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컴오피스가 NEO 라는 이름으로 2016 1 26일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지난 한컴오피스 2014 보다 약간 오른정도... 가정용 ESD -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 1 PC용/3 PC용으로 구분되고, MLP 케이스로 배송되는 버전이 MLP 버전으로 구분되어 출시되었는데요. 한컴에서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들을 벌이며... 출시 신제품 발표회도 코엑스에서 성대하게 열며... 1000명 방문 고객에게 제품 무료 제공 행사까지 열며.... 아주 공격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ㅎ 이름에서 보듯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보이는 것은 번역 기능인데요. 본문의 내용을 전체 또는 문단별로 또는 선택해서 실시간으로 바로 번역하고(빠릅니다), 또 본문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으로 메뉴나 작업창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현재는 업데이트되지 않은듯 하지만, 번역 된 부분을 선택해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원본 내용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건 아마 환경설정이 정해 지겠죠~ 환경설정도 많이 달라진것으로 보여요...ㅎ

또, 쪽 지우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커서가 어디에 있든 그 페이지를 바로 삭제 가능합니다. 별거 아닌걸로도 보일 수 있지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3D 프린터로 인쇄 가능한 파일 .stl 파일을 만들 수 있는 [3D 글자 인쇄] 기능이 [입력] 메뉴에 추가 되었습니다. 글자의 모양은 한글의 글맵시 기능처럼 편집이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 NEO 버전은 MS 오피스 문서와 호환이 거의 100%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홍보 문구라서 얼마나 호환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요. 만약 완벽하게 호환이 되고, 또 편집이 자유롭다면...(물론 한글에서 가능한 기능 내에서..) 그렇다면 MS Office 가 없어도 xlsx, docx, pptx 문서 등을 부담없이 받을 수 있고 그럼 비싼 MS 오피스가 굳이 없어도 되겠지요..ㅎㅎ

한글에서는 이제까지 한글에 없는 글꼴(MS Office에 있으면 한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있는 문서를 열면,
임의의 글꼴로 한글에서 정해져서 바꾸어 표시되었었습니다. 글꼴이 바뀌면 글자 간격도 차이나고... 물론 한글은 줄간격까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만.. 어쨋든 문서 서식이나 분위기가 바뀌게 마련이에요. 요즘은 글꼴을 자유롭게 구입 가능하고,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도 많고, 또 큰회사라면 그 회사만의 글꼴을 사용해 문서를 만들기 때문에 내 컴퓨터에는 없는 글꼴이 포함된 문서를 받는 경우가 자주 있게 되요. 준 사람과 다른 서식이 표시된다면 난감하기 짝이 없는데요.. 이번 한컴오피스 neo 버전은 이런 경우 임시로나마 그 글꼴을 그대로 표시해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것은 물론 MS 워드와 마찬가지로 편집하는 순간 대체글꼴로 바뀌거나 할거에요. 이런 글꼴이 있는 경우 주의해서 보고 필요한 경우 서식이 깨지지 않는 다른 글꼴로 대체([파일]-[문서 정보]-[글꼴 정보]에서 언어별로 글꼴을 바꾸어 찾은 후 변경) 해 주어야 합니다. 바꾸기가 가능하면 바꾸기를 이용할 수도 있겠죠..

또 하나... [한포토로 편집] 이라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물어보니 한컴에서 개발 출시된 [이지 포토](포토샵 같은 프로그램)가 한컴오피스에 추가되어 그림 편집을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았다고 하더라고요... 이거 아주 좋은 기능인것 같아요.

한컴오피스 네오의 메뉴를 보면... [도구] 메뉴 옆에 도형 아이콘이 비활성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아마 [사용자 정의 도형 창] 이라는 기능을 위해 있는 것 같아요. 요 기능은 앞으로 사용하면서 다시 알아봐야 하겠는데... MS 워드의 도형 작업창과 같은 기능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한글에 한쇼(파워포인트)와 같은 도형 편집 형식이 추가된다는 얘기도 있었는데... 업데이트를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아요..

그 밖에 2014에서 추가되기로 했던 기능.. 계획했다가 제외되었던 것이 다시 추가되었고 다듬어지고 한 것 같습니다. 이번 출시 제품에 없다면 조만간 다 업데이트 될 것 같아요. SE 버전도 기대되네요..ㅎ 아래 한컴오피스 네오의 새로운 기능과 주요기능을 참고해 보세요.

 

 

 

한컴오피스 네오의 새로운 기능과 주요 기능에 대한 한컴의 안내를 첨부합니다.

- 출처 : 한컴오피스 네오 설치 안내와 온라인 도움말

 

한컴오피스 NEO 주요 기능

온라인 도움말

한컴오피스 NEO가 설치된 사용자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된 경우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온라인 도움말이 제공됩니다. 릴리스 및 패치 일정과 관계없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설명을 신속하게 업데이트하여 웹에 게시함으로써 사용자가 최신 내용의 도움말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목차와 색인을 비롯하여 도움말 내 검색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처음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작업 환경이 오프라인인 경우 패키지에 포함된 오프라인 전용 도움말을 불러옵니다.

 

한컴 자동 업데이트

한글과컴퓨터 자동 업데이트는 프로그램 기능이 수정되거나 향상되었는지 주기적으로 검토합니다.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으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므로 사용자는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이 실행 중일 때는 업데이트를 적용할 수 없으며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를 적용한 이후에는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국제 문서 표준 준수

국제 문서 표준인 OOXML(Office Open XML)을 준수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 및 비즈니스 환경에서 널리 사용하는 *.docx, *.xlsx, *.pptx 같은 파일 형식과의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므로 다른 문서 편집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문서를 한컴오피스 NEO에서 불러오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도 편리하게 문서를 계속해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언어로 문서 내용 번역

다른 번역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문서 또는 문서에 포함된 내용의 일부를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즉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모르는 언어로 작성된 문서를 모국어 또는 읽고 쓸 수 있는 언어로 즉시 번역할 수 있으므로 매우 높은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악성 코드 차단

문서를 불러올 때 악성 코드 포함 여부를 확인하고 만약 악성 코드가 포함된 경우 이를 미리 경고해줍니다. 문서에 악성 코드가 탐지된 경우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고 해당 문서를 불러오지 않습니다. 악성 코드 차단 기능을 실행하려면 [도구-환경 설정][기타] 탭에서 [악성 코드 차단 동작]을 선택합니다.

 

실시간 협업

/, /쇼와 연동되는 방식의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는 여러 사람이 실시간으로 문서의 변경 내용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기능을 지원합니다. 협업할 문서를 만들고 작업자의 메일 계정 목록을 만든 다음 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작업자에게 전자 우편을 발송하여 협업에 참여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는 인터넷 연결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협업 환경을 자동으로 구성하며, 이러한 효율적인 협업 환경의 제공을 통해 작업 그룹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구성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샷 넣기

배경 화면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그대로 유지한 채 화면을 캡처한 다음 문서에 스크린 샷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배경 화면에 열려 있는 창의 전체를 캡처하거나 영역을 직접 지정하여 창의 일부분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

한컴오피스 NEO에서 작성한 글이나 사진을 전용 프로그램 없이도 Facebook 또는 Twitter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CCL 공공누리가 없어졌네요~

 

클라우드 스토리지

Dropbox, Google Drive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Netffice 24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클라우드 서비스 계정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한꺼번에 관리하고 서비스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개체 넣기

동영상 파일을 문서에 직접 삽입함으로써 동영상 파일을 문서 밖에서 재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보다 동적인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문서의 용량에 제한이 있다면 로컬 드라이브의 동영상 파일을 문서에 완전히 포함하지 않고 링크로만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웹 사이트에 게시된 동영상의 소스 코드를 이용하여 동영상 파일을 문서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피벗 테이블 계산 필드

원본 데이터를 참조하여 계산을 수행할 수 있도록 피벗 테이블에 계산 필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필드 계산 기능을 이용하면 원본 데이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다양한 수식 결과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필드의 데이터에 특정 값을 곱하거나 각 필드의 데이터를 합할 경우 결과 값을 피벗 테이블에 별도의 필드를 추가하여 확인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목표 값 찾기

변수에 따라 달라질 결과 값을 위해 입력 값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순이익 200% 달성을 위해 판매 가격을 얼마로 해야 하는지 혹은 제품을 얼마만큼 판매해야 하는지와 같이 변수(순이익 200% 달성)에 따라 판매 가격이나 판매 수량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라인 만들기

행과 열의 데이터를 워크시트 셀 안에 간단한 패턴의 작은 차트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원본 데이터를 수정할 경우 변경 사항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변경 사항을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조건부 서식 적용하기

데이터를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규칙과 표현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막대나 아이콘을 적용하고 색조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셀이나 셀 범위를 강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규칙 유형, 서식 등 사용자 지정 규칙을 적용해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도형 편집 기능

다양한 도형과 도형 효과 및 편집 기능을 지원합니다. 부드럽고 미려한 도형 개체를 그대로 삽입하거나 그림자, 반사, 네온, 옅은 테두리 효과를 적용하고, 그림 또는 질감으로 개체를 채워서 개성 있는 도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동 필터 기능

텍스트, 숫자 및 날짜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필터링 영역의 데이터 유형에 따라 텍스트 필터, 숫자 필터 또는 날짜 필터가 자동으로 지정되고, 각 필터마다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조건이 사전 정의되어 있으므로 간편하게 필요한 데이터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차트 및 디자인 기능

신속하고 편리하게 차트의 종류, 레이아웃 및 구성 요소를 변경하고 차트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차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차트 디자인] 탭에서 차트 종류, , 범례 등 차트 디자인 요소를 바꿀 수 있고 [차트 도형] 탭에서 차트 크기, 위치, 정렬, 회전, 효과 등 다양한 차트 개체 속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

선택 영역에서 중복된 내용을 삭제합니다. 중복된 내용을 하나하나 찾을 필요 없이 지정된 범위 내에서 중복된 내용과 셀을 삭제하고 이웃한 셀을 위쪽으로 이동하여 삭제된 셀의 자리를 채울 수 있습니다.

 

유효성 검사 기능

[사용자 정의] 목록을 추가하여 수식을 이용해서 수식이 허용되는 값을 계산합니다. 유효성 제한 대상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값을 정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개체 선택 창

다양한 개체가 삽입되어 있는 프레젠테이션 문서 작업 시 필요한 개체를 정확하게 선택하여 편집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작업 창을 지원합니다. 이 작업 창에서 특정 개체에 대한 [표시] 단추를 선택 해제하면 실제로 개체를 삭제하지 않더라도 슬라이드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대체 텍스트

개체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텍스트로 대체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개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볼 수 없는 사용자가 개체를 이해하는 데 유용한 기능입니다. 제목과 설명으로 나누어 대체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구역 추가하기

여러 장의 슬라이드를 그룹으로 묶을 수 있는 구역 추가 기능을 지원합니다. 구역 기능을 사용하면 수십 장의 슬라이드가 포함된 큰 프레젠테이션 파일에서 원하는 위치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사이에 구역을 지정하여 특정 슬라이드 그룹을 추적하고 공동 작업 중 작업자의 소유권을 명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앨범 만들기 프로그램

/쇼에는 앨범 만들기라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제공됩니다.
앨범 만들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편리하게 사진을 정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앨범 만들기로 구성한 사진을 슬라이드 쇼로 볼 수 있으며 사용자만의 멋진 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 꾸미기 프로그램

/쇼에는 사진 꾸미기라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제공됩니다. 사진 꾸미기 프로그램에서는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고 사진에 다양한 효과, 스티커 및 테두리를 적용해서 멋진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기

/쇼에는 동영상 편집기라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제공됩니다.
동영상 편집기를 사용하면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와 원하는 길이만큼 잘라내거나 해상도를 변경하는 등 동영상을 손쉽게 편집하여 슬라이드 편집 창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도형 창

필요한 도형을 직접 만들거나 자주 사용하는 도형을 그룹으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작업 창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정의 도형] 작업 창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도형을 슬라이드에 끌어온 다음 속성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도형을 그룹에 추가한 다음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꼴 호환성 강화

HFT 글꼴로 작성된 문서를 문제 없이 읽을 수 있도록 HFT 글꼴을 지원합니다.
이전 판에서 HFT 글꼴로 작성된 문서를 불러왔을 때 TTF 글꼴이 아닌 HFT 글꼴로 문서 내용을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문서 호환성을 개선했습니다.

 

번역 기능

방대한 번역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다른 나라의 언어를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번역합니다.
번역된 내용은 문서 내용에 따라 구분된 영역에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포토로 편집

사진을 선명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하거나 사진의 특정 영역을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