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아이패드(...기타등등)를 USB로 컴터에 꽂은다음 아이튠즈와 바로 동기화를 했다간..? 어떻게 될까요?

전 아이튠즈 동기화=삭제란 생각으로 동기화가 필요할 때마다 그냥 싹 지울 생각을 하고 USB를 끼웁니다. 컴퓨터가 많아 어느컴으로 마지막 동기화를 했는지 모르고, 남편이 아이튠즈만 보면 삭제를 해대기때문이죠..;

다른 기기도 물론 동기화는 하고, 동기화하면 삭제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이 ios처럼 답답하지 않잖아요. 웹에서 연결없이 바로 다른기기로 설치도 가능하고, 블루투스... 파일 공유도 아주 자유롭습니다. 이렇게.. 들어가면 나오지 않는 구조가 아니고 또 처음 한번정도 말고는 굳이 USB 따윈 꽂을 필요조차도 별로 없어요. 음악도 mp3로 직접 들어가지, 따로 연결없이도 아무 곳에서나 넣고 빼서 저장할 수 있지.. 파일관리자도 있고 하지만.. 이건 이어폰이 아니면 블루투스도 안되고, 음악도 mp3 파일로 직접 들어가지도 않고 또 뭘로 들어있는지 어디있는지도 알 수 없어요..ㅜ(물론 저만 모를 수도 있지만..;)  어쨋든.. 오늘도 동기화 한번으로 깨~끗하게 노래를 날려버리고 될데로 되란 식으로 막 만져봤습니다.

 

아이튠즈는 컴퓨터와 기기를 연결합니다. 동기화는 이 아이튠즈와 기기의 내용물을 같은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일텐데요. 이건 기기의 내용물을 아이튠즈로 옮겨주는게 아니라 아이튠즈의 내용을 기기에 덮어 씌우는 것입니다. 싹 지우면서..

  • 기기의 내용물을 지우지 않고 새 파일을 집어 넣으려면 항상 같은 컴퓨터의 아이튠즈로 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 컴퓨터에 음악파일...이 많다 하더라도 아이튠즈를 키면 다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튠즈의 폴더에 들어있거나 따로 추가해놓은 파일만 아이튠즈에서 볼수 있고, 기기로 옮길 수 있습니다.

  • 기기에 음악..등 파일이 많다 하더라도 그 기기에서 직접 구입한 항목이 아니면 그건 아이튠즈(컴퓨터)로 옮길 수 없습니다. 다른 아이튠즈.. 그러니까 다른 컴퓨터 아이튠즈에서 동기화한 파일이면 그건 기기에서 컴퓨터로 옮길 수 없다는 말입니다.. 옮기지 못하는 파일은 동기화하면 싹 지워집니다.

 

그래서.. 동기화는 되도록 한 컴퓨터에서만 하거나, 아니면 쓰는 모든 아이튠즈에다 필요한 파일을 다~ 저장해 놓거나, 다른 경로 말고 기기(장비)에서 직접 구입을 해야 합니다. 직접 구입한 것은 아무 아이튠즈로나 옮길 수 있으니까요.

 

 

아이패드에서 컴퓨터 아이튠즈로

 

1. 구입항목 전송하기 

기기에서 직접 구입한 항목이라면 다른 아이튠즈로 보낼 수 있습니다. 보통 앱(응용 프로그램)은 아이패드로 직접 구입 설치합니다. 아이튠즈에서 골라놓은 후 기기로 보내는 사람은 아마 별로 없을 거에요.. 이런 파일은 구입항목 전송하기로 컴퓨터의 아이튠즈로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낸다음 동기화 하면 구입한 항목은 지워지지 않고 동기화가 됩니다.

 

하지만, 음악 파일이 문제 입니다. 음악파일은 대부분 아이패드에서 직접[각주:1] 구입하지 않죠.. 다른 경로들에서 얻은 mp3 파일은 아이튠즈를 거쳐 기기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파일은 다시 꺼낼 수 없습니다. 공유는 불가능해요. 그래서 다른 컴퓨터에서 동기화 할때는 이 mp3들을 모두 다시 설치해놓고 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아니면 그 아이튠즈에 있는 음악으로만 기기가 채워지니까요. 아예 다른 컴퓨터에서는 동기화할 생각을 버려야죠.. 홈 공유.. 뭐 이런 지정을 해서 아이튠즈는 다른 컴퓨터에서도 설치=연결 할 수 있지만, 아이튠즈는 플레이스토어의 내 안드로이드 앱처럼 웹으로 공유되지 않습니다. 설치 컴퓨터마다 다른 환경입니다.

 

아이패드에서 구입한 항목은 노래든 앱이든 구입항목 전송하기로 컴터의 아이튠즈로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구입한 항목의 경우는 굳이 전송하기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알림 표시가 뜹니다. 기기에 구입한 항목이 있으니 아이튠즈와 연결하기 전에 옮겨 놓겠냐고.. 당연히 옮겨놔야 되겠지요? 이 알림을 무시하면 구입한 항목도 지우고 아이튠즈의 것으로 대체될거에요. 미리미리 필요한 파일을 구해 아이튠즈로 옮겨놓고, 장비의 내용을 지워도 된다면 그때 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보기 방법을 예전 아이튠즈처럼 왼쪽 메뉴와 함께 보길 원한다면.. [보기-사이드바 보기]를 선택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로

 

2. 폴더 추가, 파일 추가

만약 어디서 .app 파일, mp3 파일을 얻어서 아이튠즈 폴더가 아닌 컴퓨터의 다른 폴더에 파일을 두었다면, 따로 아래 <보관함에 폴더 추가>나 <파일 추가>를 해서 아이튠즈에 추가해 놓고 동기화 또는 설치해야 합니다. 아이튠즈 폴더에 있는 파일이나, 이렇게 폴더 추가해 놓은 파일이 아니면 동기화때 들어가지 않습니다.

 

        

 

 

 

 

응용프로그램의 경우는 추가/삭제를 기기에서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삭제를 기기에서 했다 하더라도, 아이튠즈에 있다면 동기화때 다시 설치됩니다. 필요없는게 아이튠즈에 남아있다면 이것도 미리 삭제해놓고 동기화해야 할겁니다. 응용프로그램은 왠만해선 동기화 할 일이 별로 없지만, 그래도 한번 하려고 하면 자꾸 지운게 다시 깔리곤하니까 그것도 상당히 피곤하더라구요. 그땐 아이튠즈의 것은 실제 쓰는게 아닌경우가 많은니.. 전 한번씩 싹 지워[각주:2]버리고 기기에서 전부 전송해놓은 후 정리하기도 합니다.

 

 

삭제할때 휴지통으로 보낼거냐 파일유지를 할거냐 물어보는데.. 전 그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ㅜ

 

 

 

3. iTunes에 자동으로 추가

음악 파일 같은 경우 아이튠즈나 아이패드에서 구입하지 않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럴때 폴더추가 해도 되겠지만 늘 동기화하는 파일이라거나, 나중에 기기와 연결했을때 동기화 할 파일이라면 아이튠즈 폴더에 넣어 놓으면 좋습니다.[각주:3]

 

내문서\내음악\iTunes\iTunes Media\iTunes에 자동으로 추가

> 이 더에 넣어 놓으면 아이튠즈에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아이튠즈를 켜놓지 않았을때는 폴더에 파일로 그대로 있지만, 아이튠즈를 키거나, 켜놓았을때는 이 폴더에 있는 파일은 모두 <Music>, <Mobile Applications> 폴더 등으로 각각 넘어가고, 남는것은 저장되지 않는 파일만 <추가되지 않음> 폴더로 남습니다. 이미 있는 파일이거나, mp3 app 파일이 아닌 경우만 남게 되요. music 폴더의 파일은 mp3[각주:4]파일입니다. 이 파일이 아이패드에 어디에 어떤형식으로 들어있는지 좀 알았으면 좋겠어요..ㅜ

 

 

 

 

 

 

아이튠즈에서 기기로

 

4. 응용프로그램 설치/제거

아이튠즈가 얼마전에 업데이트 되고 나서는, 전체 응용프로그램을 동기화 하지 않아도 하나씩 기기로 설치/제거 할 수 있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따로 app 파일을 구했다면 전체 동기화 해서 지우지 말고 한 프로그램씩 설치해 보세요. [각주:5]

 

새로운 아이튠즈는 예전처럼 왼쪽에 사이드바로 장비, 아이튠즈 보관함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이튠즈를 키면 바로 뜨는 음악, 응용프로그램이 아이튠즈의 것이고, 장비를 연결하면 아래처럼 나타나는 장비로 들어가면 그곳은 그 기기의 음악, 응용프로그램이 전체화면으로 표시됩니다. [완료] 하면 다시 아이튠즈로 돌아가죠.. 예전처럼 사이드 바로 표시하려면 메뉴>보기의 사이드바 보기를 선택하세요.

 

 

내 장비로 들어가 응용프로그램을 동기화 선택해서 열면 그 안에 앱마다 [설치] [제거] 버튼이 따로 보입니다.

아마 기기의 응용프로그램 안이지만, 아이튠즈의 앱도 있고, 기기의 앱도 있고 다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 설치/제거가 있겠죠? 설치하면 아이튠즈에만 있던 앱이 기기로 하나만 설치되고, 제거하면 기기에 있는 앱이 제거됩니다. 아이튠즈의 것은 그대로 있구요. 아이튠즈의 앱은 아이 튠즈에서 우클릭 삭제하세요. 제거/설치후 적용을 눌러줘야 기기에 적용됩니다.

 

 

 

 

5.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

음악은 저도 어떻게해야 기존 파일을 지우지 않고 원하는 파일만 넣을 수 있는지는.. 사실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같은 방법을 쓰곤합니다.. 쓰다가 잘 안되서 복잡해지면 아예 또 싹지우고 동기화 하거나 해요..ㅜ 제가 해본 방법만 얘기해 볼게요.

 

장비를 USB로 꽂으면 위에처럼 연결된 장비가 표시되죠.. 들어가 요약 메뉴에 보면 아래와 같이 옵션에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라고 있습니다. 선택한 노래 및 비디오만 동기화를 선택하지 마시고, 이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를 선택해 놓으세요. ipod과 ipad가 방식이 약간 다른것 같기도 합니다. 아이팟이 얼마전에 완전 먹통이 되서 이젠 확인해 볼 수가 없는데요.. 좀 틀린것 같아요.

 

 

 

 

 

 

다음.. 아이튠즈로 돌아와 보세요. 사이드바 보기 상태라면 위쪽의 보관함을 바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다음 노래를 하나 선택해[각주:6]다음에 추가 > 에 들어가 보면 내 장비의 재생 목록이 있습니다. 따로 만들어 놓지 않은 장비라면 안 뜰텐데요.. 있다면 이 재생 목록을 선택해주면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 상태에서는 일부만 기기로 옮길 수 있습니다. 기기의 것을 지우지 않구요..(동기화는 필요없음)

 

 

 

 

재생목록이 없는 장비 이름을 선택해도 봤는데.. 그때는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따로 만든 재생목록이 있는 경우만 가능한 것 같아요.

  

     요 상태면 못 넘어간다는 말이죠.. 안쓰더라도 하나 만들어 둬야 될 것 같아요.

 

 

 

 

그 아래 재생목록은 아이튠즈의 재생목록입니다. 이리로는 보내봤자 기기에 안나오구요. 장비의 재생목록으로 선택해 보세요.

 

  • 기기에서 구입한 항목 -> 아이튠즈로 항목 전송하기

  • 컴터에 가지고 있던 항목 -> "iTunes에 자동으로 추가" 폴더에 넣어놓거나, 아이튠즈에서 폴더 추가 한 후 기기로 이동

  • 아이튠즈에서 구입한(추가된) 항목 중 앱 -> 아이튠즈 - 장비 - 응용프로그램에서 [설치], 또는 동기화

  • 아이튠즈에서 구입한(추가된) 항목 중 음악 -> 장비에서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를 선택하고, 아이튠즈 음악에서 [다음에 추가] - 재생목록으로 기기로 보내거나, 동기화

 

 

 

6. 동기화

동기화는 아이튠즈의 미디어들을 기기로 보내주는 건데요. 기기에서 새로 구입한 목록이 아니면 싹지우고 컴퓨터 아이튠즈의 것으로 대체해 버립니다. 기기에 있는것보다 컴퓨터의 항목이 우선이에요. 그럼 동기화 하는 컴퓨터를 하나만 만들어 놓고 그 아이튠즈만 잘 관리하면 기기를 아무리 지저분하게 만들어 놓았더라도 동기화하면 싹- 깨끗해지니 참 편한 면도 있겠어요. 하지만, 직장에서, 집에서.. 또 이쪽방 저쪽방에서 다른 컴으로 아이튠즈를 연결하거나, 아이튠즈를 맨날 지워서 다시 설치하곤 한다면..? 별 수 없이 각각의 컴퓨터마다 파일들을 다~ 갖다 넣어 놓는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것도 하나 추가할때마다 다른 컴퓨터에다가도 꼭 넣어줘야 되겠지요.. 전 이젠 동기화 해놓은 iTunes - music 폴더는 구글 드라이브에다 넣어둬 버립니다. 다른 컴에서 쓸때도 내려받아 놓기만 하면 되니까요. 응용프로그램은 하나씩 설치할 수가 있는데 음악은 자꾸만 동기화, 적용을 하게 됩니다..ㅜ 아주 동기화라는거 자체가 없어져 버렸으면 좋겠어요..ㅜ

 

선택한 노래 및 비디오만 동기화

장비 > 요약 > 옵션에 보면 "선택한 노래 및 비디오만 동기화" 가 있는데요. 이걸 선택해 놓고 "선택한 재생 목록, 아티스트, 앨범, 장르" 를 선택해 동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보니, 이 또한 기기의 음악을 남긴채 동기화 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진짜 선택한 목록, 아티스트... 만! 동기화 합니다. 아주 싹 지우고..

 

 

 

 

 

수동으로 노래 추가

보관함의 노래를 직접 드래그해 장비로 끌어다 놓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떤경우만 되고 어떤 경우는 기기로 잘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그 어떤 경우가 제가 보기엔 한번 동기화해서 싹 지워놓은 다음 갖다 이동해놓는 경우인 것 같습니다. 동기화를 금방 하지 않은 경우는 이동해 봤자 아래 "수동으로 추가한 노래"에 들어가기만 할 뿐 기기로 이동되지 않는게 보였습니다. 아마.. 이대로 놔뒀다가 동기화를 누르면 이 항목만 기기의 것을 지우고 이동하게 되겠지요..

 

 

 

 

그러니까 결론적으론 음악을 동기화 할땐 싹 지우고 "전체 음악 보관함" 을 선택해 적용 > 동기화 하거나,

아니면 기기의 것은 남기고 몇몇 선택한 것만 다음에 추가 > 재생 목록으로 추가하거나.. 이 두가지 방법밖엔 없다고 전 생각됩니다.

 

 

 

아래처럼 선택해 동기화 해봤자 선택한 것만 기기의 것으로 교체되지, 기기의 것이 남아있지는 않습니다. 싹지우고 선택한 것만 옮겨지게 되요.. 재생목록을 자체를 옮기면 될까요? 그건 아직 안해봤지만.. 글쎄.. 될지요.. 그건 담에 한번 해보고 또 올려볼게요..ㅜ

 

  1. 아이패드안의 아이튠즈를 통해서? [본문으로]
  2. Ctrl+A - Delete [본문으로]
  3. 컴퓨터를 자주 포맷한다거나, 아이튠즈를 누가 삭제할지도 모른다면.. C:가 아닌 다른 곳에 아이튠즈 폴더를 만들어두거나, 백업파일을 늘 만들어 둬야 할것 같아요. 전 가끔 음악을 추가할때면 구글드라이브 같은 웹폴더에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 전체를 복사해 놓기도 합니다. 남편이 언제 지워버릴지도 모르거든요.. [본문으로]
  4. 가수, 앨범 별로 나뉘어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본문으로]
  5. 전 한컴에서 .app 파일을 잘 얻어 설치하곤 하는데요. 이게 <설치> 눌러도 자꾸 안되고, 동기화해도 안되는 일이 생기는데.. 아무래도 업데이트된 아이튠즈는 윈7이상에만 앱이 제대로 설치되는게 아닌가.. 혼자 생각하고 있습니다. 윈7에서는 잘 되거든요.. xp에서만 잘 안되요. 아이클라우드도 윈7에서만 되니까 이것도 아마 안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전.. [본문으로]
  6. Ctrl, Shift 로 여러개 선택해도 될겁니다.. 아마도.. Ctrl 은 하나씩 다중선택, Shift는 ~에서 ~까지 전부 선택 [본문으로]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