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내 막강 도구상자를 한번 소개해 볼까요??

정말 없는것 말고는 다있는 내 favorite 도구상자~~ 난 이것땜에 2007을 버릴 수 없습니다...

 

 

 

본인들의 컴에 있는 도구상자와는 많이 틀릴 거에요... 전 불러오기나 인쇄... 머 이런건 단축키로 다쓰기 때문에 도구상자가 필요가 없습니다. 잘 안쓰는 메뉴들은 좀 쳐박아놓고 자주 쓰는 메뉴위주로 마우스가 가기 쉬운곳으로 꾸며져 있죠...

 

도구상자는 매 컴퓨터마다 다 똑 같은 것은 아닙니다. 화일마다 저장되는 것도 아니구요. 제가 이렇게 널러놓고 문서를 만들었다고 해서 그문서를 다른데서 연다고 이 도구상자가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물론 사용자지정을 화일로 만들어 다닌다면 또 모르겠습니다만... 이제까지 저말고 그런사람은 본적이 없습니다.

 

도구상자만들기

 

저처럼 정신없는 도구상자는 말고라도 자주쓰는 메뉴가 있는데 꼭 도구상자에 넣고 쓰고 싶다...

또는 도구상자가 너무 널려있는데, 그중 필요없는 것은 지우고 단촐하게 쓸것만 넣어서 만들고 싶다... 하시면...

 

도구-사용자 설정에 가면 명령 탭이 있는 데요. 거기보면 여러 아이콘 들이 항목별로 있어요. 이걸로 조합하고 빼서 만들면 됩니다.

 

이 명령에는 평소에 구경하기 힘든 메뉴들도 많이 있어요. 찬찬히 구경해 보시면 아래한글에 이런기능이 있었나? 놀라실 거에요.

잘 안보여서 찾지는 못하지만, 쓸만한 기능들이 있다면 도구상자에 넣어보세요.

평소에 자주 쓰는, 또는 빠른메뉴나 메뉴, 단축키등을 누르면 쉽게 쓸 수 있는 메뉴는 도구상자에 있다고 해도 생각보다 잘 안쓰니까

사실 이런 찾기 힘든 메뉴등이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표 도구상자가 있는데요.

여기다가... 필요한 기능은 찍어서 도구상자 칸에 일일이 갖다 꽂고, 필요없는 기능은 메뉴에서 찍어서 밖으로 빼면 됩니다.

표도구지만 그림 명령을 넣는다고 안될건 없습니다. 다른사람이 쓰면 헤깔리겠지만, 자기 혼자 쓰려면 별 상관없겠죠? 

하지만, 가능한 표도구는 표관련 명령을, 그림도구는 그림관련 명령을 단촐하게 넣는게 좋습니다.

다 넣은후 메뉴에는 여러 도구상자를 한줄로 쭉~ 끌어서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이동표시가 나오게 한 후(이동표시는 파란부분, 회색부분을 클릭하면됨) 원하는 위치에 갖다 꽂아 넣으면 되는데, 짧은 메뉴는 옆에 자리가 남게 됩니다. 그 빈 자리에 다른 메뉴를 추가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도구상자 원래대로 만들기 

 

이렇게 막 만들어 논 도구상자는 초기화를 하면 원래 있던 도구상자로 바뀝니다. 

도구-사용자설정-도구상자를 보면요. 왼쪽에 체크된것은 메뉴에 보이는 도구상자입니다.

보기-도구상자 또는 메뉴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체크할 수 있는 것과 같은 것이죠.

여기서 초기화가 필요한 도구상자를 클릭한 후 '처음값으로' 를 하면 그 메뉴가 초기화 됩니다.

체크가 되어있는 것과는 별개입니다. 모두다 처음값으로 돌리려면 '모두 처음 값으로'를 선택합니다.

 

 

 

 

내 도구상자만들기

 

여기에도 만족하지 않고 나만의 도구상자 틀을 만들고 싶다!! 라는 건설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 도구상자를 하나 추가해서 만듭니다.

 

? 만든도구상자가 종류에 생기죠?  바깥에 보면 왼쪽과 같은 아무것도 없는 도구상자가 하나 생기는 데요. 왼쪽 구석에 있어요.

보기-도구상자부분에도 생깁니다.

 

거기다 필요한 명령을 갖다 꽂으면 됩니다. 그러려면 명령 탭으로 이동해야 겠죠? 명령탭에 가서 필요한 항목과 기능을 골라 찍으면 아래와 같은 포인터가 생기는데요. 고대로 도구상자에 갖다 놓습니다. 설명은 복잡해도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아요.

 

 

이렇게 한번 만들어 두면 두고 두고 편리하게 그 명령을 쓰실 수 있으실 거에요. 도구상자는 만들어놓으면 껏다 킨다고 없어지는 게 아니니까요.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