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제가봐선 2010과 바뀐건 별로 없다고 생각됩니다. 메뉴만 봐서 모르겠지만 원8 테마만 덛입힌듯....

 

 

파일 메뉴 (백스테이지)

윈8에 스카이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듯.. 워드에도 역시 스카이드라이브로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계정 로그인이 나와 있습니다. 위치와 모양이 조금씩 바뀌긴 했지만, 내용은 그리 바뀐건 모르겠네요..

 

* 스카이드라이브는 MS Windows Live 의 웹폴더입니다. MS word에서 바로 저장해 웹폴더로 올릴 수 있어요. 스마트기기에서 그대로 열어볼 수 있죠. 스카이드라이브 앱이 있거든요.. 2010에선 로그인이 쉽지 않고 속도가 느려 잘 사용하지 않았지만.. 2013에선 아마 그렇지 않겠죠? 씽크프리정도 수준은 따라갔을 걸로 생각됩니다.

웹의 스카이드라이브에서는 MS office 없이도 ms word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씽크프리, 구글독스보다 단순하고 속도가 느리긴 합니다만.. 이젠 컴퓨터에 워드가 깔려있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아무래도 호환이 필요없으니 그게 더 장점이 되겠습니다.

 

 

 

 

 

역시 시작화면은 이전과 다르게 바뀌었습니다. 버전이 바뀔때마다 시작화면은 확실히 변화를 주네요..ㅎㅎ

 

 

 

 

새문서 편집화면입니다~ 아주 선-명하게 바꼈어요..

 

 

 

오른쪽 상단메뉴가 좀 변했습니다. 메뉴 최소화가 위로 올라갔어요..

 

 

 

 

메뉴별...(인증은 안해서.. 메뉴가 비활성입니다..;; 저한테 정품 하나 서비스해주는것도 MS에겐 이득일듯!!)

 

탭 - 그대로~

 

 

 

삽입 탭 - 온라인그림[각주:1], 오피스앱, 온라인 비디오가 추가 되었네요~ 뭘까요~~^^

 

 

 

디자인 탭 - 이 메뉴가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만.. 완전히 새로운 기능은 아닙니다. 홈-스타일 옆에 있던 스타일 모음이죠. 페이지 레이아웃의 테마, 페이지 배경과 함께 따로 메뉴 탭으로 빠져나왔네요..ㅎㅎ 워드가 이젠 대놓고 편집을 간섭하겠다 다짐했나봅니다.. 내 이렇게 나올줄 알았죠..ㅋ 우리나라처럼 편집이 정형화된.. 숙제형 문서엔 별 도움이 되지않을 기능이지만, 얼마나 진보했을지.. 궁금..^^;)

 

 

 

페이지 레이아웃

 

 

 

참조

 

 

 

편지

 

 

 

검토

위 메뉴들은 모두 그대~로 구요.. 검토탭에서 새로운 기능을 하나 찾았네요.. 한글쓰던 버릇에 맨날 헛짓하던 Alt+Click - 리서치가 없어졌는지 숨었는지 사라지고, <정의>라는 Ctrl+F7 이 자리잡았습니다. 얼마나 잘 리서치해줄지요..ㅎㅎㅎ

또, 변경내용추적 메뉴에 대화상자  표시가 생긴걸 보면 "옵션"이랑 "사용자 이름변경"이 대화상자로 표시되나봐요. 대신 "추적 잠금"이라는 메뉴가 생겼는데요. 맨날 잘못눌러대는 변경내용추적을 잠궈놓는단 얘긴지.. 추적중인 상태를 잠궈서 못풀게 하겠단 얘긴지..(이러면 정말 추적당할것같은..;;) 지금으로선 모르겠습니다.

 

 

 

보기

보기 메뉴가 또 사~알짝만 바꼈습니다. 전체 화면 보기가 역시 한글처럼 없어졌어요. 상태표시줄에도 사라지고.. 

그리고 읽기모드.. 아마도 미리보기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종본 보기 같은 보기방법일것 같아요. 그림 개체틀이라던가 어떤 설정으로 편집화면에선 볼 수 없게 해놓은 것도 나타내주고, 편집기호도 제거한.. 그게 미리보기죠뭐..ㅋ 한페이지 여러페이지.. 조정 가능한 것같습니다.

눈금자도 심플하게 변했네요.. 내어쓰기표식 선택하기 힘들던게 떨어져서 선택이 쉽게 생겼구요. 왼쪽 여백조절 포인터가 엄청 안잡혔었는데.. 이젠 사이가 생겨서 쉽게 옮길 수 있겠어요..^^ ms... 음... 은근히 사용자를 세심하게 살핀다니까요..ㅎ

 

 

 

 

개발도구 메뉴는.. 확인할 수 없어 안타깝네요. 그밖에 대화상자, 우클릭메뉴도 조금씩 변했다고 합니다.

 

윈 7,8은 요런.. 키보드가 있어서 특수문자를 쓰거나, 직접 글자를 써서 입력할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상태표시줄 보기 모드를 보면 알수 있듯이.. 단촐해졌죠.. 한글처럼 폭맞춤이나 하나 추가해주면 좋으련만...;; *참고로.. 오피스 2013은 윈7 이상만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태표시줄 사용자 지정도 뭐 2010과 다르지 않은것 같습니다.

 

 

 

 

*** 도움말 ***

 

 

 

 

 

 

 

 

 

워드 기본사항 배우기

 

 

 

 

 

 

 

http://office.microsoft.com/ko-kr/support/FX102832602.aspx

 

 

  1. 아마도.. office.com과 연동될 걸로.. 생각됩니다. 편해지겠네요~^^ [본문으로]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