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글상자에 관해서는 포스트를 준비중인데요. 이곳은 간단한 팁을 하나 소개할까합니다.

글상자가 많이 골치아프시죠?

 

글상자를 표에 넣었더니 한쪽 셀에만 보이고 한쪽은 안보이는 경우에 관해서...

 

 

글상자를 하나 만들어 쓰고 복사해서 표 다른 곳에 넣는 경우 셀을 찍고 오른쪽버튼의 붙여넣기를 많이 하시죠? 셀을 안찍으면 붙여넣기가 나오지 않으니까요. 그렇게 넣으면 셀보다 큰 글상자는 넣은 셀 안에 있는 것만 보이고 셀을 넘어간 글상자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글상자의 개체를 글자처럼 취급했을 때와 같은 현상인데요. 셀을 찍는 다는 행위 자체가 글자자리에 개체를 넣겠다는 뜻이라서 그렇습니다.

 

그럴때는 글상자를 표 바깥쪽에서 붙여넣기 하신후에 표안으로 끌어다가 갖다놓으셔야 양셀에 걸쳐서 나오게 됩니다.

또는 커서만 표 바깥으로 갖다놓고 글상자를 붙여도 되죠.

 

그런데 이경우 글상자의 배치를 (표)글앞으로 놓아야 하는데요. 그래야 표 위로 보이니까요.

 

 

이러면 편하긴 한데 표를 이동하거나 편집할때 글상자가 표랑 따로 놀을 수가 있어요.

 

그래서 위와 같은 표인 경우 표를 나누기해서 셀을 여러개로 추가 한 후, 필요없는 선을 선없음 처리하는 게 제일 안전하다고 봐요.

 

 

이렇게요... 위의 것은 표로만든 상자, 아래것은 글상자입니다.

 

이게 복잡하다면 표를 일단 나눠놓고 가운데 셀을 합치기로 하나로 해 놓은 후 그안에 글상자를 붙여넣기 하시면 더 안전하죠... 글상자가 글자처럼 취급되게...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