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ios 뉴아이패드 지도

 

 

 

 

 

제가 참.. 고소공포증이 너무 심해서 지도도 잘 못봅니다. 산이나 바다가 나오면 재빨리 치워야 하는데요. 용기를 가지고 지구를 돌려봤습니다. 우선.. 아이폰, 아이패드의 지도는 얼마전 ios 6로 업데이트하고 나서 한번의 업데이트를 또하더라구요.. 이번엔 간단히 끝났는데.. 어떻게 바뀌었을지 궁금하구요.. 구글어스는 아이패드에서 앱을 다운받는것 자체가 좀 힘들었습니다. 있지도 않은 미국전화번호를 넣으며 미국계정을 만들어서 다운받았어요.. 그래도 구글어스 빨라진 속도와 디테일에 정말 놀랐습니다.

 

아래... 책장같은 표시가 있는 것이 뉴아이패드의 ios 지도입니다.

 

 

 

메뉴에 레이어스와 하단의 투어가이드가 있는게 구글어스 지도이구요..

 

 

 

우리나라지도는.. 역시 구글어스가 좀더 자세히 가까이 나왔습니다. ios 지도는 뭐 가까운곳은 위성사진으론 불가능하구요. 표준지도로만 가능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주요도시만 완전 볼만하더라구요.. 그야말로 안구정화!!!

 

 

 

 

 

우리나라는.. 사진 용량이 아까와 건너띄겠습니다..ㅜㅜ 위성사진으론 이것보다 약간 더 확대가 됩니다..;;

 

 

볼만한건 역시 미국.. 그중에 뉴욕을 콕 찝어봤는데요.. 본조비 집도 있고 해서..ㅎㅎ

 

 

 

야~ 정말.. 뉴욕은 한폭의 정밀화같았습니다. 어쩜 이렇게도 선명하게 만들었을까요? 색깔도 그림그려놓은듯 예쁘고 조작방법도 뭐 혀를 내두를 정도로 세밀하고 자연스럽습니다. 동영상은 못찍었지만.. 역시 조작과 선명도는 ios 지도가 월등히 좋았습니다. 양 손가락으로 방향을 트는 것.. 확대 축소는 물론이고 상하 3D조작도 전혀 부담스럽지않고 자연스럽고, 또 선명함도 계속 유지하구요.. 정말 이동네 안가봐도 되겠더라구요..ㅎㅎ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 뉴욕에서 제일 높다더만.. 이 많은 빌딩숲을 한번에 보니.. 별 감흥이 없네요..ㅡㅡ;

 

 

 

 

 

저밑으로도 엄청 더 있을거에요..^^ 그죠?ㅋㅋ

 

ios 지도가 어떤 땐 좀 뭉개진다고 하는데요.. 역시나 3D 상태에서 확대를 하거나, 방향을 갑자기 바꾸거나 하니 아래처럼 일부 무너져 보였습니다. 이.. 지도들이 조각조각 연결되서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하지만, 이건 구글어스라고 완전히 다른건 아닙니다. 구글어스도 일부분 뭉개지는 부분이 있어요. 하지만, 구글어스는 이렇게 자세하고 선명하지 않고.. 또 약간 두루뭉실 뿌연 감이 있잖아요? 뭔가 방법의 차이있것 같습니다. 3D를 해제하고, 또 구글같은 경우 "정북" 을 누른 후 다시조정하면 어느정도 해결되었습니다.

 

 

 

 

 

 

 

이걸 언제 동영상을 꼭 찍어놔야 겠는데.. 아님 아이패드에서 조작화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앱을 좀 찾아봐야겠어요.. 이 비행기를 타고 있는 듯한 자연스러운 터치조작은 정말 아이.. 머시기들이 갑!!! 정말 기술이 대단한것 같아요..ㅎ

3D 조작은 확대한 정도에따라, 눕혀지는 각도가 다릅니다. 가까이 확대했을땐 약간 눕혀지고.. 약간 더 멀리 봤을경우엔.. 수평선까지.. 멀리 눕혀집니다. 눕혀지는 각도는 확실히 구글어스보다 ios가 크고, 또 정확합니다. 구글어스는 눕히면 보던 위치가 멀리 달아나요..ㅜ

 

 

 

 

 

 

 

 

 

 

 

Paris 도 가봤는데.. 이쪽은 좀 실망스러워서.. 못올리겠어요. 여길 첨봐서 찾기도 힘들고..

 

 

 

 

 

 

 

 

다음은 구글어스인데요.. 이건 사진이 별로 없어요. 지도를 너무봐서 토나올것 같아 하다만 것도 있지만.. 이 아이패드가 공유가 너무 어려워서요..ㅜ 메일로도 5장씩밖에 못보내고, 블루투스도 안되고, USB 꽂기는 또 귀찮고..ㅜ 파일관리하는 앱도 못찾겠고..ㅜㅜ 기타등등 공유가 너무 불편한 물건이라 구글 드라이브로 올리는 바람에 많이 못올렸습니다..ㅜㅜ; 후에 추가해 볼게요..

 

 

 

     Google Earth

 

 

 

 

 

 

구글어스는.. 역시 정보가 많고 노하우가 많이 쌓여있는 듯합니다. 국경이나 구역도 멀리서도 확인할 수 있게 해놨고, 또 ios보다 훨씬 자세한 정보들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선명도는 살짝 떨어집니다만... 우리나라 어디도 위성사진으로 더 가까이 볼 수 있고, 다양한 레이어들로 여러가지 정보를 바로 선택/해제할 수 있고, 투어가이드라고 하나.. 하단 메뉴를 올려 근처의 관광지를 비행기로 돌아보듯이 빙~둘러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곳은 우리나라가 아니더라도 같이 나옵니다..ㅎㅎ

 

 

 

 

 

 

서울인데요.. 보거스 얼굴같은 서울 테두리가 표시되어 있죠? ios 지도는.. 제가 못찾아서 그러나.. 이게 없더라구요..??

 

아래 레이어된 표시들.. 건물, 도로, 교통.. 뭐 이런것들이요. 이건 Layers를 열어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지도들이 회전이 너무 자연스럽고 3D도 모두 포함되어 있고 하다 보니.. 자칫하면 방향이 어딘지 이상한 곳을 보게 되는경우가 있는데요. 구글어스는 정북N 표시가 있어 좋은것 같아요. 자동으로 북쪽 방향을 맞춰줍니다. 화살표.. 내 위치로 바로 이동하는 것도 좋구요..(참고로 구글은 설정에 들어가서 내위치를 표시할까말까 결정합니다.) 그밖에 건물, 위치 정보같은것도 아마 구글이 훨씬 잘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네이버같은 한국 지도에 비하면.. 뿌옇고 자세하지 못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구글어스는 전 세계를 보는 지도니까요..ㅎ 이정도는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ios 지도는 글꼴등 일부 표시방법을 ios 설정에 들어가 수정해야 하는게 좀 불편했습니다.

Google Earth는 특정 위치를 잘 찾아가지 못하는것 같아 실망이었습니다. 본조비 집이라던가..ㅜㅜ;;;; 구글어스가 검색도 하고 하니까 위치는 잘 찾아질 것 같았는데.. 의외로 디테일한건 ios 지도가 더 잘 찾는 듯한 느낌을 전 받았어요. 전 지도는 잘 못봐서 아직 잘 찾지는 못하는데요.. ios는 글자를 쳐서 찾아가는게 잘되는것 같고.. 구글어스는 세계 명승지가 하단에 나오니까요.. 위치를 몰라도 그걸로 찾아가는게 도움이되고 좋은것 같습니다. 참..! 구글은 빙~ 돌아서 위치를 찾아가는 그 모양이 참 신기한것 같아요. 주변 위치를 파악하기가 쉽고 멋져요..ㅋ

 

구글은 구글대로 ios는 ios대로 지도는 모두 훌륭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두 지도를 다 만져보려면 이 아이머시기를 꼭 가져야 한다는게 좀 안습이네요.. 아이패드는 참.. 관리가 힘들어서..ㅜㅜ 강추할 태블릿은 아닙니다. 기기간 블루투스도 안되고, 전체선택단추조차도 없고.. 아이클라우드?? 쳇! 윈7에서만 가능한건 또 뭐죠? 정말 사용하기는 안드로이드 기기가 짱이에요. 어디서나 아이디만 치면 내공유 데이터가 다 있지.. 컴퓨터에서 기기연결없이 어플도 맘대로 설치하지.. 주소록 이전도 쉽고 동기화도 필요없고.. 안드로이드는 정말 완전 편리한것 같아요!!!

Google adsence
Posted by 밍모 bloggerMing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 255 256 257 258 259 260 261 262 263 ··· 43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