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Hangul

쪽번호지우기

쪽번호를 완전 지우는 것은 그 쪽번호의 매뉴창에서 하는데요.

쪽번호매기기의 쪽번호 없음, 쪽번호가 머리말이면 머리말없음

  

 

또 보기-조판 부호를 켜놓고 이 조판부호를 지우면 지울 수 있죠?

쪽번호, 새번호, 머리말...을 여기저기 막넣어놔서 정신없을때, 조판부호를 키고 필요없는걸 지우면 됩니다. 

 

한페이지만 없애고 싶을땐, 감추기(Ctrl+N,S)를 합니다. 이 [감추기]도 해제할땐 조판부호를 지웁니다.

 

 

이 조판부호를 지울때 한꺼번에 같은 조판부호를 쓰는 모든 개체, 명령을 싹 지워버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조판 부호 지우기인데요.

이것은 쪽번호가 정말 지저분해 졌을 때, 완전 싹! 지우고 다시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좋아요.  

 

 

위에 보듯이... 쪽번호 또는 머리말 또는 새번호, 감추기 등을 지정해서 거기에 해당되는 조판부호를 싹 지웁니다.

조판 부호란 것이 그 개체를 대변하는 코드니까요. 글씨만 지워도 해당되는 명령이 다 지워집니다.

 

※참고: [쪽번호]는 『머리말 속에 코드넣기나 쪽번호매기기로 넣은 쪽번호』or『상용구의 현재쪽수』를 말합니다.

           [쪽번호 위치]는 『쪽번호매기기』를 말합니다.

※주의: 상용구의 현재쪽/전체쪽으로 넣으신 경우의 조판부호는 [쪽번호]/[전체쪽수]인데요.

           이 중 [쪽번호]만 지우면 " /5 " 이렇게 전체쪽은 남아 있게 됩니다.)

 

조판부호가 여러개이듯이 지정하는 종류가 엄청 많습니다. 꼭 정확한 조판부호만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ex) 표와 표번호는 틀린 것입니다. 초! 주의! 꼭 해당 항목의 조판부호를 확인한 후 삭제하세요. 잘못 되었을 때는 바로 되돌리기 ^+Z 하시구요.

 

조판부호지우기는 조판부호도 없고 어디다 넣어놨는지 흔적도 잘 안남는 바탕쪽이나 구역, 단나누기(다단), 줄나누기 같은 것도 선택해 지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