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컴오피스 2014의 <오피스 커뮤니케이터>

이제 한글 2014를 저만 가지고 있는게 아니니.. 우리 서로 협업 이란걸 할 수 있겠습니다.

문서를 온라인으로 교환해 편집하다보면 어디어디 어느부분을 어떻게 고쳐주세요. 말을 읽다 시간을 다 허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한 것인데도 문서가 200페이지 300페이지 되다보면 스크롤 해서 찾다가 볼일 다보죠..

그렇다고 잘 모르는 사람한테 책갈피해서 보내세요. 보기-작업창의 개요보기 열어서 클릭해 찾아가세요~

어렵지 않은 것이라도 일일이 얘기하면 골치아파 하고 몰라요 몰라.. 포기하게 합니다.

그래서 전 이 기능을 베타테스트 초기때 부터 반가워 했습니다.

 

한컴의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는, 매달 얼마씩 돈을 내야만 쓰는것도 아니고 웹에 문서를 올려놓고 해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한컴오피스 2014만 가지고 있다면 언제든 쉽게 그안에서 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컴 2014가 출시된게 아니고..(2013/10/10) 출시된다 해도 2007 2010이 아주 맘에 든다며 바꿀 생각이 없는 분도 많아 애로가 좀 있겠지만, 일단 쫙 깔리기만 한다면 아주 꿈같은 일이 벌어질 거에요.

 

모르긴 몰라도 출시되자마자 거저라 할 수도 있을 이벤트가 여럿 진행될 텐데요.

그 기회를 잡아 꼭 한글2014를 구입하셔서 <원격 지원> 같은 이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를 꼭 활용해 보세요.

세일을 안해도 한컴오피스는 원래 3만원대밖에 하지 않으니..(뭐 선풍기 한대 값정도밖에 하지 않는다고 봐야줘...ㅎ)

구입하는데 별 부담은 되지 않지만.. 그래도 우린 세일을 반가워 하잖아요..^^

 

 

<협업 초대>

메일 주소를 각각 입력하고 <협업 초대>를 합니다. 한컴오피스 안에서...

어디를 거쳐 메일을 보내거나 로그인을 할 필요 없어요. 그냥 한글안에서 메일 주소를 넣고 <협업초대>를 하면 끝입니다.

 

 

 

 

 

 

그 내용이 협업자 메일 주소로 보내집니다.

메일로 받은 협업자는 링크를 클릭해 문서를 바로 연결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또는 한글 2014가 이미 켜있다면 접속키를 복사해 작업창-오피스 커뮤니케이터의 <협업 참여> 란에 붙여넣고 들어가도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한 문서를 두명 이상 협업자가 같이 편집할 수 있습니다.

내가 편집한 부분은 잠금 처리가되고, 우클릭 잠금해제를 하면 다른 사람이 편집했던 부분을 나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시간으로 반영도 되구요.. 또, 메세지도 서로 주고 받으면서 대화하며 문서를 편집할 수 있어요. 문서를 웹에 띄어놓지 않고 그 어떤 메신져도 킬 필요 없이...... 정말 꿈같은 이야기죠? 앞으론 남에게 오피스 잘한다며 뻥 칠 수 없을 것 같아요..ㅎㅎ 조사하면 다나오겠네요..^^ 저한테 협업 한번 신청해 보세요. ming0211@naver.com 뭘 잘못했길래 문서가 엉망이 됐는지 다 짚어 드릴게요..ㅋㅋ

 

 

 

 

 

위에는 협업자가 본 문서.. 아래는 소유자가 보는 중입니다. 같은 문서를 편집하고 있어요. 소유자는 모두 편집가능하지만, 협업자가 편집한 부분은 녹색 괄호로 [편집 제한] 처럼 표시가 되요. 뭔가 아무래도 연관은 있겠죠?ㅎㅎㅎ 완전히 제한된건 아니고 우클릭하면 바로 제한 해제해 편집할 수 있지만, 어쨋든 형식은 이렇습니다.

 

녹색부분은 협업자가 편집해 제한 중이므로, 나도 편집하려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잠금해제를 해야 입력이 됩니다.

내가 입력하면 다른 협업자는 잠시 잠금상태가 됩니다. 필요하면 또 우클릭 잠금해제하면 소유자가 입력해 놓은 곳을 편집할 수 있어요.

 

문서를 공유하기 쉽고, 편집 방법이 간단하며, 또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이 기능은 아주 잘 쓸 수 있을것 같아요. 속도도 빨라지고 앞으로 조금만 더 안정되면 정말 대~박 날 명령이에요..

 

웹 오피스 씽크프리에 들어가면 여러명이 문서를 공유 편집할 수 있는 유료 서버가 있습니다. 전 사용안해봐서 모르지만, 얘기 전해 들어보면 실제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회사에는 이것 말고도 회사내 네트워크로 문서를 주고 받고 편집할 수 있는 것도 있다고도 하는데..

저희같은 일반인들은 안써봐서 SF 영화 얘기같기도 하고 알 도리가 없었죠...

 

한컴오피스 2014에는 추가 요금도 없이 서비스팩 설치도 없이... 그 어떤 불편도 없이 메일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하고나 협업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자체에 이 협업기능이 있고 누구나 써볼 수 있다는게 장점인것 같아요. 어느정도까지 안정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협업으로 놓을 수 있을까요.. 궁금한 것도 많고 빨리 정식버전을 구입하고 싶고, 써보고 싶습니다. 저에게 한글에 대해 질문하실 분은 앞으론 2014를 꼭 설치해 이용해 주세요.. 전 잘 알아듣지 못하는 불치병에 걸겼기 때문에 뭐라 뭐라 설명해도 잘 이해를 못해요..ㅜ 같이 열어서 같이 문제를 찾아봐요..ㅎ 아~ 재미있을 것 같아요~~~~

 

 

 

 

 

한컴2014는 MS Office 문서를 거의 그대로 열 수 있습니다.

위의 것도 ms word 문서를 연 것이고, 지금도 워드가 뷰어밖에 없다는 분이 계셔서

워드문서 열어서 한글로 바로 바꿔줬어요.

표도 이제 잘 열려요. 어떻게 이런일이 있을 수 있죠??

뭘 고치셨나요.. 한글의 뭘 버리셨나? 워드의 전부를 이해해 버리신건가??

개발자 분을 만나면 꼭 물어봐야 겠어요..

 

 

 

 

 

오피스 커뮤니케이터... 좀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으실 거에요.

저도 뭔 소린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몰라 첨엔 알쏭달쏭... 이거 어떻게 하는 거에요..

질문도 많았었는데요. 이제 이해하니 정말 쉽고 유용할 것 같습니다.

<<필요한 사람을 메일로 불러 연결해 들어오면 그냥 같이 편집하는 거에요.>>

사실... 저희 베타 버전에서는 더 많은 기능들도 있었던것 같은데..

아직 체험판이라서 적용되지 않았는지.. 어쩜 쉽고 간편하게 쓰려 보류하셨는지

지금 체험판을 통해 본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는 아주 심플한것 같아요.

심플 이즈 베스트죠..^^ 사용해 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