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MS 의 문서비교는 검토의 변경내용추적에 함께 있습니다.(2003은 도구)

문서비교-병합은 변경내용추적으로 표시되니까요..  변경내용추적, 적용, 비교 메뉴가 다 문서비교에서 필요한 메뉴입니다.

 

 

 

문서 비교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비교와 병합인데.. 사실 별 차이는 없습니다.

 

언제부턴가 워드들에는 여러 버전(백업문서)을 한 문서에 저장하는 버전관리가 생겼습니다.

비교는 이렇게 한 문서에 저장한 여러 버전들 간을 비교하는 것인데요. 백업파일처럼 전 작업파일과 전전 작업파일.. 이렇게 저장된 버전별로 어떻게 바뀌었나 비교하고, 필요한 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작업파일이란 프로그램을 끝낼때 까지의 작업한 파일) = 사실 워드의 버전관리는 써본적은 없습니다. 버전 저장을 설정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거든요.. 가끔 나타나긴하는데.. 내가 지정한 건 아니고 규칙을 모르겠습니다. 저의 슬픈현실이네요..ㅜ.ㅜ

 

병합은 한 문서의 두 버전을 비교하는게 아니라, 각각의 두 문서를 비교합니다. 자동으로 하나의 문서로 병합해 주죠.

 

그러나, 버전을 저장하지 않는 문서는 비교나 병합이나 별 차이가 없습니다. 버전이 따로 없는 문서는 <새문서비교>로 병합처럼 두문서를 비교해 하나로 병합해 보여주니까요. 거의 똑같죠.. 참고로 아래한글의 버전저장은 참~쉽습니다.

 

 

1. 문서비교(병합)을 눌러 두 문서를 불러 옵니다.

 

아래쪽 <<자세히 를 눌러보면 필요없는 설정들은 비교하지 않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본 바로는 표와 도형은 엉망입니다. 도형은 있는데 또 만들어지고, 표는 하나도 안건드렸음에도 혼자 셀병합, 나누기되고.. 난리입니다.(맨아래참고) 그래서 저의 생각으로는 표와 텍스트상자는 빼고, 병합-비교하면 좋겠다.. 생각합니다.}

 


 

문서비교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른쪽의 두문서는 원본들이구요, 왼쪽에 나온게 병합된 문서입니다.

 

 

 

문서비교-병합은 변경내용추적을 이용해 표시됩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우선 변경내용추적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죠.

 

 

2. 변경내용추적 확인

 

ㅣ 바깥 테두리 - 변경내용추적 중 변경내용이 있는 부분은 오른쪽, 왼쪽등에 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밑줄 - 밑줄 표시된 것은 새로 삽입된 구간입니다.

취소선 - 취소선이 된 구간은 삭제된 곳입니다.

색깔별 - 빨강,파랑, 초록등 여러가지 색깔로 표시되는 것은 검토자별 표시입니다.

서식 - 문서 오른쪽 여백으로 연결되서 표시되는 메모는 스타일, 글자모양등 서식이 변경한 표시입니다. - 원본문서 보기를 해제하면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설정들은 꼭 이모양은 아닙니다. 변경내용추적 옵션에서 변경할 수도 있거든요.}

 

원본 문서 보기를 없애면 서식 변경내용이 나옵니다. 보통은 메모, 서식만 풍선도움말로 표시 합니다.

 

 

위의 "잘라내기/복사/붙여넣기"는 하이퍼링크를 해제해 봤는데요. 뭐라 변경한 내용은 있는 것처럼 삽입/삭제로 표시되었는데.. 내용은 안나와 있죠? 이처럼 뭔가 바뀐게 있는데.. 잘 알 수 없는 것은 일일이 원본문서들을 확인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3. 변경내용추적의 보기

 

 

변경내용추적에는 여러 보기 메뉴들이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이 보기 메뉴들은 최종 결과가 아니라는 것이죠.

그냥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최종본이란 것은 최종본으로 한번 보는 것입니다. 다시 원본이나 변경내용으로 바꿔 볼 수 있죠.

 

최종본, 원본, 변경내용을 표시한 최종본, 변경내용을 표시한 원본

 

     



 


 

 

변경내용 표시

변경 내용을 항목별로 보고-안보고 지정합니다.

풍선도움말과 검토자의 설정도 여기서 합니다. 검토자는 지금은 하나 뿐이지만, 검토자별로 색깔이 있습니다. 저는 일단 핑크네욤?  검토자별 색깔은 변경내용추적의 <추적옵션>에서 지정합니다.

 

 

 

풍선도움말에 모든 수정내용을 다 표시하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위의 것과 비교}

 



 

4. 변경 내용 적용하기

 

변경내용을 다 확인해 봤으면 이제 병합된 문서에 적용을 해야 하는데요. 이 적용을 하지 않으면 말짱 꽝이죠.

최종본이라고 떡하니 해놓고는 저장했는데.. 변경내용추적이 또나온다!  변경내용추적은 분명히 해제했는데.. 변경내용이 없어지지 않는다.. 다 적용을 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적용은 한꺼번에 다 문서에 적용하거나, 다 빼거나, 하나씩 넘어가면서 적용하고 안하고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문서의 변경내용에서 우클릭해도 바로 변경내용의 적용 취소를 정할 수 있죠.

 

변경내용은 한번 적용하고 나면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신중히 결정하세요! 물론 뭐 되돌리기 Ctrl+Z는 되겠죠..

 

       

 

 

 

MS word 의 문서비교는 변경내용도 자세하고, 병합도 되고 좋기는 한데... 저는 좀 맘에 안드는게 있습니다. 도형이랑 표인데요. 또 그놈의 버전도 어디서 저장하는 지 모르겠구요!!!

 

이 버전에 넣을 걸 지정하는 곳을 아시는 분 연락바람!

 

 

도형은 이렇게 두 문서에 것이 다 합쳐집니다.. 

 

 

표도 엉망이 되구요. 안건드렸음에도... 

 

텍스트는 뭐 나무랄데없이 병합됩니다. 이 이상바랄게 없죠.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