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갤럭시 폰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Thinkfree Office>를 써보셨나요? 

 요런 모양인데요..

 

사람들이 갤럭시에서 워드문서를 편집한다길래.. 돈주고 산건가? 했더니만.. 오늘 들어가보니 정식버전으로 무료 설치도 되고, 진짜 편집 저장도 되고.. 정말 좋네요~ 이정도를 무료로 제공해 주다니.. 신기합니다~

<Thinkfree Office>는 돈주고 설치하는 <씽크프리 모바일>[각주:1]은 들어가 보니 \9,900원 되어 있는데.. 아이폰의 앱스토어에 있는 씽크프리모바일이랑 또 다른것인가봅니다. <아이폰>에 있는 <씽크프리모바일>은 편집은 불가능하지만, 무료앱이었는데..ㅎㅎ 이건 구입하는 대신 <씽크프리 오피스>보다 좀더 다양하게 입력할 수 있는 앱인것 같아요. Numbering도 되고, 만들어진 도형도 좀 있고, 또 표도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뭐든.. 앱은 역시 꽁짜여야~ㅋ" height=14 valign="top">이랑은 또다른 것인가 봐요.. 약간 추려 놓은 것?

그래도 할 수 있는 건 꽤 되서.. hwp 같은 문서를 열어도 보고, 보내기도 하고, 다운로드도 하고, docx 같은 문서는 입력-편집-저장도 하는[각주:2]-doc뿐 아니라 docx, xlsx, pptx 등이 다 읽혀집니다. txt 종류 파일, 그림파일은 물론이구요.. pdf 는 아직 실험 안해봤지만.. 이것도 아마 될거에요. 씽크프리온라인에서 되니.." height=14 valign="top">.. 활용할 데가 많~은 앱인것 같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올려볼게요..ㅋ

 

               ※ 참고... <Thinkfree Office Mobile>

 

아이폰엔 메뉴 버튼이 없기 때문에 화면만 터치하면 메뉴가 다 나왔거든요.. <메뉴> 버튼이 따로 있는 갤럭시 같은건 도구상자와 별도로 메뉴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로 보기-설정-저장등을 합니다.

<씽크프리 오피스>는 내문서, 온라인으로 되어 있는데요.[각주:3]이라는 구입하는 앱에는 이보다 많은 탭이 있습니다. 홈, 최근문서, 내문서, 온라인인데요. 그냥 <씽크프리오피스>나, <씽크프리모바일> 앱에서는 온라인..<씽크프리온라인>으로 업로드가 불가능하지만, 이 구입하는 버전은 온라인으로 업로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height=14 valign="top"> 폰에 깔려 있는 한글 뷰어와 씽크프리 온라인이랑 모두 연결되어 있어 이거 하나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내문서는 내 폰에 있는 문서, 온라인은 <씽크프리 온라인> 웹폴더에 있는 문서 입니다. <씽크프리 온라인>에 있는 파일은 확인만 되고, 열어보려면 다운로드해서 내문서에서 열어봐야 해요. 내문서에 있는 파일 중 HWP는 <한글뷰어>로 열어지고, 편집할 수 있는 DOC 문서는 <씽크프리 오피스>로 열어집니다.

 

안드로이드는 한글뷰어와 씽크프리 오피스만 있으면 될것같고,

아이폰은 한컴뷰어만 있으면 왠만한 문서 파일들은 거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 있던.. Cell(한셀파일=가계부..)을 열어볼려고 했는데요.. 다운로드는 됐으나.. 열어지지는 않아요..

 

메뉴

파일을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폰의 메뉴버튼을 눌러보면 화면 아래쪽에 메뉴가 나와요. <파일> 로는 저장, 보내기등을 할 수 있고, <편집>을 누르면 입력할 수 있어요. 편집 버튼은 다시 누르면 <보기>로 또 바뀝니다.

 

 

<표시 방법> - 절전형.. 등을 정합니다.(최소전력이 저렇게까지 씨꺼먼건 아니에요..ㅎ)

 

 

<확대/축소> - 보통 문서를 열면 화면에 맞춰 모바일버전으로 문서가 보이는데요. 일반문서와 같은 모양으로 보려면 파일-기본설정-가로 스크롤없이 보기를 해제해 놔야 합니다. 스크롤~보기를 해제해 놓으면 문서모양을 원래대로 확대/축소해서 볼 수 있는 대신 왼쪽부분을 보면 오른쪽 부분이 가려져 안보입니다. 그래서 아래 확대/축소에 보면 화면 너비에 맞춤이 있죠.

스크롤~보기를 설정해 놓으면 화면너비에 맞춤이 없어요. 대신 확대하든 축소하든 가로폭은 모바일버전처럼 짤리지 않고 화면안에만 내용이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 - 그림의 개체틀 표시를 해제하면 그림등이 틀만 표시됩니다. 개체는 모두 텍스트 줄안(글자처럼 취급)이에요.

 

 

<찾 기> - 업데이트했더니 나타났습니다.. 찾은 단어를 이동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파일 편집

docx 를 하나 열어 봤는데요.. 아래처럼 커서가 나오고 입력, 삭제, 정렬등 편집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도 넣고요.. 아래 도구 메뉴를 잘 봐주세요..

 

 

이렇게 넣은 도형은 실제 워드프로그램에서 다시 편집도 가능했습니다. 첨부파일을 참고해 보세요~

 

 

 

<한/글 뷰어> - 찾기, 책갈피, 보기메뉴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한컴뷰어와는달리 <씽크프리 오피스>엔 한글뷰어가 따로 없습니다. 한글뷰어를 따로 받아놔야 씽크프리~에서도 hwp 파일을 열어볼 수 있어요. 대신 한글뷰어를 실행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설치만해놓고 처박아놔도 되요. 쓸일이 없어요..

 

 

 

<파일 - 보내기>

파일에서 보내기를 해봤어요~ 제껀 갤럭시 플레이어라서 전화기능이 없어요.. 전화기에서 갤플의 사진이 필요해서 USB를 마구 뒤지고있다가 문뜩! Bluetooth!! 사진이 아주 잘 보내지더라구요^^ 다른 것도 그렇지만, 블루투스는 언제봐도 신기한것 같아요..ㅎㅎ 그건 그거고.. 제가 이번에 깨달은 건데.. 모바일에서 컴퓨터로 파일을 보낼때 여러가지 방법이 있잖아요~ 씽크프리온라인으로 올리면 좋겠지만, 그건 무료버전이라 안되고.. 다른 것 중에는.. 뭐 여러가지 있지만, 전 흔희쓰는 메일로 보내는게 가장 편리하고 쉬운것 같아요. 메일은 누구나 갖고 있고, 첨부도 쉽고, 또 무지하게 빠릅니다. 전송하고 바로 열어보니 있었어요. 거참.. 신기한 세상입니다~

사진같은 경우, 이 아래 스샷사진들이 모두 메일로 받아서 넣은 건데요.(네이버 블로그 앱에서 글쓰기 했더니만.. 사진이 추가되긴 한데 잘 안 열어지고, 또 엄청나게 느려서 못해요ㅜ) 하여튼 메일은 완전 빠르고 편해요. 아래처럼 여러개 첨부해서 전송해도 바로 보내지고, 압축파일로 <모두 전송> 받으니까 한번에 다 받아지고.. 해보세요. 좋아요~[footnote][/footnote]

 

 

사진보다 파일로 첨부하는게 빠르고 좋은 것 같습니다..

 

  1. "<씽크프리 [본문으로]
  2. "<씽크프리 [본문으로]
  3. "[본문으로]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