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줄에 두줄쓰기??? 이게 뭔소린가 하시죠..ㅋ

 

 

이런걸 말하고 싶은 겁니다...ㅎ

워드는 한줄에 두줄을 쓰는 두줄로 쓰기가 있습니다. 채워쓰기도 있구요..

 

 

 

 

그럼 한글에서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뭐 별로 걱정할 건 없습니다. 한글은 원래 단축키가 잘되어 있잖아요? 우리는 서식으로 뭐든 만듭니다.

 

두 줄을 만들어 줄간을 줄여 줍니다. 거의 붙을 정도로.. 심하게.. Alt+Shift+A (줄간 늘리기는 Alt+Shift+Z)

그다음 윗줄 글자를 블럭지정해 글자 위치를 심하게 내려줍니다. 50% 정도? 그럼 두줄은 겹치면서 글자는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한글은 두줄을 완전히 한줄로 만들 수도 있어요. 줄간을 0%로 해도 되고, 글자 위치를 100%로 내려도 됩니다(줄간이 100%정도라면..)

 

 

 

 

 

이렇게 만든 글자도 자주 사용한다면 윗줄을 블럭지정해(왼쪽 여백 클릭) - F6 - Insert - 새 스타일로 추가하면 좋습니다.

또는 위아래 줄을 모두 블럭지정해 Alt+I 상용구에 넣어놔도 좋구요..

 

 

---------------------------------------------

 

또는, 서식을 편집해 만들지 않는다면 표를 이용해 만들 수 있습니다.

셀을 나누고, 테두리는 투명선으로 해서, 각각 글자크기를 다르게 줄간을 다르게 만든다면 쉽게 모양을 만들 수 있죠.

워드에서도 자유롭게 모양을 조정하려면 표를 이용하면 됩니다.

 

표 테두리는 블럭지정해서 - L -

표의 여백은 블럭을 지정하거나, 표 테두리를 더블클릭해서 - P -

 

 

 

 

 

 

 

 

===========================================

 

수식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합니다.. 쉽긴한데... 다만.. 수식은 글꼴을 바꿀 수 없는게 흠이죠..

pile 함수를 쓰면 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