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글 2014의 쪽 이동 <가로 방향> 과 워드 2013의 읽기 모드 중 <열 레이아웃>이 좀 비슷합니다. 새로운 기능들이구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한글의 쪽 이동

한글 2014의 가로 방향 쪽 이동은 입력은 정상적으로 하면서 쪽 이동만 세로가 아닌 가로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엑셀의 가로 방향 스크롤처럼 스크롤 시에도 좌우로 이동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폭 맞춤인 경우 스크롤은 세로 방향이 좋겠고, 쪽 맞춤인 경우 스크롤도 가로 방향이면 편리할 거에요.

 

[보기]-[확대/축소]의 '쪽 이동'에서 선택합니다.

 

 

 

 

 

 

 

워드의 읽기 모드

워드 2013의 읽기 모드는 말 그대로 읽기 모드.. 편집 상태가 아닌 블로그 뷰어처럼 보기 상태를 말합니다. 읽기 모드 안에 '열 레이아웃'이 있어 가로로 스크롤하며 볼 수 있습니다. '열 레이아웃'으로 레이아웃을 정하면 '열 너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열 너비는 모바일에서처럼 페이지단위가 아닌 열 너비에 맞게 재정렬해 보여주는 것인데요. 열 너비를 축소/확대하여 보기 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 문서의 모양과는 다르게 표현되게 되죠.. 쪽 경계가 없으니까요.. 이게... 워드의 OneDrive(SkyDrive)에서 파일을 열면 이렇게 열너비에 맞춰 문서를 보여줍니다. 아직은 완전하지 않아 좀 이상해 보이기도 한데.. 뭔가.. MS에서 이쪽으로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것 같아요. 워드에도 이런걸 넣은걸 보니...

 

[보기]-[읽기 모드] 또는 상태 표시줄의 읽기 모드로 들어갈 수 있고, 다시 인쇄 모양 보기(Ctrl+Alt+P)로 돌아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읽기 모드에서는 배경색을 '세피아', '반전'으로 바꿔 볼 수 있습니다. 편집은 할 수 없고 찾기(문서 내 찾기와 Bing에서의 찾기)만 이용 가능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