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안드로이드 폴라리스오피스4.0의 책갈피입니다.

문서바깥에서는 찾을 수 없고 문서안에 들어가서 만들고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요... +요~ 하니까..  도대체 +가 뭐냐고들 물어들보시는데요...ㅋㅋ

메뉴의 + 를 말하는 겁니다.. + 삽입 안에 책갈피가 있어요.. 텍스트를 선택해야 만들 수 있구요...

 

 

 

 

폴라리스 오피스는 색감이 예쁘고 메뉴가 모바일 어플 답게 아기자기 예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능이 단순하고 복잡하지 않게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요. 메뉴에 나와 있지 않은 기능은 아예 있지도 않고

문서작성 어플이라기 보다는 메모 앱처럼 단순하게 쓸 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표, 그림, 도형, 서식 등도 잘 갖춰져 있고... 개체 다중선택이라든가 자유선 그리기 처럼

어플에서는 독특하다 생각할 만한 기능도 있고 또 ms의 그 문서 파일과도 호환이 잘 되는 편입니다.

 

더군다나 오피스 파일의 대부분인 doc, docx, ppt, pptx, xls, xlsx, txt 파일[각주:1]을 이 어플 하나로 다 만들 수 있고 

새 버전은 pdf로 저장하기도 되고, hwp 파일도 읽어들일 수 있습니다.(편집은 안되죠..)

금상첨화로 안드로이드는 기기에 공짜로 다 깔아주는 바람에 사람들에게 인식도 아주 좋게 되어 있어요..^^

 

그에반해... 같은 문서작성어플인 "한글" 특히 "안드로이드 한글"은 대부분 인식이 좋지 못한 것 같습니다.

구입해야 사용할 수 있고, 한글따로, 씽크프리오피스로 ms문서따로, 어플이 나눠져 있기 때문인것 같아요.

웹이나 모바일로 뭔가를 이용할 땐 우린 항상 공짜여야 한번 써볼만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한컴이 공기업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평소 한컴오피스를 돈주고 사쓴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PC에서 당연스레 불법으로 깔아쓰던 프로그램을 만삼천원..정도이긴 하지만, 돈주고 깔아야 된다고 하니

어이없어 보이기도 하겠죠.. 얼마나 좋나 보자 하며 깔아보니 폴라리스오피스처럼 쉽고 단순한 세련되 보이는

어플같아 보이지도 않구요..ㅜ hwp 파일은 안드로이드 한글이 아니면 편집할 수 없으니 사긴 산다만.. 뭐이렇게 단순하나..

짜증이 날만도 합니다..ㅜ 저도 구입했고.. 폴라리스랑 비교해보고 한동안 그런생각을 안해본건 아니니까요.. 이해합니다..

요즘은 업데이트도 잘 안하고.. 바라는기능은 많은데 당장 안되서 답답하기도 할 거에요.

 

하지만.. 폴라리스 오피스가 있다면 잘 한번 테스트 해보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ppt, xls 문서는.. 아직 안드로이드 한글에서 불가능하니.. 그건 일단 제껴두고.. 도큐먼트 워드 파일만 본다면요..?

안드로이드 한글로도 docx 파일을 만들 수 있으니 두 프로그램을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둘만 비교해 본다면 사실 안으로들어가 보면 P/O는 안되고 한글은 가능한 기능들이 수두룩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공짜프로그램이라 밖으로 들어나는 간단하고 눈에 띄는 기능들 위주고,

한글은 실제 문서를 작성하며 쓸 수 있는 숨은 기능들이 대부분이에요.

P/O는 Ctrl+Enter, 내어쓰기도 안되고 텍스트를 끌어 놓는 것조차 안됩니다. 물론 수식이나 특수문자, 개요도 없어요.

겉으로 보이는 메뉴만 보지말고.. 실제로 가능한 기능들을 좀 따져줬으면 좋겠어요..ㅜㅜ

좀 숨은그림찾기 같긴 하겠지만.. 인내심을 갖고 찾아보면 생각보다 모바일 한글에 가능한 기능들이 많은걸

발견하게 될 것 같아요. 아직은 부족한 면이 물론 있지만.. 그건 꼭 한글에만 있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또.. 오류도 또한 한글에만 있는 것은 아니구요.. 분명히 말하는데.. 제가 보기엔 그나마 한글이 P/O보다 오류가

상당히 적습니다. 수식, 한자조차 다 포함하고 있으면서 그나마 적은 편이에요.

 

한컴에 저도 문의, 제안을 많이 해봅니다만...

한컴에선 이 모바일 한글, 한컴오피스, 씽크프리 오피스를 PC의 제품들과 비교해서

모든 기능이 다 될거라고 기대하지는 말아달라고 합니다. 업데이트는 있겠지만, 모바일 기기에서 동작하는 어플인만큼

이 프로그램들은 근본적으로 PC와는 다르게 생각해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해 합니다... 그러하면서도 아이러니한것은.. 폴라리스 오피스를 써보고 한글을 자세히 써보신 분들은 느끼실 테지만..

안드로이드 한글은 폴라리스 오피스와는 좀 구별되게 너무 PC 제품과 비슷해 지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개발자분들도 여러 고민들이 있긴 할텐데요, 좀더 단순하고 간편하게 필요한 기능만 재빠르게 업데이트 할 수도 있을텐데..

너무 여러가지를 다 고려해서 좀 더 많은 기능을 다 실어내려 자꾸 시간을 끄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게 아예 단순하려면 폴라리스 오피스처럼 필요한 것만... 잘 보이는 것만 짠 하고 보여주고..

오류가 설사 있다 하더라도 계속 업데이트해주면서 잡아가면 될 텐데.. 좀 더 잡은 후 발표하려하고..

좀 더 티는 안나지만 기본적인걸 더 신경쓰려하고.. 하는 것 같아요. 제가보기엔요..

폴라리스 오피스는 공짜라.. 제가 보기엔 오류가 많고 안되는게 많은 어플인데도 불구하고 너그러이 봐주시고..

한컴은 돈을 주고 사라고 하니.. 불만도 더 많은것 같습니다. 더구나 한컴에서 요 몇 달을 미친듯이 신제품들을

준비하고 쏟아내고 있기 때문에 한 두 제품에 지금 집중을 할 수도 없는 상황인것 같기도 합니다.

한컴이 이 모바일 앱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고 다음 버전도 곧 출시될텐데 그 준비도 해야 하고..

그밖에도 출시 못하고 쌓여있는 제품들이 제가 알고 있는 것만도 몇 개가 되는지 모릅니다..ㅜ

한꺼번에 왜 이렇게 많이 쏟아내려 하는지 모르겠어요..ㅜ 정리할건 정리하고.. 통합할건 통합하고..

간편한 씽크프리+한컴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할일이 지금 너무 많을 거에요..아마......

  1. hwp, 한컴오피스 관련 파일만 뺀.... [본문으로]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