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쉽고 편리한 워드 아래한글.. 드디어 변경내용추적까지 갖췄군요~ㅎㅎ

 

 

아래한글 2010 SE (한컴오피스 2010 se) 에는 검토 메뉴가 생기며 변경내용추적이 들어왔습니다. 지금 한컴에 가면 업데이트 받을 수 있어요.

 

변경내용추적은 문서에 어디를 어떻게 고쳤나 알려주는 것입니다.

 

? 상사가 부하직원한테 이거 여기 고쳐와~ 할때 변경내용추적을 하고 문서를 줄 수 있겠죠..

? 또, 편집을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저렇게 해보면 어떨까 할때도 이것 저것 바꿔보고 좋은 것으로 비교해 볼 수도 있구요.

? 더러는 비번에 공인인증서까지 써가며 애지중지 아낀 문서를, 없을 때 누가 만지지나 않을까 감시용으로도 쓰고,

? 편집제한을 해놓은 배포문서를 만들면서, 원본은 건드리지 않고, 내용을 추가해 볼 수 있게 만들 수도 있고,

? 여러사람이 한문서를 수정하고 완성할 때, 누구걸 쓰고, 누구껀 뺄지.. 정할 수 있는 게 바로 변경내용추적입니다.

 

 

변경추적

우선 변경내용추적을 클릭하면 노란불이 들어옵니다. 추적중이란걸 알려주죠. 아래한글은 상황선에도 알려줍니다.

일단 추적을 하기전에 사용자의 이름과 비번을 넣을 수 있습니다. 비번을 넣어두면 함부러 추적을 끝낼 수 없어요.

 

     변경내용추적 ▼메뉴






경 내용 표시

변경내용을 표시해 주는 안내문에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본문에 표시하는 것과, 오른쪽 안내문(풍선메뉴)로 표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삭제등 글자에 관한 것은 본문에 표시하고, 서식같은 문서모양에 관한 것은 안내문으로 표시합니다.

 

본문에 표시

삭제한것은 취소선으로 표시되고, 삽입한 것은 밑줄로 표시합니다. 왼쪽에 빨간 줄이 나 있는데요. 이것만 봐도 변경내용추적을 본문에 표시중이란걸 알수 있습니다. 변경한 줄 앞에만 표시가 있죠. 앞으로 또 지식인에 이 표시 없애는 법이 뭐냐며~ 엄청 물어 보시겠네요ㅎ


    


안내문에 표시

안내문에 표시(워드에서는 풍선도움말로 표시라고 하는데요)는 본문에 직접 표시하지 않고, 메모처럼 따로 모아서 표시해 주는 것입니다. 선으로 이어져 있는데요. 이런 소소한 것들은 대부분 설정이 가능합니다.



 

변경내용 표시안하며 수집하기

변경내용은 보면서 수집할 수도 있고, 보이지 않게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변경내용 보기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보이고, 없으면 보이지 않죠.. 삽입삭제는 본문의 내용을 수정한 것, 서식은 안내문으로 나타내주는 문서서식에 관한 것입니다.

 

    

 

보기를 해제했더니..  오른쪽처럼.. 위에 삭제한 부분이 표시되지 않죠?  이것은 검토자 별로 표시하고, 표시하지 않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혼자라.. 실행해 볼수가  없네요..


 

 

 

변경내용표시 설정

변경내용표시설정에서는 변경내용추적의 세세한 모양을 설정합니다.

많이 단촐하죠? 쓸만한건 다 있는것 같은데도.. 빠진게 보이네요..

  

 

 

 

변경내용보기

 

 

변경내용을 추적했다면 원본이랑 비교를 해봐야 하는데요. 그러려고 하는 것이니까요.

"원본"은 변경내용추적을 하기전 모양이고, "최종본"은 변경내용추적을 적용해본 모양입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모양만 보는 것이죠. 이것저것... "원본 및 변경내용"은 원본을 기준으로본 변경내용이고, "최종본 및 변경내용"은 최종본을 기준으로 봤을 때 변경한 내용입니다.

 


 


 

 

 

변경 내용 적용

변경내용보기로 내용을 확인했다면 그걸 문서에 적용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걸 안해놔서, 최종본으로 했는데도 적용이 안되어 있다.. 변경내용 추적에 불이 안꺼진다.. 하시는데요.

적용에 들어가서 적용을 하던지, 안하고 넘어가던지를 정해놔야 변경내용추적은 완전히 끝날 수 있습니다.


   꼭! 적용을 하고 변경내용추적을 마감하세요~

 

 

이전/다음으로 변경내용을 이동해 가며, 적용이나 적용안함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한글의 변경내용추적은 써본 결과,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첫 출발치고 괜찮네요.. 별 애로점도 없고, 문제없이 잘 되었습니다.

일단 다른건 제껴두고 최종본을 변경내용"보기"라고 칭하고 넣어 둔걸 완전 칭찬드리고 싶어요..

죄다 최종본이 진짜 최종본인지 알고 헤깔려 하거든요. 저도 첨엔 그랬고..

 

아래한글 변경내용추적에서 안되는 것!

-글자모양, 크기등의 변경은 서식으로 표시해 주지 못합니다.

-표에 관한 것도, 삽입-삭제만 표시되고, 표 셀을 삭제했다던가 선모양을 바꿨다는 등의 변경표시는 되지 않습니다..


요런것들이 추가된다면.. 더이상 바랄 거 없이 100% 변경내용추적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