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아동 사전등록제 - 지구대 지문 등록
기타등등...; 2014. 5. 26. 14:12 |'만 18세 아동'이나 '지적 장애인', '치매 환자'의 실종시 빠른 대응을 위해 '실종아동 사전등록제'라는게 있습니다.
동네 지구대에 갔더니 '가족관계 증명서'나 '의료 보험증'을 가져왔냐고 물어보더라구요.. 가족인지 증명하고 신상을 등록한 뒤, 아이의 지문을 등록한다고 합니다. 안가져 왔다고 했더니 인터넷 사이트에 가족 관계 사항을 등록하면 다시 와서 지문만 지구대에서 찍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해봤습니다.
"안전 Dream" 아동 여성 장애인 경찰지원센터 라는 곳에서 등록했습니다.
1. 보호자의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를 확인해
2. 신청 대상자의 정면 얼굴 사진/주민번호/몸무게/키/머리색/얼굴형/얼굴특징/점, 흉터 등 신체 특징과 주로가는 곳, 기타 특징을 입력한 후 접수합니다.
사진은 폰 카메라 등으로 찍은 200mb 이하의 3*4 사이즈여야 하는데요. 3*4 사이즈로 등록했더니..ㅜ 지구대에 가봤더니 정사각형으로 나오더라구요.. 왜.. 미아찾기 공고에서 많이 보이는 작은 사진이요.. 정사각으로 잘라 등록해야 겠습니다. 3*4 사이즈는 길죽하게 나와요.. **얼굴을 강조하려면 얼굴이 크게 나온 사진으로, 외형을 강조하려면 전체 사진으로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1장만 입력됩니다. 200mb 니까... 한.. 손바닥 반만한 크기? 작게 잘라 추가해야 해요. jpg로만... <그림판이나, 픽픽 에디터 같은 데서 잘라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3. 등록이 끝났으면 애만 데리고 이제.. 집근처 지구대에서 지문 등록을 하면 됐습니다. (미리 날짜를 예약할 수도 있음)
신분증 가져갈 필요없고 가족 관계 증명서.. 등등 필요없고.. 가서 인터넷에서 등록했다고 확인하고 지문찍고 동의서에 사인하고 오면 끝납니다..
TV에서 보니.. 아이가 경찰에게만 가면 5분이면 엄마에게 연락간다고 하니.. 말 잘못하는 아이.. 집 지리 모르는 아이.. 또 치매 있으신 어르신 분들도 신청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결 안심이 되네요...ㅎ <사이트가 스샷 금지라서... 사진은 준비 못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