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워드 파일을 수정이 불가능한 읽기 전용으로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최종본으로 표시

단순히 문서 편집이 끝났다는 표시로 읽기 전용을 하려면 '파일-최종본 표시'를 선택합니다.

 

 

 

인터넷에서 받은 파일도 보통 아래처럼 편집을 눌러야 하는 읽기 전용으로 열리죠.. 이건 파일-워드옵션-일반/보안 센터 설정에서 지정합니다. 이전 버전은 파일-문서 보호에서 최종본 보기를 해제합니다.

 

 

 

편집 제한 문서의 읽기 전용 문서 만들기

우선, 편집 제한 명령은 "개발 도구" 메뉴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론 표시되지 않는 메뉴라서 찾아 열어줘야 합니다.

2010 이상은 워드옵션 - 리본 사용자 지정 에서 선택하고, 2007 이하는 워드 옵션 - 기본 설정에서 개발도구 를 표시 합니다.




 

1. 개발도구 - 편집 제한 작업창을 열어 "읽기 전용"을 선택

양식 개체 부분은 수정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양식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2. 일부분은 편집할 수 있도록 해제 하려면, 그 곳을 선택한 후 "예외-모두" 를 선택합니다. 여러곳을 선택해도 됩니다.

3. "예, 문서를 보호합니다" 를 선택합니다. 암호는 넣어도 되고 넣지 않아도 됩니다. 

암호는 까먹으면 풀지 못한다는 것을 기억하고(doc는 해제 프로그램으로 풀 수 있습니다) 단순히 양식 개체를 사용하기 위해서라거나, 이력서 처럼 간단히 편집을 제한 할 경우는 비밀번호를 넣지 않고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읽기 전용이 된 문서는 편집 제한에 "보호 중지" 표시가 있습니다. 비밀 번호가 없다면 바로 해제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워드는 읽기 전용으로 만들어도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문서보호와는 다릅니다. 그래서 Ctrl+A로 선택한 후 새 문서에 붙이기 하면 그 곳에서는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 제한 말고도 읽기 전용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 이지만.. 대부분은 선택하거나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서 편집 가능하도록 풀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두세요..

 

 

저장 옵션에서의 읽기 전용/읽기 전용 권장

 

 

 

 

 

파일 속성의 읽기 전용

내 컴퓨터 - 파일 -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읽기 전용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