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한컴오피스 2014가 10일 출시되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4는 협업(오피스 커뮤니케이터)과 웹 공유가 이전버전과 차별됩니다.

한컴2014를 사용하면 어디에서도 본 적 없던 쉬운 협업, 다양한 웹 공유가 가능할 것입니다.

 

협업이란 내 문서를 다른사람과 같이, 다른사람의 문서를 내가 직접 들어가... 같이 작업할 수 있는 것이고,

또 업그레이드된 웹 공유는 한컴의 웹폴더 뿐만 아니라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등 일반적인 클라우드와도 연동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이런 혁신적인 기능 외에도 한글 2014에는 산뜻한 UI처럼 새로운 기능들이 몇가지 추가 되었는데요.

그 중 누구에게나 유용하게 쓰일 <실시간 검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입력하고 있는 단어의 정확한 스펠링을 찾아 넣을 수 있고,

내가 저장해놓은 입력을 도와주는 상용구를 쉽게 찾아 고를 수 있습니다.

 

상용구를 예를 들어보면...

상용구는 Alt+I 로 만들고 Alt+I 로 적용하는 입력 명령입니다.

블럭을 지정해 Alt+I, 준말만 골라 저장하면 준말과 Alt+I로 저장된 단어, 문장, 또는 개체, 페이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서식을 저장하는 스타일과 달리 상용구는 서식을 포함한 텍스트와 개체를 전체... 아주 많은 양도 저장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상용구는 글자상용구와 본문상용구가 있는데요.

글자상용구는 텍스트만 저장하는 것이고... : 특정 서식 안에 입력하면 그 서식을 쓴 텍스트로 입력이 됩니다.

본문상용구는 블럭지정해서 만드는 것으로... : 블럭안의 모든 내용이 개체, 서식 포함해서 그대로 저장이 됩니다. 붙여넣으면 넣은 문단의 서식은 무시하고 본문상용구의 서식이 그대로 입력이 됩니다. 양도 제한이 없으며 어떤 개체를 포함해도 상관없습니다. 머리말.. 조차도... 일종의 [블록 저장]과 비슷합니다. 실제로 저장 파일이 블록저장처럼 hwp로 저장됩니다.

 

 

   

개체가 있는 경우 설명은 건드리지 않습니다.

 

 

상용구는 Alt+I로도 만들고 입력할 수 있지만, Ctrl+F3에서도 추가(글자상용구), 입력할 수 있습니다.

 

 

 

 

  1. 한글 2014의 도구 - 환경설정 - 기타 - 실시간 검색 옵션을 열어 보고 싶은 검색 대상을 고릅니다.
  2. 실제 적용하려면 <문자 입력 시 검색하기> 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선택해 놓으면 입력시.. 정한 시간이 지나면 해당하는 검색 목록이 나타납니다.

상용구의 경우 같은 준말이나 비슷한 준말에 여러 상용구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 상용구가 같이 팝업되기 때문에 준말을 외울 필요가 없고 사용이 간편합니다. 어떤 기능키도 누를 필요없이 준말을 써가면 자동으로 팝업됩니다. 워드처럼 세글자 이상 입력할 필요없이 한글자 만으로도 팝업이 쉽게 됩니다. 시간을 적당하게 정해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필요없는 경우 그냥 넘어가도록 너무 짧게 주지 않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전을 선택해 놓는다면 잘 기억이 나지 않는 영어 스펠링을 찾는데 도움을 줄 것 같아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