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글 선그리기로 노트만들어 쓰기!- 선레포트용지.HWP

 

1. 그리기개체의 선을 선택해 선을 하나 그립니다. 밑줄처럼 문단부호밑에 붙혀서 왼쪽 끝에서 오른쪽 끝까지... 

  
 

2. 그런다음 [선]이 있는 조판부호 자리부터 선을 포함한 다음줄까지 복사를 해서 붙히기 합니다. 

    Ctrl+C -> Ctrl+V....로 여러줄을 만듭니다.(아래는 조판문자만 복사했지만 선아래까지 복사해야 붙히기 편합니다.)

  

  

3. 원하는 만큼 만들었으면 메뉴의 개체선택(아래 네모)을 눌러 선들을 다 선택합니다.

   -만든 개체들을 묶기 위해서요.

   왼쪽 바깥에서 부터 오른쪽아래끝까지 쭉끌어서 점선부분안의 그리기개체를 전부 선택합니다.

   물론 Shift를 누르며 클릭해서 여러 개체들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ms는 Ctrl) 

  

 

4. 아래처럼 선들이 다선택되었으면 오른쪽버튼을 눌러 개체를 묶습니다.

    이렇게 선을 묶는 이유는 엔터를 쳐도 선이 내려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에요.

    또 글을 다 작성하다 몇줄 지울 때 선이 지워지지 않게도 하고요.
  
 

5. 아래처럼 개체가 묶였으면 조판문자는 [선]->[그리기]로 바뀝니다. 아래한글에서 어떤 개체가

   [그리기]로 되어 있으면 아마 여러 개체들을 묶어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확인이 필요하다면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보세요. 개체풀기가 있다면 묶인 개체들이죠.

   

 

6. 이렇게 개체를 묶어놓으면 삽입상태에서 글을 써도 선은 그대로 있고 글자만 써집니다. 

   물론 문장 끝에서 따로 엔터를 칠 필요도 없죠. 위에 화면에서 아래쪽에 글이 있을때 그 윗줄에

   아래처럼 글을 썻더니 아래줄에 있던 글이 선 바깥으로 내려가죠? 선은 그대로구요.

   아마 밑줄인것 같으면서도 표는 아닌 희안한 어떤 선이 있다면 이런것이었는지도 모르겠어요.

 

   만약 개체묶기를 하지 않았다면 엔터를 치면 선도 따라 내려가요.

   그럴땐 삽입 말고 수정(Insert)에 놓고 글을 쓰면 엔터를 쳐도 선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그래도 되는데 이렇게 묶어놓는 것은 편집시 개체가 벌어지거나 따로놀까봐 그렇습니다.
  

 

    레포트용지에다 워드로 직접 작성할때는 이걸로 하시면 

     편하실거에요. 대충 모양은 이렇구요.

     머리말에 레포트명작성자를 넣어 놨는데

    보기-쪽윤곽을 켜놓으면 더블클릭해서 고칠수 있어요.

  

보기-조판부호를 켜놓으면 아래 [그리기] 조판문자만 복사해서 담페이지에 붙히면  선개체 전체를 복사해서 페이지를 늘릴 수 있어요. 

물론 요 조판부호를 블럭저장하면 이 서식만있는 화일을 그대로 따로 만들수도 있구요.(블럭저장[-아래)


 

  

   첨부파일에 여러파일 들어있습니다. 받아가세요~~

    리포트용지인데...   다들 레포트용지로 올려 나도 이걸로 올리게 됩니다...  

       

              레포트용지.hwp [표] - 1, 2page                      레포트용지.hwp - 3, 4page     

   

                

   

앞으로 또 노트, 레포트용지 다른방법을 생각해 볼까해요. 오랜만에 하니까 재미있네요...   

 

여기서 부터는 표로만든 레포트용지.hwp에 대한 설명입니다.

머리말, 꼬리말을 넣어놓은 페이지가 있는데, 조판문자를 켜놓으면 [머리말]이라고 조판문자가 나오니 필요하면 삭제하세요. 

머리말의 그림은 학교마크등을 넣으라고 그리기 마당에서 하나 복사해 넣어봤습니다. 변경해서 사용하세요.


 
꼬리말의 쪽번호는 새번호로 넣었는데 필요없으면 지우시구요. 모양 - 쪽번호, 새쪽번호, 머리말



보기-조판부호
를 켜놓으면 아래 동그라미와 같이 머리말, 쪽번호등의 조판문자가 보이죠... 

레포트용지.hwp에 보면 여러 페이지가 들어 있는데요. 그중 한페이지만 선택해서 레포트를 쓸때,

이 조판부호들을 복사해서 블럭저장새문서에서 불러오기하세요.

그러면 머리말과, 쪽번호, 표까지 전부를 복사하지 않아도 한페이지에 있는 여러가지를 페이지용지와 함께 복사해 올수 있어요.

Ctrl+C→V는머리말과 쪽번호는 되지만, 페이지 여백등 레이아웃은 복사가 안되니 하면 안되요!!!

 

블럭저장은 마우스로 끌어서 블럭잡은후저장단추를 누르거나 Alt+S저장하기 하면 블럭지정한 곳만 저장되는 좋은명령입니다.

블럭잡기 편하도록 표를 [조판문자]밑으로 조금 내려놨어요. 원래는 조판문자는 표밑에 있거나 오른쪽, 아래쪽에 있습니다.


 

블럭저장을 불러올때는 보통문서 불러오기하듯이 불러오기에서 불러오면 되요^^


 
   

 

그리고 2010 문서마당에 다이어리, 메모속지 등등이 있어 올려봅니다...

아래한글 문서마당은 따로 다운받지 않아도

새문서-문서마당에서 바로바로 내가 저장한 문서인듯 불러올수 있다는게 좋아요.

종류도 양도 정말 정말 많죠. ~가격도 너무너무저렴하고 쓸모많은 한컴오피스2010으로 워드, 한셀을~~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20202&docId=117648610&answerNo=1  수정하는법....

 

격자로 만든 레포트용지...

 http://ming0211.blog.me/60119721801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