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http://ming0211.blog.me/

워드의 표 

 자동표      표 삽입

 표그리기

  엑셀 개체 표

 

빠른표 : 문서에서 작성한 표를 블럭지정-갤러리에 저장하면 됩니다.

 

 

위의 표만들기는 대충 다 아시겠고, 저는 나머지를 생각나는대로 말씀드릴게요..

표를 만들면 메뉴에 표도구가 생깁니다. 디자인, 레이아웃등 필요한 수정은 표도구 메뉴를 이용합니다.

표는 오른쪽 귀퉁이 작은 네모를 잡고 크기를 수정합니다. 

 

 

 

선의 조정은, 선에 마우스를 놓으면 나오는 이동포인터를 옮기면 되는 데요.

- 그냥 옮기면 전체표는 그대로있고 그 줄의셀들만 움직입니다.

Ctrl 을 누르면서 옮기면 전체표는 그대로고 옮기는 셀과 그뒤의 셀들이 균형을 맞춰 움직입니다.

- Shift 를 누르면서 옮기면 뒤에 셀들의 간격은 그대로고 현재셀들이 그냥 줄어듭니다. 

  전체표크기가 줄어든다는 말이죠.

- Alt 를 누르면서 조정하면 좀더 세밀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또 셀별로 나있는 눈금자를 옮겨도 셀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요런 화살표가 나오면 옮기면 됩니다. =Shift

- 위에 처럼 일부셀만 선을 옮기려면 블럭(셀의 왼쪽 아래귀퉁이, 드래그) 설정을 한다음 옮기시면 됩니다.

 

 

표도구의 레이아웃입니다. 줄추가, 삭제, 표-셀 나누고, 합치기, 셀크기등을 지정합니다. 배치와 셀안 여백두요.

특히 알아둬야 하는게 저는 눈금선 보기 인것 같아요. 잘 찾아보기 어려워서요. 이것은 표의 선을 투명선으로 했을 때 화면에 투명한 선을 표시 하느냐, 안하느냐를 지정합니다.

 

 

레이아웃에 보면 표의 수식이 있는데요. 표를 엑셀처럼 셀로 인식해서 계산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음영이 있는 것이 계산식을 쓴 답입니다.

 

표는 왼쪽부터 옆으로 ABCD~ 아래로 123~의 셀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1째줄 1째칸은 A1입니다. 이 셀번호를 가지고 아래의 수식 창에다가 =A2+B2 이렇게 수식을 입력하면 됩니다. 커서는 답이 들어갈 셀에다 놓구요... 아래같은 자동 계산식을 이용해도 되구요. ABOVE 위쪽으로 전부, LEFT 왼쪽, RIGHT오른쪽... 이렇게요. 셀에 숫자만 있어야지 문자가 섞여 있으면 안됩니다.


 

 

샘플로 보기표를 하나 만들어서 첨부파일에 넣어 둡니다... 선택하셔서 본인의 상용구 갤러리에 넣어두시고, 필요할 때 사용하세요.. 

 

 

 

표는 페이지에 걸쳐 있을 수 있습니다. 글상자는 안되죠.. 그럴때 페이지의 잘리는 부분에 표를 자동으로 잘라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표속성-행-페이지마다 나눔인데요. 아래한글처럼 셀별로 자르는 기능은 없고, 그냥 페이지 끝에서 무조건 자릅니다.

그아래 페이지마다 머리글 행 반복은 표의 제목셀기능입니다.  표가 길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갔을 때 앞페이지에 있는 제목줄을 다시 사용하는 것이죠..  머리글은 아래한글처럼 제목셀로 따로 지정된 셀을 반복하는게 아니라 그냥 첫째 줄을 반복합니다.

 

 

 

표는 그림이나 글상자처럼 여러 개체를 동시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럭 지정해서 글자와 함께 선택하는 게 아니라요. 그냥 표만 선택가능합니다. 또 이렇게 동시에 선택된 표들은 레이아웃등 기능을 같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표를 선택하는 것은 모든 개체가 그렇듯이 Ctrl을 누르면서 선택하는 것입니다. 표 전체를 선택하는 아래 +화살표는 아시죠? 그걸 컨트롤을 누르면서 선택하면 여러 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표속성의 너비, 혹은 행높이, 셀의 여백등 변경하고 싶은 걸 지정하면 지정한 표가 동일하게 바뀌게 됩니다.  아래는 표속성에서 너비를 같게 지정해 봤습니다. 

 

 

 

표도구의 디자인에 보면 테두리와 음영에 관한 아이콘이 있는데요. 표의 선과 배경을 지정하는 것으로, 페이지레이아웃의 테두리 및 음영과 같은 기능입니다. 아래는 셀의 배경을 줘봤는데요. 첫번째 셀은 단락에 색을 줬구요. 두번째부터는 셀에다 배경을 줬습니다.

단락에 채우는 것은 글자가 들어가는 부분(엔터)만 음영이 들어갑니다. 표를 늘려보면 한줄만 음영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셀에 음영을 넣는 것은 셀전부를 꽉채워서 색이 들어 갑니다. 표를 늘려도 배경이 다 차 있습니다.

 

 

 

워드는 다양한 자동고침이 있어서 표에 관한 자동고침도 깜찍하게 들어 있습니다. + -를 이용해서 만드는 건데요. 아래같이 텍스트를 치고 엔터를 치면 작은 표가 만들어 집니다.

 

 

만약 안된다면 옵션-언어교정-자동고침의 표가 지정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자동고침의 또다른 재미난 것이 테두리선인데요.

 

아래처럼 ----나 =========를 입력하고 엔터하면 가로줄이 입력됩니다.

 

 

마찬가지로 비슷한 -->등의 →  화살표들도 있습니다.. 문서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