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아래한글 2010에 요기능이 살짝 추가되서 넣어 봅니다.

2007까지는 그림을 한장씩만 삽입할 수 있었는데요. 2010은 여러장 동시삽입이 됩니다.. 

아래처럼 그림삽입창에서 Ctrl을 누르며 지정하면 여러장의 그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은 드래그하면 쭉 지정이 되는 데요. 아래한글은 Shift나 Ctrl을 누르면서 지정해야 되요. 그중에서도 Ctrl을 누르시는게 좋습니다. Shift는 지정은 되는데 해제가 안되더라구요. 

 

삽입한 그림은 한꺼번에 지정해서 동시에 줄일 수 있습니다.

샘플로 좀 보여드리면...

아래 큰 사진들이 일단 여러장 삽입되었는데요.. 2007이라 한장씩 삽입했어요...

그런다음 Shift를 누르면서 사진을 찍으면 여러장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또는 그리기 메뉴에 있는 개체선택을 누른 후 마우스를 쭉~ 끌어서 사진들 전체를 선택해도 되요.

  

그 다음 오른쪽버튼의 개체 속성이나 그림고치기로 들어 갑니다.

 

개체속성의 그림탭에서 가로세로를 같은비율로 한 다음 한쪽의 %를 지정하면 그림이 전부 줄어들거에요. 또는 모든 그림을 같은 크기로 하시고 싶으신거면 기본 탭에서의 너비, 높이 크기를 지정해 주셔도 되구요.

 

 

참고로 엑셀의 그림 불러오기를 보면 불러오기에서 아래와 같이 마우스를 쭉-끌어서 전부 지정합니다.

  

그다음 불러온 그림을 보면 아래처럼 창이 열리듯 겹쳐서 불러오게 되는데요.  전부 지정되어 있죠? 

 

이상태에서 한 사진의 크기를 마우스로 또는 크기속성에서 줄이면 나머지 사진들도 다 같이 줄어듭니다.

사진의 일부를 해제하려면 아래한글처럼 Ctrl이나 Shift를 누르고 찍으면 해제, 선택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