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아래한글에는 참 도형이 빈약했습니다. 아래 것이 전부인데요. 이걸로 어떻게 조합을 해서 뭔가를 만드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트에 약해서...

   

     2007


 
2010 그리기조각

  

흠... 도형이라고 해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원래 아래한글2007까지는 눈빠지게 찾아봐도 중괄호가 없었죠. 자판과 특수문자말고...

 

2010에는 중괄호가 생겼습니다. 그리기조각에...  [그리기]... 도형 선-호같은 걸 묶어논 것인데요.. 

 

이건 제가 많이 시도했다 실패본 아이템입니다. 한번 만들어놓으면 나도 쓰고 다른사람한테도 주고 엄청많이 쓸것 같아서 몇번을 해보다가 결국 모냥이 제대로 안나오길래 포기해버렸었는데...  2010엔 누군가 만들어 넣어 줬네요... 히히^^ 누군지 몰라도 정말 잘 쓰겠습니다... 오래살고 볼일 입니다. 2010은 아래한글도 그렇고 워드도.. 해볼수록 이전것들이랑은 좋은게 정말 많이 생겼어요. 손에 안붙어서 그렇지...

 
중괄호를 쪼개보면 이렇게나 많은 도형들이 있습니다.


           샘플로 좀 만들어 봤는데요.

 

 

저는 이렇게 안쓰지만... 중괄호는 수식의 중괄호를 써도 됩니다. 모든 수식에는 중괄호가 있고, 또 줄을 내려가며 쓸 수 있으니까요.

한글의 수식은 Ctrl+N,M 입니다. 수식창이 나오면 입력하고 나가기 Shift+ESC하면 됩니다.  #은 줄나누기.

편하긴 한데... 저는 편집이 자유롭지 않아 수식을 잘쓰지는 않습니다. 수식은 글자모양등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없고, 크기도 꼭 수식들만 따로 글자크기를 바꿔야 합니다. 전체 블럭(Ctrl+A)이나 스타일을 바꾼다고 적용되지도 않구요. 그러나 평범하게 단순히 쓰시려면 수식만큼 편리한 중괄호는 없습니다. 이동도 쉽구요.

 



 

중괄호 옆의 글자는 가운데로 맞춰집니다.

 

 

 

요런 화살표도 많이 생겼습니다.

  

아래한글엔 대신 클립아트가 괜찮은게 많습니다. 물론 워드도 클립아트불러오면 오른쪽탭으로 좌~악 많이도 나오고 예쁘기도 한데 그건 다 아~트에 관련된 것들이고 문서작성하는데 필요한것은 제가보기엔 하나도 없었는데요.. 아래한글은 도형이 부족해서 그런지 그리기조각들이 좀 쓸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클립아트에도 문서상에 쓸 것들이 좀 있고... 특히 예쁜 한글무늬등이 독특합니다.

 

위의 화살표와 폭발표시등은 대부분 2010에 새로 생긴 그리기조각들인데요. 꼭 필요한 것들이기도 했구요... 아래한글은 대부분의 괄호들을 표로 해 왔긴 했지만, 워드 사용자가 많아지니까 중괄호를 찾는 분도 많아진것 같아요..

이것 말고도 클립아트, 그리기조각이 많이 새로 생겼는데요. 위아래 창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왼쪽항목도 여러가지고 그속의 목록들도 많아졌습니다.

 

클립아트와 그리기 조각은 빠른 메뉴를 보면 차이가 확- 납니다. 클립아트는 어떻게 만드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림] 이고...

그리기 조각은 작은 도형들로 만든 것이라서 [그리기] 라는 조판부호를 쓰죠. 빠른메뉴에 보면 개체풀기가 있습니다. 위의 중괄호도 보면 많은 도형조각을 합쳐서 묶어논 것이라서 개체를 풀고 따로 따로 옮겨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촛불을 예로 들면 초따로, 불꽃따로 쓸 수 있는 것이죠...  


  

클립아트에는 요런 그래프들도 좀 있습니다. 그리기 조각이 아닌게 좀 아쉬운데요. 수정이 안되서요. 또 수요·공급곡선같은 단순한 그래프도 좀 더 있었으면 좋겠구요...

  


위에 것이 아래한글의 도형이라면 아래것은 워드(엑셀)의 도형이죠. 워드는 이렇게 아래로 좌~악 나와서 보기가 편리합니다.

아래한글의 그리기조각도 많이 좋아지긴 했는데 골라 들어가는 경로가 많고, 일일이 봐야되서 자주쓰는 것을 쉽게 찾을 수가 없는게 ㅜㅜ 불편합니다.

 

  

 

중괄호, 대괄호, 방향키등을 파일첨부 해놓습니다.

필요하신분들 자신의 그리기마당에 등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기 마당에 등록방법

개체를 클릭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그리기마당에 등록후 목록-이름 입력

목록은 그리기마당에 들어가 새꾸러미 추가로 본인의 것으로 만든후 넣으시면 더 편리합니다.

쓰실 때는 본인이 넣으신 그리기마당에 찾아들어가 넣기하고 크기지정하시면 됩니다.


     

 

2010에 요기능도 꽤 괜찮습니다. 개체를 넣으려다 오른쪽으로 포인터를 옮기면 창이 옅어지는 건데요. 바꿀 곳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고 좋습니다.

매 창들을 모두 옅게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투명도도 조절할 수 있구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