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아래한글에서 계산을 다양하게 하려면 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엑셀화 시키는것이죠. 

물론 엑셀 표를 OLE 개체로 만든 후 이용하시면 완전 좋죠..

  

우선 표를 쓰는 계산식을 보면요. 계산식은 Ctrl+N,F 의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사용 방법:

1. 답이 들어갈 셀에 커서를 놓는다.

2. Ctrl+N,F = 계산식창

3. 계산식 입력 - 함수와 범위를 입력

 

▶ 계산식 입력방법

1. 계산식칸에 직접입력(함수와 범위를 스스로 정해서 입력)하는 법 (기본적으로 = 은 나옵니다) 

2. 함수칸과 범위칸에 있는 예시를 지정해서 입력하는 방법

 

범위

계산식은 셀 별로 범위를 정하면 되는데요. 셀은 세로 칸은 A,B,C~ 가로 줄은 1, 2, 3~이렇게 숫자로 적용됩니다.

셀의 번호를 알아보려면 아래 상황선을 보면 (C4)문단...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한셀씩 - 셀번호를 입력 (예: =A1-A2 )

여러셀 - , 를 이용 (예: A1,A3,A4) 

연결된 셀들 - : 을 써서 지정 (예: A1:A4)..  필요하면 ( )를 이용.

 

쉬운범위는 위쪽, 왼쪽 등을 지정해서 커서 위쪽부분은 전부 지정하는 것입니다. 커서 셀은 제외하구요.

      

  

워드에는 금액에 세자리마다 쉼표를 찍어주는 게 쉽지 않은 명령인가 봅니다. 뒤에서 부터 찍어야 되서 그런가... 바꾸기를 이용해 몇번 시도해 봤지만, 잘 되지는 않았습니다. 조건식엔 약해서요..  일반적인 워드입력에서는 아직 불가능하다고 봐야 합니다..

2010 이라면 표안의 숫자는 자릿점을 찍을 수 있습니다. 2007까지는 이것도어렵구요... 대신 이 계산식의 답에는 자릿점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계산식 창 맨아래에 있는 '세자리마다 쉼표로 자리 구분'을 지정해 놓으면 됩니다. 그러니 자릿점이 찍힌 숫자는 아마 답일 가능성이 높죠..

 

함수

직접입력 - 계산칸에 사칙연산을 직접 입력  A1+A2, A1-A2, A1*A2, A1/A2... 이런식으로

응용) =A3/B1, =(C5-3)-B4, =A1+B1, =SUM(A1,B3:B5)*3 

 

함수 -  함수칸을 클릭해서 선택합니다.

함수와 범위를 자동으로 입력할때는 함수를 먼저 지정하고 따라 나온 ()안에 (커서가 깜빡이는 곳) 범위를 지정합니다.

    

계산식의 함수는 SUM 합, PRODUCT 곱, AVG 평균, MIN 최소값, MAX 최대값, COUNT 셀의수(공백X)... 등등이 있습니다.

 

▶ 형식 - 정수만 계산하느냐, 소숫점 이하 자리 어디까지 계산하느냐 지정합니다. 그 아래 값은 반올림됩니다.

 

 

계산식을 넣고 나면 답과 함께 『 』가 나오는데요. 고치려면 여기서 Ctrl+N,K 고치기나 Ctrl+N,F를 다시하면 고칠 수 있습니다.

답은 엑셀처럼 복사도 가능합니다. 위에처럼 계산식을 직접쓴것은 이동해도 답이 똑같구요. 범위를 자동 지정하신 경우에는 그 범위에 맞게 답이 바뀝니다.

 

또는 ?를 써서 만든 계산식을 복사하면 윗줄전체가 아니라 지정된 줄, 칸까지만의 식을 복사해 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만든 계산식을 A칸에도 복사해쓰고(해당셀안에만 계산식을 넣지 않으면 됨), B, C칸에도 복사해 붙일수 있습니다. ?에 A, B등이 자동으로 적용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A?:C?이렇게도 복사가 됩니다. 꼭 셀이름을 지정한 게 아니니 그 열에 대한 줄번호로 자동으로 바뀌어 답이 되는 것이죠.

 

블록 계산식, 쉬운계산식

표를 일정부분 블럭지정해서 계산하는 블럭계산식

: 답은 진행방향 블럭 바깥 쪽에 생깁니다. 블럭을 여러줄 지정하면 각 줄 별로 답이 만들어 집니다. ※ 답이 들어갈 셀에 뭔가가 있다면 계산이 되지 않습니다. 블럭의 지정을 오른쪽에서 왼쪽, 아래에서 위로 지정하면 답을 넣을 수 없습니다. 블럭을 지정한 셀에 숫자와 글자가 같이 있으면 그셀은 빼고 계산됩니다.

 

 

쉬운계산식은 커서가 있는 셀에다 지정한 계산식 대로 답이 들어갑니다. Ctrl+N,F의 함수, 범위를 자동으로 지정한 것과 같습니다. 커서가 있는 곳에 다른 문자가 있다면 문자와 상관없이 커서자리에 답이 써집니다. ※숫자가 있다면 숫자 사이에 답이 입력되니 주의!!

 

 

 

블록합계, 블록평균 Alt+K,B,S  Alt+K,B,A

합계, 평균은 표에서만 계산되는 것은 아닙니다. 문서상에 숫자가 있다면 블럭지정해서 도구의 블럭계산으로도 합계와 평균을 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구간을 정하고 블럭계산을 하면 글자를 제외하고 숫자는 합계 또는 평균을 구할 수 있습니다.

복사로 하면 Ctrl+V 로 원하는 위치에 답을 넣으면 되구요, 넣기를 하면 블럭지정 옆자리에 답이 표시됩니다.

여기도 답은 세자리 구분이 가능합니다. 답이니까요...

 

 

 

OLE 개체

양이 많으면, 엑셀로  ole개체를 만들어 쓰세요... 한글 표애로점을 참고 바람...

입력-OLE 개체-새로만들기   http://ming0211.blog.me/60109357855

파일로부터만들기는 만들어 논 파일을 연결해서 열어주는 것입니다.

아래의 아이콘으로 표시는 보기-그림을 체크안하는 것처럼 테두리만 있고 속내용은 안보이는 것이니 체크하지 마세요.

 

 

이렇게 아래한글에서 엑셀 표를 만들면 아래한글인데도 불구하고 엑셀메뉴가 열립니다. 아예 리본메뉴자체가 엑셀걸로 되죠..

이건 맨 처음 아래한글을 깔때 연결프로그램을 같이 깔아주지 않은 사람은 안될 수도 있겠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