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스마트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공유의 필요성이 참 절실히 느껴집니다.

특히나 저처럼 컴퓨터끼리 작업하고 가끔 스마트기기에서도 확인하고 하는 사람이라면 여러곳을 다방면으로 공유가능하고, 쉽고 사용법이 간편한 웹폴더가 있어야 할 텐데요. 전 요즘 이 구글드라이브가 맘에 듭니다.

컴퓨터에서 올리기/내려받기하는 연결도 쉽고, 스마트기기 어떤곳이든 구글드라이브가 설치 안되는 곳이 없고, 쉽고, 요즘 엄청 빠르고, 또 구글 오피스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구글독스도 덤으로 따라붙어 아주 쓸모있는것 같아요.

 

우선 온갖 자기가 사용하는 기기에다 구글 드라이브를 다운받아 설치해 놓습니다.

직장의 컴퓨터, 집의 컴퓨터, 스마트폰, 아이패드, 갤플, 아이팟... 쓰는 기기는 다 깔아놓습니다.

어디서 추가하고, 어디서 삭제하든 구글드라이브의 내용물은 쉽게 연동됩니다.

컴퓨터 : https://drive.google.com/?authuser=0#my-drive

플레이 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docs&feature=nav_result#?t=W10.

앱 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google-deulaibeu/id507874739?mt=8

 

 

구글 드라이브는 따로 앱으로도 나와 있고, 스마트기기에선 위젯으로도 꺼낼 수 있습니다.

또, 컴퓨터에선 C\ D\ 내문서\ 이런것처럼 폴더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 어디나..

바탕화면 같은데 바로가기로 깔아놓으세요. 그럼 작업하다 드래그해 이동시켜놓고 나가 어디서든 열어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키기만 하면 자동으로 동기화되고, 좋은 컴퓨터라면 동기화에 시간을 잡아먹지도 않습니다.

넣어놓으면 금방 핸드폰에서 열어볼 수 있고, 여러가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도 생깁니다.

 

 

  

 

 

 

컴퓨터에서는 구글 드라이브에 그냥 복사해 넣으면 바로 동기화되며 다른 데서도 열어볼 수 있습니다.

동기화 할게 많고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다면 일단 정지 해놓고 파일을 다 넣어 위치를 정한 후 동기화하면 됩니다.

 

 

 

 

 

 

이렇게 위젯으로 꺼내놓으면 언제든 드라이브 안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일로 꺼내놓으면 누르면 바로 열기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볼 수 있는 어플만 깔려있다면요..

 

 

 

 

 

 

 

 

 

 

 

자주쓰는건 별표.. 즐겨찾기를 해놓고 바로 열어봅니다. 동기화가 안되었다면 동기화 버튼을 누르고 새문서가 필요하면 내문서.. 등의 상단메뉴에 있는 새문서 추가를 선택해 보세요.

 

 

 

 

 

 

 

 

 

 

 

 

 

 

 

 

 

사진같은것.. 문서... 갤러리에서, 내문서 폴더에서 공유로 바로 올리면 편하게 컴퓨터에서 열어볼 수 있어요.

 

 

 

 

 

 

 

 

 

빠른 스마트폰이라면.. 또 빠른 컴퓨터라면 정말 눈깜짝할 새에 문서가 이동하죠.. 신기한 세상입니다.

다른 웹폴더, 공유 폴더들이 많이 있지만, 구글은 어디서나 누구나 갖고 있고 또 빠른 업데이트로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폴더가 될 것입니다.

 

 

 

 

구글드라이브의 그림.. 등은 네이버나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바로 열어서(컴퓨터로 옮길 필요없이)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중인 경우만 빼면요.. 동기화중이라면 오류가 나니.. 작업표시줄을 내려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이 뱅글뱅글 돌아가는지 잘 확인하고 업로드하세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