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모바일, 공유, 협업을 2014 비전(?)으로 정한 한글과 컴퓨터가..

내 웹 클라우드 공간들을 자~알 관리할 수 있는 또하나의 클라우드 서비스 "씽크프리 원드라이브" 를 시작합니다.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는 클라우드가 많아 관리가 안되는 우리 스마트인들에겐 꼭 필요한 클라우드 통합 서버입니다. 여러 클라우드를 하나로 묶어 쓸 수 있거든요. 보고 내려받고 올려놓고.. 편집도 가능한... 이 멋지지 아니할 수 없는 'cloud connect manager' 원드라이브를 제 관점에서... 꾸밈없이 담백하게 소개해 봅니다... 전 담백한 여자이니까요..ㅡㅡ;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는 뭐?

 

1. 널리고 널린 클라우드를 통합합니다.

너도 나도 무료 저장공간을 준다길래 여기저기 많이도 가입해 놓은 클라우드.. 쓰는 것도 있고 처박아놓은 것도 있고.. 또 쓸려니 로그인할 때 마다 그눔의 아이디/비번이 기억나지 않아 쓸때마다 비번찾기를 해야해서 자~알 못쓰고 있는 내 웹 공간들 많으시죠.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는 이름 그대로 그 많은 클라우드를 하나로(1drive... 물어보니 이 1 이 그 one 이더라구요..^^) 연결해 놓는 서비스입니다.

 

씽크프리 원드라이브에 연결해 놓을 수 있는 클라우드로는(물론 앞으로 더 추가 되겠지만..)

  • 주로 사용하는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 구글드라이브만큼 널리 사용되는 드롭박스(dropbox),
  • 드롭박스보다는 아니지만 꽤 쓰는 박스넷(box.net),
  • 뭔가 좀 안어울리지만 ms의 그것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Windows live 내문서),
  • 또 스마트폰의 노트 에버노트(evernote),
  • 올 한해 제휴로 여기저기 한컴에서 자주 보이는 SK의 T-cloud,
  • 그리고... 한컴오피스 사용자라면 당연히 알아야 할 한컴의 웹폴더 씽크프리온라인(Thinkfree Online-PC 제품에서 올리고 모바일에서 바로 열어볼 수 있죠..ㅎ)

이 정도... 정말 누구나 한 두개는 쓰고 있는 흔한 클라우드인데요.. 이런 클라우드 들을 연결해 새로 로그인 할 필요없이 '바로' 열어서 파일들을 쓸 수 있습니다.

 

 

2. SNS의 사진들을 연결합니다.

사진 아니라 글도 물론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라이브처럼 SNS를 링크해 게시하는 것은 아니구요. 내가 올리거나, 친구들이 올린 사진... 각각의 계정으로 들어가 보면 열어볼 수 있죠.. 그것처럼 원드라이브에서도 땡겨와 그 사진들을 열어보고 쓸 수 있는 것입니다.

 

가져올 수 있는 사진첩으로는...

  • 전 세계인이 사진으로 하나되는 페이스북(facebook - 페이스북이 있어서 좋아요~)
  • 욕설과 비방이 난무하는 트위터(twitter)
  • 안드로이드의 모든 사진 피카사(picasa - 지워도 지워도 다시 살아나는 구글+의 사진첩이죵... 클라우드라 봐도 되는 Picasaweb)
  • SK 폰 공장초기화 백업에 쓰이는 T-cloud - 사진보단 기타등등에 좋습니다..

 

3. 기타... 노래공유의 4shared... 등등이 있나 봅니다. 아래 그림 참고..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로 어떻게?

여러 클라우드를 연결해 놓고(링크죠 링크.. 링크일 뿐입니다.) 한 아이디로 한번에 로그인 해 들어가는 건 알겠는데.. 이걸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1. 파일을 찾습니다.

일단 로그인을 한 아이디로 합니다... 진짜 이거땜에 클라우드 만들어놓고 모바일에서만 쓰시는 분 많으시죠.. 모바일은 자동로그인이 되니까요.. 그럼 자꾸 아이디를 까먹기 마련이에요. 아이디/비번 항상 같이 한다 하면서도 자릿수가 틀려 같이 할 수 없는 경우도 많고... 그런 여러 클라우드를 한번에 열어 필요한 파일을 쉽게 찾습니다.

 

검색할 수도 있고.. 사진별로, 음악별로, 문서별로, 날짜별로... 구분해서 보면서 찾을 수도 있고.. 어디 클라우드에 파일을 올려놓았는지 도저히 기억이 안날때... 그럴땐 각 클라우드로 들어가지 말고 원드라이브로 들어오세요.

 

 

 

 

 

 

 

2. 파일을 옮기고 Up/Down load, 편집 삭제 공유 합니다.

페이스북의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고, 내려받아 pc에서 쓰고, 경우에 따라선 편집도 하고, 클라우드의 파일은 삭제도 가능합니다. 연결 개념이라 SNS의 사진은 지울 수 없습니다. 단... Picasa web은 삭제가능..

 

                  

 

 

 

3. 콜렉션으로 모아 놓을 수 있습니다.

collecion은 즐겨찾기 같은 건데요. favorites이 따로 있으니까.. 느낌은 좀 다르지만, 어쨋든 갖가지 클라우드에 흩어진 파일 중 모아보고 싶은 것은 collection에 종류별로, 완전 소중한 것은 별표를 체크해서 favorites로 모아서 좀 더 빠르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는 컬렉션과 익스플로러로 나뉘는데

컬렉션엔 주로 볼 내용을 링크로..

익스플로러엔 내 클라우드 내용을 바로 열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익스플로러는 또 내 스토리지(기본 2기가 인가 제공-링크개념이라 용량이 의미없음) 1Drive 와 MY 클라우드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 스토리지는 편집, 보안, 추가 저장소 등 고급 기능을 사용하려면 프리미엄 계정으로 구매후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론 가볍게 클라우드를 연결해 사용하는 용도로 이 1드라이브를 쓰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4. 한컴오피스와의 활용

 

제가 한컴마스터로서 또 이걸 지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한컴오피스 2010은 웹폴더 '씽크프리 온라인'으로 바로 저장/불러오기가 가능했었죠.. 한컴오피스 2014(2013. 10월 출시)는 씽크프리 온라인을 포함하고 있는 이 '씽크프리 1드라이브'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불러오기 창에서 로그인하고 불러와 쓰고, 저장하기 창에서 바로 저장해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의 사진, 폰에서 찍고 자동으로 올리기로 올라가 있는 피카사의 사진, 구글 독스에서 만들어 저장한 구글드라이브 문서도 모두 한글, 한셀, 한쇼 등에서 불러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쓰는게 바로 연동이죠.. 모바일에서도 온라인이 아니라 원드라이브로 조만간 모두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시대엔 연동이 요렇게 멋져야 사무가 스피디해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는 간단한 개념이면서 요모조모 쓸모가 참 많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여러 기기들을 사용하면서 장점과 편리한 기능은 잘 사용하지만, 또 서로간의 연동이 참 귀찮은 문제이곤 합니다. 그래서 생겨난 것이 아마 클라우드 같아요.. 단순히 저장공간의 의미 보다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파일을 옮길 수 있는 수단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가 많아지고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PC 폴더도 생기고 편리하게 이용하게끔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기는 했는데요. 역시나 수가 많고 PC에서 오피스 프로그램을 쓰는 나에게 그닥 도움이 많이 되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클라우드의 무료 제공 저장공간이 좀 박하다 싶다면.. SNS의 소소한 사진들을 쉽게 활용하고 싶다면... 특히 로그인이 귀찮다면!! 이 씽크프리 1드라이브에 꼭 가입해 두세요. 지금은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조만간 완벽하게 출시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가입해서 이벤트 10기가 사용도 해보고... 한글에서도 써보고.. 경험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에게 가장 좋은 점이라면 다~ 집어치우고 한글 문서에 바로 SNS 사진을 넣을 수 있는 것으로 꼽겠습니다.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는 한컴에서 만든 것!! 

 

https://1drive.thinkfree.com/ PC에서도, 안드로이드에서도,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