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글에는 하이퍼링크가 '하이퍼링크'와 '자료 연결'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는 문자열이나 웹주소를 클릭하면 정해진 위치로 이동해 주는 명령입니다.

책갈피, 개요, 표, 그림, 수식 같은 개체와, 다른 파일의 책갈피, 개요, 개체.., 그리고 웹 주소, 메일 주소와 링크할 수 있습니다. 한글의 하이퍼링크는 개체에 연결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특징입니다.

 

 

 

 

하이퍼링크 연결하기

① 연결할 문자열을 선택하고 Ctrl+K,H 하거나, 하이퍼링크 대화 상자를 열어 '표시할 문자열'을 입력합니다.

② '연결할 종류'... 한글 문서인지.. 웹 주소인지...를 선택합니다. 현재문서가 아니라면 '연결 대상' 파일을 찾아 보기로 찾아 파일을 연결합니다.

③ 연결할 수 있는 대상..

한글 문서: 한글은 책갈피, 개요(개요 수준이 포함된 문단), 표, 그림(그림, 도형, 그리기), 수식이 연결됩니다. 개체의 번호는 자동으로 매겨져 있지만캡션으로 임의로 매겨놨다면 자동으로 매겨진 번호(캡션이 없는)와 캡션의 번호가 섞여서 표시되니 잘 골라 선택합니다.

☞ 웹 주소나 메일 주소: '연결 종류'를 웹 주소 등으로 바꾸고 '연결 대상'에 직접 입력합니다. 아래 표시되는 즐겨찾기 목록에서 찾아 입력해도 되고, 복사해 붙여도 됩니다.

④ 연결 문서를 다른 파일로 했다면 '연결 문서 열기' 설정을 해줍니다.

[넣기] 로 넣으면 파란 밑줄의 하이퍼링크가 입력됩니다. 서식을 바꾸려면 [도구]-[환경 설정]-[기타]에서...

 

※'상호 참조'로 개요, 책갈피, 각주, 개체 등을 참조(번호나 내용, 쪽번호)하면서 '하이퍼링크'를 옵션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료 연결

그렇다면 한글에만 있는 희안한 하이퍼링크 '자료 연결'은 하이퍼링크와 뭐가 다를까요?

자료 연결은 교정 부호에 속한 명령으로 교정을 기록하면서 참고될 곳이나 동시에 수정해야 할 곳을 연결해 주는 것입니다.

교정 부호 넣음표와 하이퍼링크를 합쳐 놓은 것 같은... 그런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료 연결' 만들기

① 문자열을 선택해 [입력]-[교정 부호](또는 검토의 교정부호)에 '자료 연결'을 선택합니다. 블록을 지정해야 선택 가능합니다. 

② 하이퍼링크와 같이... 웹주소나, 메일 주소, 또는 현재 문서나 다른 문서의 책갈피/개요/표/그림/수식 등의 해당 문단(개체)을 찾아 선택한 후 

'표시할 문자열'을 입력해 줍니다. 이 문자열은 본문에 선택한 문자열 아래에 교정 내용(빨간 글씨)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교정 부호는 [보기]-[교정 부호]를 해제하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자료 연결'도 '교정 부호'를 해제하면 표시되지 않지만, 하이퍼링크가 있기 때문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손가락'이 표시됩니다. 알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자료 연결은 교정 부호 내에 있고, 교정에 참고가 될 부분, 웹 주소 등으로 연결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참고... 워드의 하이퍼링크

[삽입]-[하이퍼링크](Ctrl+K)로 입력하고, 한글처럼 개체에도 입력은 가능하나, 개체로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개체에 연결하려면 먼저 책갈피를 만들어 연결해 주세요. 책갈피, 제목(개요 수준이 아니라 제목 스타일), 웹 주소, 메일 주소 등에 연결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