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컴오피스가 2016. 1. 26.일 신버전 네오(NEO)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6 이란 이름으로 발표하지 않고 네오 버전이란 이름으로 발표한 이유는 한컴오피스가 지금까지와의 형식과 다르게 새로 태어났단 뜻일 것 같아요. 아직 많이 써보진 않았지만, 지난 2014 버전부터 있던 변화들이 어느정도 완성되고 새 버전으로 패러다임을 바꾼 모양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네오 버전의 새 메뉴 모양을 한컴오피스 한글 2014와 비교해 보여드리겠습니다.

 

1. 파일 메뉴

[PDF를 오피스 문서로 변환하기] (PDF 불러오기)가 생겼습니다...!!!! WOW~

 

 

2. 편집 메뉴

한컴오피스 NEO 버전은 같은 명령이 여러 메뉴 탭에 중복(2014)되어 있던 것이 한 메뉴 탭으로 축소된 곳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넷피스 24] 메뉴라든가 [맞춤법] 같은 메뉴가 편집 메뉴나 검토 메뉴에 중복되어 있던 것이 도구 메뉴 하나만으로 통합되어 표시됩니다. 혹 메뉴가 없어졌다고 느끼신다면 [도구] 메뉴 탭을 찾아 보세요. [도구]에 중복되어 있던 [라벨] 문서도 [쪽] 메뉴 하나로 축소되었습니다. [라벨]이 [메일 머지]에 사용되기 때문에 [도구] 메뉴에 있었지만, 음... 그정도는 알아서 찾아가겠죠..^^ [라벨] 문서는 [원고지]와 함께 [문서 마당] 이 있는 [파일] 메뉴에 있어도 좋은 서식 파일이니까요..ㅎ 

 

3. 보기 메뉴

 

4. 입력 메뉴

CCL과 공공누리 입력이 없어졌습니다.

 

5. 서식 메뉴

쓸데없이 넓었던 스타일 칸이 줄어들어 더 많은 메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아서 드롭메뉴로 표시하는 [문단 정렬]은 아직 수정되지 않았네요? 문단 서식을 경시하는 한글....ㅜ 편집의 기본은 문단이거늘....ㅜ

 

6. 쪽 메뉴

[쪽] 메뉴는 2010 버전 부터 새로 만들어 졌죠~ [모양] 메뉴에 있던 페이지 설정들이 하나의 메뉴로 분리되어 만들어 졌는데요. 여기 한컴오피스 한글 네오 버전에는 [쪽 지우기] 메뉴가 짠~ 하고 나타났습니다...^^ 놀랍지 않을 수 없네요..ㅎㅎ 이 명령이 다시 나타난게 나 때문이 아닌가도.. 생각해 봅니다..ㅎㅎ

[쪽 지우기]는 한글 초기 버전에 (아마 분명히 있었던것 같아요)... 지금은 너무 오래돼... 똑부러지게 말할 순 없지만, 아주 초기 버전에 아마 단축키도 있고 이 기능도 있었던게 맞을 거에요. 헌데 언제부터 없어졌어요. 관심없었지만, 지식인을 하며 이 기능을 사람들이 많이 쓰며 또 무척 필요로 한다는 걸 알았어요. 작년 훈민정음을 문서를 워드로 바꾸는 작업을 도우면서도 아주 절실히 느꼈죠... 이 기능이 없는 한글과 워드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제가 참 많이도 설명했었는데.. 이제 메뉴에 나와버렸네요..ㅋㅋㅋ 내 할일이 또 줄어드네...ㅋ

매크로로 짜거나, 단축키를 여러번 사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아주 그냥 짠짠 잘도 되네요..
매크로로 짜면 한박자 느리고 디버그도 나고... 나름 까탈스런 기능인데 말이에요..ㅎ 

 

7. 보안 메뉴

 

8. 검토 메뉴

번역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번역 은 작업창에도 있어서 문단별로, 문서전체로, 블록 지정한 구간... 간편하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결과물도 좋습니다. 참고 : http://ming0211.blog.me/220611911777 

맞춤법을 F8 눌러 사용하시겠지만... 그래도 혹 검토메뉴에서 쓰던 분이 있다면... [도구] 로 옮겼습니다.
혹 [MS Word 2010] 방식으로 단축키를 쓰는 분이 있다면.... 맞춤법은 F7 입니다.. MS Word 쓰는 사람 참 이거 헤깔립니다. ㅋ

 

9. 도구 메뉴

[3D 글자 인쇄]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3D 글자 인쇄]는 3D 프린터로 글자를 인쇄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본문에 글자를 입력하거나, 글맵시 기능이 아니니 오해 마시고 단독으로 3D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파일을 만들 수 있는 명령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3D 프린터용 파일은 .stl 파일이라고 하네요~

[라벨] 문서는 [쪽] 메뉴로...^^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