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docx 워드 2010의 파일은 개체의 다중선택을 위한 드래그가 되었다 안되었다 합니다.  

Ctrl과 함께 하는 클릭이나 드래그로 하는 개체선택 둘다..  2007에서 만든 docx 화일은 좀 가능하죠. 

이것도 가끔 안될때 있지만.. 그것이 언제인지도 정확하지 않고(제 생각으로는 docx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고 저장한 파일일거라는 추측정도..), 왜? 이렇게 되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불편한데.. 뭔가 풀지 못한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 

 

개체선택을 쓰려면 화일을 doc로 저장합니다. 소위 호환문서라 불리는 doc로 저장하시면 예전처럼 개체선택은 쓸 수 있게 되요.. 물론 이땐.. 다른 2010의 화려한 그림편집(배경제거..)과 2010에 새로생긴 선택창 같은 일부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07에서 만들어온 docx화일도 선택창등 2010의 새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걸 사용하려면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되긴 한데 그럼 개체선택이 안될 수도 있죠..

 

2010 -호환 모드-에서의 개체선택

 

 

 

2010에서 개체선택말고 사용할 수 있는 선택기술은 뭐가 있을 까요?

우선 선택창!! 선택창은 페이지별로 도형과 그림의 개체를 표시해 줍니다. 그래서 도형이름으로 개체를 선택가능한데요. 문서에서 처럼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클릭 클릭하면 됩니다. 약간 낫죠..ㅜ

 

 

 

이 선택창의 또하나 기능이라면 숨기기 기능이 있습니다. 워드 2010은 그림을 편집하는 기능들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따라서 그림의 용량도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5~10배.. 그림이 많아지면 스크롤이나 작업속도가 느려지겠죠? 이때.. 그림을 테두리만 두고 숨겨서 속도를 높혀줍니다.

 

  선택창은 페이지별로 적용됩니다..

http://ming0211.blog.me/60128189638

  

 

 

선택창 말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도형의 새 그리기 캔버스입니다. 그리기 캔버스는 도형을 일일이 선택해서 묶지 않아도, 틀안에서는 그룹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이 안에서는 개체선택과 Ctrl+A의 개체 전체선택도 가능하죠. 캔버스는 문서엔 표시되지 않지만, 틀 전체를 수정해서 배치나 정렬을 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채우기나 선등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뭔가 알아낸다면.. 다시 또 추가하겠습니다.

 


 2010의 docx와 2007의 docx, 그리고 doc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