 일인지 '어플리케이션 관리'에 들어가 플레이스토어를 찾아보고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2. 제~일 좋은 방법은 공장초기화

물론 간단한 방법도 더 있겠지만 전.., 삭제되지 않고 삭제될 수도 없는 이 구글플레이가 삭제됐다는 것은 그 폰에 뭔가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요즘 폰이 아주 저질이라 이런저런 에러들이 많은데요. 이럴땐 공장초기화가 진립니다. 공장초기화로 구글플레이가 안만들어진다면...ㅋㅋㅋㅋ 그건 말이 안되죠..ㅋㅋ

그 폰의 온갖 오류들을 싹 지워버리고 첨부터 다시 시작해 보세요. 컴도 안되면 껏다 켜보고 그래도 안되면 포맷하잖아요? 스마트폰도 제가보기엔 안되면 포맷이 답입니다..; 포맷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얻을 수 없었던 새것들도 얻을 수 있고.. 이런저런 설정도 지워서 깔끔하게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아이디, 카톡 아이디 잊지말기~

 

공장초기화는 설정-백업 및 재설정.. 같은 메뉴에서 하는데요.

제껀 갤3인데.. 제 갤3 3g는 좀 이상해요.. 공장초기화가 너무 빨리되요. 전에쓰던 옵티머스보다 ram도 반밖에 안되는데... 금새 지워지고 다시 시작해요.. 뭔가 내 오류들이 다 지워질려는지 걱정이에요.. 하지만, 어쩔 수 없죠. 오류는 초기화밖엔 없는 것 같아요. (또 초기화 한번 돌려야 겠어요. 요즘은 자꾸 빈 창이 생기고 전화하기, 메세지 같은 버튼이 홈화면에서 사라져요..ㅜㅜ 갤럭시가 이렇게 오류가 많은 폰인지 몰랐어요..ㅜㅜ;)

 

  • 공장초기화는 사진, 연락처, 음악, 로그인 정보들이 다 지워지기 때문에 먼저 백업을 해놔야 합니다. 물론 스카이처럼 파일은 남기고 개인데이터만 초기화 하는 설정이 있는 폰도 있더라구요. 뭐 그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하나 앱 별로 오류난 데이터를 삭제하려면 애플레이션 관리에 들어가서 데이터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앱 초기상태로 만들어줘요.
  • 백업은 기기에서 제공하는 백업과, 구글동기화 백업, 네이버주소록 백업, T-올레-U 클라우드 등에서 제공하는 백업, 또 개인적인 파일(사진, 음악, 동영상)은 엔드라이브, 다음클라우드 등에 올려 놓고 나중에 받아 복원하면 됩니다. SD 카드에 저장할게 아니면 기기에는 저장하지 말고 웹에 올려 주세요. 기기에 저장된 백업파일도 웹이나 SD, PC로 옮겨놓은 후 초기화를 합니다.

 

 

옵티머스 초기화와 백업

 

     

 

 

갤럭시 초기화와 백업 - 백업이 없다면 클라우드 백업으로...

 

      

 

 

 

 

3. 공장초기화가 무리라면 PC에서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 보세요.

제가 전에 쓴 방법인것 같은데요. 찾다 찾다 플레이스토어를 찾아 설치할 방법이 없어서... PC 구글에 들어가 봤다가 됐던것 같아요. Play Store의 옛날 이름이 구글 플레이 잖아요? 들어가서 아무거나 어플하나를 설치하면 아마 폰에 플레이스토어가 자동으로 깔릴 거에요.. 플레이스토어가 있어야 앱이 깔릴 테니까요. PC에서도 앱을 내 폰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 어플을 설치하듯이... (사실 그때도 좀 지나 다시 오류가 나... 결국은 갤플을 초기화 했던것 같습니다. 뭐 악성코드 같은 것이 깔렸었나봐요.)

 

 

 

 

 

 

 

구글 플레이가 아닌 기본 제공되는 앱은 삼성 앱스나, LG 스마트월드, 통신사 스토어 같은데 들어가면 다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의 경우는 앱관리자가 따로 있으니.. 이 어플을 설치해서 들어가보면 삭제된 기본앱들을 다시 설치할 수 있을거에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