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오~ 정말 놀랠 노자네요... 폴라리스 오피스 데스크탑용을 다시 받아봤더니... 세상에나... 이렇게까지 발전했을 줄이야~

MS Word 없다고 걱정할 필요 전혀 없겠어요. 이거 그냥 워드 2013 이잖아요...!

물론 뭐 완벽하다고는... 또 안정적이라고는... 단정할 수 없다 해도... 아직 Beta 니까... 앞으로가 정말 기대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도 읽고 워드도 읽고 워드에서 하는 왠만한 기능은 다 가지고 있고... 또 거의 완벽에 가깝게 호환해 불러올 수 있다니... 호....ㅎㅎ 오늘 맘먹고 뒤져본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PC 데스크탑 제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우선 폴라리스 오피스는 여기서 다운 받습니다.

모바일: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1521314 

ios는 구입해야 할 거에요.. 가끔은 무료에 가깝기도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지금 무료인것 같습니다.

PC 용: https://www.polarisoffice.com/view/gd

 

 

 

 

 

폴라리스 오피스 PC용과 5.0? 새 버전은 한글 파일(hwp), 워드 파일(doc, docx)를 모두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편집도 가능합니다. 이제 폴라리스 오피스가 조금 더 안정되면 왠만한 고급 사용자 아니면 두 프로그램은 안사는 사람도 많겠어요..ㅜ 

설치할 때 위 옵션을 해제하고 설치했는데도 불구하고 워드 파일은 다 폴라리스 오피스로 연결되어 버렸어요..ㅜㅜ  

 

 

 

 

위 아이콘은 폴라리스 오피스 새 버전의 파일 아이콘입니다.

워드로 다시 수정하려면 우클릭-연결프로그램-기타 프로그램에서 아래와 같이 선택!

 

 

 

 

 

 

 

아이디를 만들어 로그인 해두면 좋죠.. 폴라이스 오피스 사이트의 내문서에 파일을 올려놓으면 아마.. ios나 안드로이드에서도 열어 편집할 수 있을거에요..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등 클라우드에 올려놓아도 됩니다.

 

 

 

 

 

과연... 잘 열리는지... 파일을 불러와 봤습니다.

docx(Word 2007 이상 파일), doc(Word 2003이하와 호환 문서), hwp(한글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열때마다 확장자를 정해 줘야 해요.. *.* 가 없는 것이 안타깝네요...ㅎ

 

 

 

 

docx 문서... 너무 용량이 많거나... 너무 고급 기능을 많이 사용한 문서나... 글꼴이 다양한... 개체가 너무 많은 문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은 거~의 원본과 비슷한 수준으로 파일이 열렸습니다. 편집하기 어려운 파일도 일단은 열어서 보여줬습니다. 거의 비슷했어요. 모바일도 더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역시나 모바일보다 더 완벽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어느정도... 간단한 문서는 Word 대신 사용할 수도 있겠어요.. 그것도 워드 2013 최신 버전으로....

 

 

 

 

hwp 한글파일... 이것도 뭐... 별 문제 없었어요.. 표나 문단번호, 그림, 도형 할거 없이 거의...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불러왔습니다. 참... 한글 파일을 한글 아닌 다른 프로그램에서 이정도로 불러오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약간... 뭐랄까.. PDF 식으로 불러온달까? 사진을 찍어내는 식으로 불러오니까 똑같은 거죠? 대신... 메뉴는...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이 많아 졌어요. 다단계목록이라든가... 머리말(이미 입력된건 가능), 스타일도 안나오는 경우가 많았어요. 한글의 스타일도 아니구요.. 한글로는.. 안되는 메뉴가 좀 많은 편이에요. 

 

 

 

 

되거나 말거나... 일단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화려한 메뉴부터 소개해 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MS의 메뉴를 이리도 완벽하게 가져올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요?

변경내용추적이나 최고급 버전에서나 되는 글자 텍스트 효과까지 되요. 개체의 속성창도 2013처럼 작업창으로 열리고

개체 선택창도 있어요. 그림이나 도형의 여러가지 꾸미기 효과도 되고, 워드아트도 되요. Ctrl+T/M 어떤건 단축키도 되요.

 

 

 

 

 

 

 

 

 

 

 

 

 

 

 

단도 자연스럽게 표시되고, 구역도 표시되고..(나눌 수도 있습니다), 메모도 다 표시되요. 2013처럼 간단히 아이콘으로만 볼 수도 있어요. 단락 기호도 선택되고, 선택한 부분의 문자 수도 알 수 있어요. 보기의 개요 모드같은... 메뉴에는 있는데 안되는 것도 있긴 해요. 아마.. 앞으로 개선되거나,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기능일것 같습니다. '텍스트 재정렬' 같은 '모바일 보기'도 안되는 걸 보니요...

 

 

 

 

 배경도 그대로 표시됩니다. 몇 가지 해봤는데 모두 잘 나왔어요. 일부.. 텍스트 상자의 투명선이

실선으로 나오는 정도의 오류가 있긴 했지만, 아주 큰 오류는 없어 보입니다.

 

 

 

 

 

도형이나 펜 메뉴에 펜 자유선 그리기가 있는데요. 요즘 터치모니터도 있고 하니까.. 모바일에서도 이게 아주 유용하더라구요.. 워드는 펜을 설치해야 쓸 수 있는데... 폴라리스 오피스는 그냥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쓰기도 묶기도 지우기도 편해 졌습니다..ㅎㅎ 올가미가 뭔가 했더니..ㅎ 묶을때 편하더라구요.. 완전...!

 

 

 

 

표 같은 경우... 눈금선 보기가 레이아웃에 없어 당황했는데...ㅋ 테두리엔 있어서 다행이었어요..ㅎ

 

 

 

 

 

아래 보시면.... 쓸만한 파일 메뉴와 템플릿이 존재합니다. 이거 머... 워드패드보다 낫겠어요..

 

 

 

 

 

 

 

 

 

전자메일 공유는 있는데, 웹 사이트나 클라우드, 블로그로의 바로 공유는 없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사이트로는 '계정 정보'로 들어가 올리고 내릴 수 있습니다. 아래 보면.. 워드 옵션같은 간단한 환경 설정도 있어요.

 

 

 

 

 

 

 

단점도 물론 있죠...

우선... 글꼴이 모바일과 잘 연동될까가 걱정입니다. 일부 서식은 약간 깨짐도 있었어요.

글자 모양, 문단 모양 서식은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워낙 방대한 양이니까요... 스타일 만들기/편집하기도 아직 없습니다. 조만간 추가될 모양이에요. 뭔가 본게 있어요..^^ 찾기의 옵션도 코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매크로도 없구요. 넘 바라는 거겠지만..ㅋㅋ

 

 

 

 

그래도 놀라운게... 우클릭 메뉴도 있고, 글꼴의 고급 기능.. 특히 "글자 위치"까지 가능하다는게 놀랍습니다.

또 단락 창을 보면, "균등 분할"-"텍스트 자동 맞춤"도 있고, "개요 수준"도 정할 수 있고, "줄간격"도 워드와 같고 "탭 설정"도 가능합니다. 보기 메뉴에 보면.. "눈금자"가 있는데요. 이 들여쓰기 표식이 아주 큼직해서 조정하기 쉽고 보기도 편합니다. 왼쪽 여백이나 탭 표시는 안나타나고, 또 간격도 0.5mm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는 없지만, 눈금자가 있다는게 전 너무 위안이 됩니다. 근데 무언가 기능을 쓰면 자꾸 해제되는 일이 생겨요.. 탭이 표시 되지 않는것도 조금.. 서운합니다..ㅎ 탭 설정이나 실행은 아주 잘 됩니다.

 

 

 

"새 다단계 목록 정의"도 가능합니다...^^

 

 

 

 

"빠른 표"... 표 갤러리도 사용할 수 있고, "표 스타일"도 있습니다.

 

 

 

그림 넣기에서는...ㅎ 재미있는게... 온라인 그림 대신.. "스샷 넣기"가 바로 그림안에 들어가 있어요. 열린 창 별로 바로 추가할 수도 있고 일정 부분을 "캡쳐"해 넣을 수도 있습니다.

 

 

 

 

 

 

"책갈피"... 숨겨진 책갈피는 선택할 수는 없지만, 이미 워드에서 입력된 부분은 표시됩니다. "하이퍼링크"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하이퍼링크는.. 책갈피나 웹사이트로만 연결되고, 상호참조나 필드는 없습니다.

 

 

 

 

테두리는... 셀 테두리/음영은 표로 분리되었고, 글자, 문단, 페이지 테두리/음영만.. 단락-테두리-테두리 및 음영(디자인-페이지 테두리)로 열어 지정 합니다. 옵션과 테두리 스타일은 조금 간소하지만, 나머지는 거의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페이지 설정"... 거의 뭐 똑같다고 할 수 있죠? 줄격자/문자 격자는 안되지만, "줄번호", "구역"("이어서" 구역까지: 한글 파일은 안됩니다)까지.. 여백 설정법도 워드와 같습니다. 페이지 세로 맞춤도 있는데.. 비활성이네요?

 

 

 

"캡션"도 워드와 똑같이 만들어지고 똑같이 관리 됩니다. 표 캡션은 이상하게 만들어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물론.... 저같은 사람은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가 쓰는 기능은 없는 것이 많고 또 너무 많이 나가(죽어) 버립니다..ㅜ 이게 폴라리스 오피스의 최대 단점이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게.... 하지만, 이런 문제는 차차 나아 집니다. 경험상으로 보면요.... 문제는 용량인데요. 앞으로 어느정도나 자연스럽게 불러와 편집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ㅁ+한자 키로 넣는 키보드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있고, 삽입-기호로 넣는 특수문자는 많이 부족합니다.

왠만한 것들 대부분 없고... Wingdings, Webdings 같은 것도 없습니다. 수식도 불가능합니다. 다른 모바일 오피스에서는 되는데 여기선 안되는 것은... 아마 이건 버리고 다른걸 선택한 것 같아요..ㅎ 개체 다중선택도 안되요... 모바일에서는 되는데..ㅜ

그래도 입력, 보기, 편집 할거없이 골고루.. 쓸만한 기능은 죄다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