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F8 맞춤법

 

맞춤법은 아래한글의 사전으로 조회해 맞춰주는 건데요. 사전은 한글깔때 자동으로 다 깔립니다. 아래한글 사전에는 엣센스영한사전, 국어, 유의어사전, 일한/중한사전등등 여러가지 있는데,  일어 중국어는 꾸러미CD를 안깔았으면 없을 수도 있어요. 

맞춤법을 쓰실때는 자동으로 띄어쓰기를 해주는 것은 아니구요. 틀린문장을 검색해 주면 본인이 추천하는 말을 보며 띄어 써야 할 곳에 스페이스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물론 맞춤법이 확실한 방법은 아닙니다. 특수한 단어, 틀린말이지만, 맞는 글자 같은 것은 검색 못합니다.

 

   

 

맞춤법의 교정설정창입니다. 위의 망치모양을 누르면 나타나죠.


  


 
 
 
 

 

문서중간에 오타가 나고 있는 지 확인해 주는 것은 환경설정의 맞춤법도우미입니다. 빨갛고 짜글짜글한 밑줄이죠.

 

 

 

 

 

문서를 작성할때 자동으로 띄어쓰기를 해주는 것은, 빠른교정내용에 저장된 몇가지 뿐입니다.

 

 

여기 있는 내용이면 자동으로 띄어 쓰기를 해주고 아니면 해주지 않습니다.

이것도 위의 교정동작을 설정 해 놓았을 때만 되는 건데요. +추가로 본인이 추가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정말 다른 문장에서도 띄어써도 되는 것인지 잘 생각하셔서 넣으셔야 해요.

바꾸고 싶지 않은 문자에서 적용되서 문제인 경우도 많거든요.

"-을" 을 → "-을 "로 사이를 띄워놨는데... "가을 비"  이렇게 되는 것이죠.

이 빠른교정내용과 사용자사전은 따로 저장하셔서 다른 화일에도 쓰실 수 있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