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얼마전부터 제 폰이 뭔가 이상해 집니다. 하나씩 하나씩 앱이 실행 불가능이 되고..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잡히지 않아 한번씩 다시 잡아 줘야 하더니.. 급기야는 플레이스토어까지 들어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제가 KT인데 Tstore를 설치해서 다운받아서 그럴까요? 앱을 자꾸 깔았다 지웠다해서 그럴까요? 바이러스 걸렸나? 생각하다 도저히 못참겠다.. 하고 공장 초기화를 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백업을 하고.. 사진이랑 노래는 옮겨 놓고, 초기화를 한다음 백업을 복원하고, 노래를 다시 전송해놓으면 되겠다.. 음.. 간단하겠군.. 생각했는데.. 생각만큼 간단하지는 않고 시간도 많이 걸렸습니다. 그래도 초기화 하고 나니 모든게 재대로 되었고.. 이젠 원래의 평온한 상태로 돌아와서 기뻐요..ㅎ 담에 또 초기화 할때를 대비해 좀 적어놔야 겠습니다.

 

1. 사진, 노래 파일 옮기기

내 lte2는 생각보다 용량이 상당하더군요..^^ 겁나 많았습니다. 이걸 다 웹에 올려놨다가 깔아? 하드로 옮겨 놓고 또 USB를 꽂아? 압축할까? 이리저리하다 시간만 지체하고.. 하드로 옮기다 E 드라이브에 용량이 적다 보니 복사하던거 다시 하고..ㅜ 그냥 첨부터 다음 클라우드에 올릴걸 그랬어요..ㅜ 생각보다 올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더만요..ㅜㅜ 사진 전체에 한 20여분? 제 lte2 내장메모리에 있는 노래만 2.6기가, 사진이 또 3.4기가 합치니 6기가 컴퓨터에 옮기는 것도 각각 15분 정도씩은 걸렸습니다. 컴이 안좋아서 그러나..;

 

안드로이드는 사진이나 노래를 그냥 바로 꺼낼 수 있어서 좋아요. USB를 연결한 후.. 내컴퓨터에서 내 폰을 찾아 <내부 저장소>에 있는 파일을 pc로 저장한 후 나머지 앱.. 들은 백업하면 됩니다. 깔았다 지운것도 폴더로 다 남아 있고, 업데이트 하느라 Qmemo도 QickMemo로 나눠져 있고.. 음악도 여기저기다 다운받아놔서 download에서도 찾고, LG PC suite에서도 찾고, music에서도 찾고.. 힘들었습니다..;; 하나하나 다 뒤져봐야 하지만, 사용자 파일이 들어있지 않은 폴더는 컴에서 열어봤자 아무것도 없고 보이지 않았어요. hancom에서 받은 apk 파일 등은 폰의 download에 들어가 선택한 다음 웹폴더로 공유했다가 다시 받아 깔아야 했습니다. 어쨋든 내 폰의 폴더는 쫘~악 다 파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ㅜ

 

 

 

 

 

- NPKI 인증서도 반드시 복사

- 백업하기 전에 필요없는 앱 폴더도 먼저 정리 : 깔았다 지운 앱 폴더.. 폴더는 남아 있습니다.

 

 

2. 전화번호

초기화 하면 제일 걱정은 전화번호겠죠.. 없어지면 안되니까요. 이건.. 동기화로 해결하면 됩니다. 물론.. sd카드가 있다면 sd 카드로 백업해두거나, 전화번호를 USIM에 저장해 놓으면 됩니다. 하지만, 평소에 구글 아이디로 연락처를 동기화 해놓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해놓다가 폰을 잊어먹거나, 고장나게 됐을때 새로 구입해 구글 ID를 등록하면 전화번호도, 앱도 기타등등도 자동으로 모두 폰으로 설치되.. 예전 가지고 있던 폰과 거의 흡사하게 만들어 줍니다. lte2는 따로 뭐 선택할 필요도 없이 바로 지가 알아서.. 모든걸 세팅해 놓죠..^^

 

설정 - 계정 및 동기화 - 구글 - 동기화

 

        초기화 후..

    

 

 

3. 기타 설정, 앱 백업

앱이 구글 동기화로 얼마나 그대로 깔리는지.. 제대로 못봤습니다..ㅜ 거의 깔릴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앱 안의 설정도 있고, 나머지 알지못하는 설정들도 있으니까 백업을 해놓습니다. 백업해놓으니까 설정을 다시할 것은 거의 없고 그냥 복원하면 끝.. 화면도, 인증서도 그냥 전에 쓰던 그대로였어요. 그냥 한번 다시 세팅해볼걸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깨끗하게..

 

전체 메뉴 - 백업 (설정의 백업 아님)

 

 

 

백업하는데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sd 카드에 해놔야 초기화때 지워지지 않겠죠.. sd 카드에 용량을 넉넉히 남겨놓고 백업 눌러놓은 후 다른 일을 하다 오세요.. 용량이 부족하면 다시 해야 하니까요.. 807mb 라고 되어 있긴 한데..; 폰마다 다르겠죠..

 

 

 

    

 

4. 초기화..

다 옮기고 백업했다면 설정의 초기화...

 

      

 

 

 

5. 복원..

초기화가 끝나고 폰이 꺼졌다 켜진 후 다시 구글 아이디를 넣으면 왠만한것은 새로 다 설치됩니다. 어디까지 설치되는지 봤어야 하는건데..ㅜ 전 그냥 복원했어요.. 어쩌면 다운로드 앱은 빼고 복원할 걸 그랬단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근데 카카오톡이 있으니까.. 어쩔 수 없이 복원은 해야 했을거에요..ㅜ 전.. 기본 애플리케이션은 빼고 복원했습니다. 왠지 새로 초기화한것이 더 좋은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또 원래 자꾸 오류났던 것들을 복원하는게 맞는 건지도 모르겠구요..; 어쨋든 복원은 성공적으로 되었습니다. 그냥 그대로.. 전에 쓰던 그대로.. 하지만, 오류들은 없어졌어요. 노래, 사진 옮겨놓고 끝!!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