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안드로이드에 원노트(N - OneNote) 앱이 나왔습니다~ 

아직은 단순하기 그지없으나 MS의 그 원노트인만큼.. 눈깜짝할 새 업데이트 쏟아질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일단! OneNote Windows Live - SkyDrive 와 연동됩니다.

MS office 2010을 가지신 분들 중에 원노트를 깔아놓고 사용해보신분이 꽤 있으신것 같아요.

특히 노트북을 가지고, 강의 필기.. 같은걸 하시더라구요?

그 원노트가 앱으로 나와 있는건데요.. 아직은 완벽히 SkyDrive와 연동되진 않지만, 완전히 올리고 받고 하게 된다면 정말 괜찮은 앱이 되겠어요.. 어짜피 모바일로 하는 문서는 복잡하고, 화려한건 무리니까 이런 단순한 메모형식이 더 나을 수도 있죠. 

 

 

원노트를 열으려하니 Windows Live 계정을 로그인 하라고 합니다... 왜그럴까 했더니.. 원노트에서 작성한게 SkyDrive에 바로 올라가더라구요.. 전 뭐 예전부터 계정이 있어서요. 어려움없이 로그인을 합니다..

 

Windows Live는 좀 독특한 사이트입니다. 페이스북.. + 웹폴더 + 메신저 MSN + Hotmail + 포토앨범 이랄까요..?

facebook 같은 SNS는 접속을 허가해놓으면 내 담벼락이 바로바로 여기도 표시됩니다. 다른 MSN, MySpace..도 그렇구요.. 그것말고도 Windows Live 자체에도 메세지 기능이 있습니다. 트위터처럼 한줄씩 남겨놓을 수 있어요..

제가 마구 떠들어 놓은거, 내 페이스북...등등에 올려져 있는거, 또 내메일.. 이런게 한꺼번에 다 표시되는 거죠.. 사진을 올리고 게시하기도 하는 블로그같은 기능도 있구요.. 한마디로 짬뽕...;;

 

이중 웹폴더에 해당하는게 내 문서 SkyDrive 입니다.. SkyDrive는 직접 안에서 MS 관련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해 놓기도 하지만, 또 Office 2010에서 바로 저장해 올리기도 합니다. 이제 이런 모바일 앱에서도 올릴 수 있게 되네요.. 좋죠? 좋~겠죠? 단지... 안정적이지 못한게 흠입니다.. 아주 흠이죠.. 아이디는 맞는데 맨날 로그인이 안되고.. 또 엄청 느리구요.. 문서도 저장됐다 안됐다 합니다. 대략 난감.. 사이트죠.. 일단 웹폴더는 나중에 하고 이 원노트 앱에 대해 설명드려볼게요.. 이건.. 모바일에서 만큼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아직은 단순해 문제가 없는지는 몰라도 연동도 잘돼있고, 저장-편집도 괜찮은것 같습니다.(사실.. 올라가 있는다기 보다는 그냥 SkyDrive에 저장되는 모냥인것 같습니다.)

 

 

 

 

 

원노트는 각각의 노트에 또 각각의 페이지로 되어 있습니다. 보다보면 좀 헤깔려요.. 위의 종이 하나하나가 노트페이지라고 생각하면 되요.. 아직 노트 이름조차 바꾸지 못하고, 새 노트를 만들 수도 없고, 또 SkyDrive에서 만든 노트는 가져오는데 한~참 걸리는데다, 다른 페이지의 내용은 복사해 옮기지도 못하는 바보팅이이긴 하지만.. 아마 조만간.. 아~주 멋지게 성장할것이 분명한 앱입니다. 꼭 받아놓으시길..

 

혹시나 싶어 SkyDrive도 쳐봤습니다.. 이게 또 나와 있네요..ㅋㅋ 일단 받아놓고 별 다섯개를 줘놓긴 했지만.. 역시나.. 요건 실망스럽네요.. 로그인부터가.. 또 안돼요.. 금방 원노트에서는 됐건만.. 또안돼요! 또!!! 이눔의 왜국꺼...ㅉㅉ 스샷도 못찍게 되있고.. 안습이야!!

 

 

웹의 SkyDrive - 스카이드라이브는 Windows Live의 웹폴더입니다..

SkyDrive가 워드2010에서 올리고 받을 수 있는건 아시..죠? 요게 OneNote 앱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죠~ㅎ

하지만, 그럴가망성은 희박합니다.. 왜냐.. 확장자가 틀리기도 하지만, 원노트는 파일만 따로 빼 다닐 수가 없거든요.. 노트별로 그 상위 폴더까지 빼옮기고, 미분류에서 다시등록하고.. 해야 해요.. 페이지별로는 파일자체가 아예 없고요..

컴퓨터라면 아무 불편없이 원노트의 것을 복사해서 워드에 갖다 붙이면 거~의 완벽하게 워드파일로 되긴하는데.. 전 바로 원노트로, 원노트 앱으로 받고 싶네요.. SkyDrive 앱으로는 언젠간 워드파일을 볼 수 있겠죠. 아직은 전혀 쓸모없지만..;

하지만, 그때를 위해.. 전에 한번 하긴 했지만.. SkyDrive에 대해 또 설명드려볼게요.. 

 

아래가 SkyDrive의 화면입니다. 윗줄 탭을 보면.. 어떤것들이 Windows Live에 들어 있는지 아시겠죠..

아래 제가 만들거나, 올려놓은 문서들이 좀 있고.. 위에 원노트에서 바로 만든 노트 "개인(웹)"도 있습니다. 뭐 보내기나 올리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SkyDrive에 저장되는 거니까요.. SkyDrive의 중요한 기능은 웹폴더다 보니 "공유"에 있습니다. 각 폴더별로, 파일별로 공유(친구맺은 사람에게만 공유할 것인지, 전체에 전부 게시할 것인지)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사람을 정해 공유를 하는게 아니라, 특정 폴더-파일을 공개로 해놓고 친구를 맺은 사람이 그걸 볼 수 있게 하는것 같아요? 잘 써보지는 않았지만.. (아래 "친구-편집할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죠.. 제가 전체 문서를 모두 그렇게 설정해놓아서 그렇습니다. - 아주 세세하고 복잡하게 설정합니다..;)

 

공유는 삭제하면 바로 비공개로 바뀝니다. 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옆에 바로 X 표시가 있어요.

  

SkyDrive의 원노트에 들어 왔는데요.. 아까만든 노트에요.. 위의 페이지 들이 있죠? 

SkyDrive에서도 직접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모바일에 표시되지는 않더라구요. 무료버전이라서 그런지..

 

 

 

MS word 2010의  "웹에저장" 에 들어가 볼까요..

문서를 만들어서 SkyDrive에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유로 해놓으면 다른 사람이 바로 편집해 놓거나, 내려받아서 편집하고 올리고.. 뭐 할 수 있겠죠? 전엔 SkyDrive에선 편집도 저장도 그닥 잘 되진 않았었는데요.. 지금은 어떤가 모르죠.

 

 

연결이 안됩니다..;

 

어째 어째 연결은 했습니다. Windows Live에 직접들어가서 파일을 오피스로 하나 보내보니 그때서야 연결이 되는군요.. 비번 초기화하고, 링크따라가고 생 난리를 쳐도 안되더니만... 앞으로 이렇게 하면 되겠어요.. 느려도 연결은 돼야 뭘 해보져~

 

이렇게 연결이 되었다면 그때부터는 워드에서 웹폴더로 저장도 가능하고, 불러오기도 가능합니다. <내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열어볼 수 있구요. "SharePoint"는.. 웹폴더? 서버? 뭔진 모르겠지만.. 매달 얼마씩 내고 쓰는.. 기업에서나 쓰는거랍니다. 여긴 변경내용추적도 가능하고, 쉐어포인트 메일에 파일을 띄워 여러명이 거의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고 해요. 원래 올린 사람이 여러명의 수정상태를 보고 원하는 사람의 내용을 추가할 수도 있고 왔다갔다.. 동시에 편집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합니다.

 

 

연결만 되면 좋습니다.. 한글의 씽크프리온라인처럼 웹으로 바로 저장할 수도 있고, 다운로드고 뭐고 그냥 폴더로 정해서 웹의 문서를 가져올 수도 있구요.. 연결이 안되서 그렇죠..ㅜㅜ;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