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글 화일의 글자밑에 있는 것은 세가지정도...

모양의 바탕쪽

모양의 쪽테두리/배경

인쇄의 레이아웃-워터마크 정도입니다.

 

바탕쪽

예를 들어 원고지설정... 원고지 설정을 하고 바탕쪽에 가보면 원고지 표가 있습니다.

이 원고지 표를 어떤 이유에서 복사해서 다른 화일의 바탕쪽에 넣어둔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바탕쪽에 뭔가 들어 있다면 글자를 안써도 배경으로 뭔가 나오게 되고, 그위로 쓴 글자는 2중으로 겹쳐서 나오게 됩니다.  

바탕쪽에는 글자나 표, 그림, 그리기 개체... 등등 워드에서 쓰는 모든 것을 다 넣을 수 있습니다. 글상자로 만들어서 쪽번호도 넣곤 하죠... 혹시 쪽번호, 머리말.. 아무리 지워도 쪽번호가 지워지지 않는 다면 그것도 바탕쪽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모양의 바탕쪽에 가신 후에 아래 있는 모든것을 Ctrl+A(전체선택)으로 선택하신 후에 Del로 없애버리시고 나가기(Shift+ESC)로 바탕쪽에서 나오세요. 그러면 아마 없어질 겁니다.

 

또는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원고지를 설정해 놓고 줄격자에 맞춰 입력하는 것을 해제해 놨을 때인데요.

원래 도구 - 원고지 쓰기를 설정하면 이렇게 짝짝 맞게 글자 격자가 되어야죠?

 

글자격자는 F7 편집용지에 보면 있습니다. 원고지는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그런데도 문단의 격자사용을 해제해 놓으면 격자를 쓸 수 없는데요...


이렇게요...  이 줄격자 사용해제는 원고지를 쓰다가 중간에 일부분 원고지를 안쓰고 싶을 때 그럴때 이용해주면 좋습니다.

또 이럴땐 문단배경도 흰색으로 넣어주거나, 바탕쪽 감추기 Ctrl+N,S 해줘야 하구요...
 

쪽테두리/배경...

쪽테두리도 배경에 바탕쪽처럼 모냥이 들어가죠. 차이가 있다면 사진과 색깔 정도만 들어 간다는 것.

글자는 넣을 수 없어요. 쪽테두리는 모양에서 설정합니다. -2010은 쪽-

 

그런데 만약 다 없애기는 싫고 이번 페이지나 몇페이지만 없애고 싶다면 Ctrl+N,S 감추기를 합니다. 

 매쪽마다 합니다.

 

인쇄의 워터마크-배경

만약 이것으로도 없어지지 않는 다면 아래의 인쇄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인쇄의 워터마크에 있는 경우 매 화일마다 배경이 다 생깁니다... 워터마크는 그림과 글자로 넣을 수 있습니다.

    

인쇄의 워터마크는 감추기가 되지 않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