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ms word의 페이지 번호 종류는...

Page - 현재 쪽, NumPages - 전체쪽, SectionPages - 구역별 전체쪽 이 세가지입니다.

  • Page - Alt+Shift+P 순서대로 표시되든, 새번호를 주든.. 커서가 있는 페이지의 페이지번호를 말합니다.

  • NumPages - 전체 페이지수 : 페이지번호 갤러리의 X/Y 페이지번호로 넣을 수 있습니다. 현재쪽/전체쪽

  • SectionPages - 구역별 전체쪽 : 구역을 나눈경우 해당 구역별로 전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쪽번호를 선택 - 우클릭 - 필드편집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현재쪽은 페이지번호의 페이지 번호 서식으로 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전체쪽은 문서의 전체페이지, 구역의 전체페이지 수로 값을 임의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는 전체 쪽의 페이지번호를 바꿔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한 문서를 두 파일로 나눠서 작업하는 경우 필요하겠죠..

 

  • 시작페이지를 원래 페이지번호와 다르게 1로 만드는 경우끝 페이지 번호를 맞추려면 그건 구역을 나누고 구역 마지막쪽 SectionPages 를 쓰면 됩니다. (페이지 레이아웃-나누기-구역나누기>페이지)

  • 1 페이지가 아닌값으로 새번호를 주고, 전체쪽 번호를 맞추는 방법은? 아마 제가 알기론 없습니다..;
    페이지번호 서식은 현재쪽에만 해당되는 번호입니다. 전체쪽이나 구역전체쪽은 자동으로 정해지는 것이지 사용자가 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느냐.. 어짜피 머리/바닥글은 상태표시줄과 같을 필요는 없고 그냥 문서의 표시일 뿐입니다.

임의의 전체쪽처럼 보이게 표시만 하면 상관없는 것이겠죠. 단, 코드가 있어 자동으로 업데이트는 되는 번호여야 합니다.

그냥 글자면 문서가 수정될때마다 일일이 고쳐 저장해놔야 하니까요..

 

 

그래서..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자동으로 수정되며 인용되는 번호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상호참조가 있습니다.

상호참조는 책갈피, 개요, 표의 캡션번호, 주석번호나 그 내용, 위치 등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번호만 사용할경우 쪽번호와 차이는 나지 않고 또 저장하면 바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러니까.. 전체쪽이 될 문서 마지막 페이지에 참조할 수 있는 책갈피를 넣어놓고,

그 책갈피의 상호참조를 페이지 번호로 바닥글이나 머리글에 표시하면 임의의 전체쪽을 표시할 수 있다..는 거죠.

 

 

삽입 - 책갈피

 

 

 

삽입, 참조 - 상호참조

 

 

 

 

페이지번호는 아니지만 페이지번호 코드(Alt+F9)는 이렇게 표시되겠죠?

 

 

 

상호참조도 페이지번호처럼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서식편집도 가능합니다. 문서끝에 붙은 책갈피만 다른 페이지로 옮기거나, 지워버리지 않으면 그대로 전체쪽으로 사용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문서용량이 많아 바로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미리보기나 저장하기를 해보세요. 바로 적용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