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올해도 어김없이 김장철이 왔습니다. 주부라면 명절 만큼 싫은 것이 김장인데요.

아직은 엄마가 계셔 시키는 것만 하면 되겠지만, 어머니가 안계시거나 다 물려서 알아서 하라고 하면.. 정말 멘붕 날것 같아요. 올해는 그래서 김장을 첨부터 끝까지 기록해 놓기로 해요...

 

우선 마늘을 까야 할텐데...

200개를 언제 다 까나....ㅜㅠ

검색해보니 전자렌지에 20초? 돌려 까라.. 물에 불려 까라... 통에 넣고 흔들어라 뭐 있는것 같아요..

전자렌지에 돌리는건... 음... 엄마한테 혼날거 같아요.. 완전 소중한 마늘인데....

물에 불리는건 불리는 건데... 좀 더 다른게 없을까 고민했더니...

잘난척 잘하는 남사친 하나가 동영상 하나를 보여줍니다...

"댓다고!!!" 안보겠다는데.. 꾸역꾸역 데이타까지 쓰면서 보여준다며... "보라고!!! 보라고!!!" 난리치길래

힐끗 봤습니다. 흠... 오잉? 음... 갠찮겠는데?

오호... 집에와 본격적인 마늘까기 전에 실험삼아 한번 해봅니다...

갠찬네...

 

거꾸로 마늘까기 가 머냐...

통마늘을 쪼개지 말고!!!

 

  1. 귤껍질까듯이 마늘을 똑바로 들고...
    보통은 끄트머리부터 마늘을 까잖아요? 거꾸로 똑바로 들고 껍데기를 까는거에요.
    통째로 들고... 껍질만...
  2. 그다음 똑똑똑똑 쪽을 똑똑 띠어요..

 

귤 까듯이 껍질을 바깥만 깐 후 귤 조각 띠어내듯이 똑똑 띠어낸다는 말입니다.

마늘이 꼬져서 껍질이 완죤 잘까지는건 아니지만.. 일단 삼면 중 한 면만 껍질을 까니까...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거꾸로 까도 생각보다 잘 까집니다.

물에 불려하면 아마 더 잘까지겠죠.. 오늘밤 담궈두고 낼 또한번 해봐야 겠어요..ㅎㅎ

 

 

 

 

엄마가 경동시장까지 가서 사온게 왜이래...ㅜ

 

 

 

 

출처 동영상 : http://m.blog.naver.com/doki114/220374828695

마늘까기 꿀팁... 감사하므니다....^^

 

 

 

마늘갈기는 새로 장만한 브라운 핸드블랜더 MQ535로... 이것도 갠잔네...^^

Google adsence
Posted by 밍모 bloggerMin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전창숙 2015.11.24 21:2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얼굴이 이쁘신가보네요. 마늘도 이쁘게 까시네요

  2. BlogIcon ㅋㅋㅋ 2015.11.24 22:3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다른 부분은 깐다는 느낌보다 손톱으로 꾹 누르면... 잘 벗겨져요.

PREV 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 43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