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출처 지식Q&A > 컴퓨터통신 > 소프트웨어 > 문서관리소프트웨어 > 한컴오피스

 

질문: 한글 표에 화살표넣는방법

 

이런 표가 있는데요 글 글 사이에 화살표 ↓ 이표시를 넣고 싶어요 그런데 표는 건드리지 않구요...

그림으로 그려서 넣어야하나요?

답변부탁드려요!@!

그림으로 그리면 이렇게요..

 

 

 

 

답변: 한글 표에 화살표넣는방법 ming0211 / 2012-09-20 17:20

 

그리기 도구의 [선] 도형으로 넣으시면 되는데...

배치는 "글 앞으로"  위치는 가로-세로 "종이"나 "쪽" 위치로.. 넣으시면 됩니다.

그 전에 표 바깥 문단부호에 엔터를 하나 더 추가해 놓고 하시면 무리없이 넣을 수 있을 거에요.

 

1. 아래 표를 보면 바깥쪽으로 문단부호가 많죠?

최소한 2개이상은 되줘야 두 개체를 겹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조판부호가 들어가야 하니까요..

 

 

 

 

2. 그리기 - 선으로 Shift를 눌러 똑바로 선을 그은 다음 P 개체속성으로 들어가 모양을 변경하세요.

개체를 선택할땐 F11 개체선택이나 그리기 도구 메뉴의 개체선택을 이용하면 됩니다. Tab으로 이동가능..

 

 

 

 

3. 이 화살표가 표와 겹쳐있으니.. 배치가 중요한데요.

원래 한글의 도형은 보통 "종이" 위치로 되어 있습니다. 종이 위치란 것은 A4용지의 가로?, 세로?mm 위치에 도형을 붕~ 띄워 놓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위아래 개체가 있든 말든, 배치 형태가 어떤 것이든 상관은 없는데요. 그래도 위로 올릴 개체이니 "글 앞으로" 배치해 주시고, 위치도 종이나 쪽으로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기본이 종이 위치이긴 하지만, 기본 속성은 변경해 놓을 수 있으니까요..

 

 

 

특히.. 이 도형이 표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배치없이 글자처럼 취급이면 도형이 셀안에 입력될 수 있습니다. 셀안에 조판부호가 들은 도형은 배치를 바꿔도 표와 겹쳐질 수 없습니다. 보기-조판부호를 켜놓고, [선]의 조판부호를 표바깥 문단부호에 들어가도록 해야 표와 도형을 겹칠 수 있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