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아래한글 머리말은...http://ming0211.blog.me/60118216927

 

MS 워드의 머리글, 바닥글

 

 

 

  


   MS워드의 다양한 머리글

 

 

 

머리글을 만든 후에 생기는 도구 메뉴

 

 

 

 

<이전 머리글에 연결>은 여러 구역으로 나누어서 머리말을 만들때 앞 구역과의 연결을 끊어주는 명령입니다.

이 명령은 평소에는 메뉴에 없고, 이 도구메뉴에서만, 구역이 나뉜 머리말의 -뒷구역-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역 나누기는 페이지 레이아웃에 있는 나누기로 해야 합니다. 삽입에 있는 나누기는 페이지 나누기만 따로 나와 있는 것임!

 

구역을 나누기를 한 -구역 2-의 머리글로 가면 아래 <이전 머리글에 연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은 연결되어 있는 상태

  이건 연결이 끊긴 상태 

 

  

 

 

MS word  머리글은 종류도 많고, 위치도 다양하지만 또 좋은 점은 저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회사로고나 서식을 머리글에 워터마크처럼 넣고 사용한다면, 이 <머리말 갤러리에 저장>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머리글 만들기

 

머리글은 글을 써도 되고, 그림, 표를 넣어도 상관 없지만, 글이나 표는 머리글 영역 내에서만 만들어야 합니다. 머리글이 커지면 따라 늘어나죠. 그림이나 글상자같은 개체는 머리글을 벗어나, 문서영역까지 내려가도 상관 없습니다. 그러니까 문서 바닥에 깔 양식이나, 테두리 같은 걸로 사용할 표, 글 같은 것은 글상자에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만드는 것은 머리글에서 만들어도 되고, 문서에서 만들어서 복사, 오려두기 한다음 붙여도 상관없습니다. 대신.. 배경이 되는 큰 개체같은 경우 머리글인지 본문의 것인지 잘 구분이 안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머리글이 켜져 있는지 없는지로 확인 합니다.

 

머리글에 들어가 있는 개체는 머리글을 나오면 뿌옇게 워터마크처럼 보이고,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미리보기나 머리글에 들어가면 원래 밝기로 보이죠. 워드에서 머리글의 개체는 반드시! 글아래로 지정해야 합니다!

 



 

글상자에 넣었습니다.

 

머리글의 글상자는 텍스트 뒤로 했습니다.

 

 

 

2. 머리말 저장하기 

 

만든 머리글은 블럭을 지정하거나 개체같은 경우 그냥 선택해서 머리글 갤러리에 저장 합니다.

갤러리에 저장은 블럭지정이나 선택이 아무것도 되지 않으면 클릭할 수 없습니다. 갤러리에 저장은 각 머리글, 바닥글, 페이지번호-위쪽, 아래쪽, 현재위치등 머리글의 모든메뉴에서 다 저장 가능하고, 사실 어느 갤러리에 저장하든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어느 갤러리에 저장>을 선택하든 나오는 새문서 블록 만들기에서 다시 조정가능하기도 하고, 또 어디 저장하든 본인이 편한 곳이라면 상관없기 때문입니다. 위치만 찾을 수 있으면 되죠.

 

새문서 블록 만들기는 상용구, 머리글, 워터마크등을 저장하는 블록으로 빠른 문서요소의 문서구성 블록 도우미에 저장됩니다.

 

 

 

이름을 정하고, 갤러리의 종류를 정하면 해당 명령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Normal.dotm = 새문서 서식파일

 

 

새문서 서식파일에 저장하면 매 시작하는 새문서에서도 위에 저장한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문서 파일로 저장하지 않았더라도 문서를 끌때 저장할 거냐고 나오니까요. 그때 꼭 그냥 넘어가지 말고, 저장해야 그 블록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안하면 만들어놓은 문서에서 밖에 사용할 수 없죠.

 

 





배치가 -텍스트 줄안-만 아니라면 이렇게 문서 끝까지 개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인쇄 안되는 부분은 그림이 있어도 인쇄가 안되니.. 약간 띄어 놔도 괜찮을 듯 하네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