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2013 달력

1장씩 뜯어쓰는 일일달력을 한글로 쉽게 만드는 법을 설명드려볼게요.

우선.. 2013 달력은...         2013 Calendar.hwp

 

배경 월이 나오지 않으면 수정해야 하지만... 2013 Calendar 한글97.hwp  파일도 첨부합니다.

 

 

 

 

한글 2010의 문서마당 Ctrl+Alt+N에 보면 여러가지 모양의 달력 서식파일들이 이미 많이 들어 있습니다. 2011년도 것이지만..

 

 

 

 

원하는 서식파일을 골랐다면 위 첨부된 2013달력 파일에서 날짜부분을 블럭지정-Ctrl+C 복사해, 서식파일의 달력 표에다 Ctrl+V 붙이기하면 됩니다. 붙일땐 블럭을 지정해서 붙이면 안되겠죠.. 블럭을 해제하고 첫 셀에 커서를 두고 붙이기해야 합니다.

 

 

 

 

 

 

 

일일달력

Ctrl+Alt+N 문서마당에서 매일 날짜가 써있는 1일 달력을 찾아 쉽게 편집해 사용해 보세요. 이 서식파일이 아니더라도 아래 방법을 이용하면 1일 달력을 만드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위의 달력도 표로 되어 있는데요. 이런 달력은 페이지마다 한장씩 되어 있겠죠..? 

매 페이지 같은 모양이 반복되는 양식 표는 라벨 표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라벨표는 쪽추가가 있거든요.

하지만 이경운.. 제목 셀을 이용해도 되겠어요. 제목셀은 표의 첫째줄을 포함해 지정해놓으면 매 페이지 반복되서 표시되는 셀을 말합니다. 머리말처럼요. 제목셀은 첫째줄을 반드시 포함해야 지정할 수 있고, 페이지에 셀이 한줄 이상만 남는다면 몇줄을 지정하든 상관없습니다. 그러니까 이 표에서 마지막 한줄만 제외하고 나머지셀을 모두 제목셀로 만들면 쉽게 일일달력을 만들수 있게 됩니다. 보세요..

 

 

1. 마지막 셀을 하나 남겨두고 반복될 셀을 블럭지정해서 - P>셀>제목셀을 선택합니다.

 

 

 

 

2. 제목셀을 선택하면 2 페이지 부터는 편집할 수 없고, 제목셀은 1 페이지만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1 페이지의 오늘날짜번호는 반복될 수 있는 코드가 번호로 골라넣어야 하는데요.

코드가 있는 페이지마다 반복될 수 있는 번호라면 상용구의 쪽번호를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상용구의 쪽번호는 본문 어디든 들어갈 수 있는 쪽번호 코드입니다. 보통은 Ctrl+N,H 머리말/꼬리말에다 넣지만,

본문안에 넣는다해도 상관없습니다. 쪽번호는 조판부호가 있는 코드라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늘어나죠.

 

 

오늘날짜는 입력-상용구의 현재쪽으로~

 

  

 

 

그러면 이 달력에서 필요한 작업은 다 끝났고, 맨 끝셀에서 엔터만 계속치면 새 페이지가 새로운 날짜와 함께 만들어집니다.

 

 

 

 

*** 단, 표가 페이지 경계에서 자동으로 나뉠 수 있도록

표속성의 표-쪽경계는 나눔으로 되어 있어야 하고, 글자처럼 취급이 되어 있다면 해제해야 합니다.

 

2013 날짜달력.hwp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