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글2010에서 그림 엄청 많은데 처음부터 자동으로 넘버링을 하고 싶네요 원하는 폰트로도요. 어떻게 하나요?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20202&docId=205980297&page=1#answer1

 

미 모두 입력된 그림은...

한글의 그림은 넣으면서 이미 번호가 다 정해져 있습니다.

그걸 표시(캡션 넣기) 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자동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구요.

매크로를 이용합니다.

문서 맨 처음에서...

Alt+Shift+H -> 정의

Alt+G 찾아가기(또는 상황선을 클릭)

조판부호->그림->가기 클릭

Ctrl+N,C 캡션 넣기

Ctrl+A -> 서식 변경 (캡션 이름 변경)

Shfit+ESC 나가기

→ 방향키

Alt+Shift+X 매크로 중지


해서 매크로를 정의 한 다음 <매크로 보안 설정>을 <낮음>으로 바꾸고

<매크로 실행>에서 반복 회수를 늘려.. 그림만큼 캡션을 만듭니다.

매크로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았다면 바로 Ctrl+Z 누른 후 다시 정의하세요!

 



캡션은.. 자동으로 번호가 붙는데... 위치를 위 아래 양 옆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아래 위치에 만들어 지는데 다른 곳으로 바꾸고 싶다면 매크로를 실행하기 전에 <개체속성-캡션>에서 한번만 위치를 정해 주세요. 나머지는 첫째 그림에 따라 위치가 자동으로 정해져서 만들어 집니다.


캡션이 있는 경우 캡션안에 본문 내용을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드시 Shift+ESC로 본문으로 나와서 입력하세요.

 


 

그림을 입력하기 전에는... 2010이상 버전에서는 Ctrl+N,I 그림 넣기 아래 옵션의 <캡션에 파일 이름 넣기>를 선택해 넣은 후 Ctrl+H 바꾸기에서 파일이름을 모두 찾아(아무개 문자, *.*) 삭제하는 방법을 쓰는것이 좋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