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블로그를 좀 옮겨 볼까하고 백업을 물어봤더니 네이버에서는 따로 한꺼번에 백업은 안해준다고 합니다.

포스트 아래쪽에 보면 Doc로 저장하는 백업만(포스트별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사실 2010들은 백업이고 뭐고 그냥 복사해서 갖다 붙이면 됩니다. 아래한글이나 워드나요. N-note도 괜찮구요.

하지만 MS워드는 계정은 만들어지는데(티스토리는 되고, 네이버는 계정조차 저는 못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로 올리는게 안되더구만요.

그래서 혹시 아래한글은 되나하고 한번 해봤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엠에스워드는 올릴 수 있다고 있는데, 아래한글은 아무 설명이 없어서 망설였었는데... 그런데, 한번 해보니까 엠에스워드보다 복사도 훨씬 잘되고, 올라가는 것도 거~의 완벽했습니다. 물론 한글2010 입니다.

1. 블로그 포스트 복사하기

- 그냥 복사합니다. 안되면 수정에 들어가서 복사해 옵니다.

2. 한글2010에 붙이기- 그냥 붙입니다. 원본 형식으로...

 

3. 티스토리 API연결하기

티스토리에 API 설정을 사용하기로 해놓고 그 아래 주소를 복사해 놓습니다. 


 

네이버 API연결하기

네이버블로그에 아래한글의 글을 올리려면 네이버-관리에 있는 API 설정을 연결하고 URL을 복사합니다.

 

4. 한글에 계정만들기 - 위에 등록한 API설정을 옮겨다 붙입니다.

블로그 종류를 MetaWeblog로 하고 복사해온 API 주소를 붙인 후 계정에 로그인하는 본인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합니다.

네이버는 API 블로그에 따로 네이버 블로그가 있지만, 네이버로 해도 만들고 보면 MetaWeblog입니다. 아이디는 본인 아이디, 비번은 따로 지정해주는 비번을 복사해와서 붙이면 됩니다.  엠에스워드도 MetaWeblog로... 

  기본 연결 계정을 지정합니다.

  

5. 한글에 붙여논 화일 블로그로 올리기

 
6. 올리는 중
-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한 1~10초...

 
7. 확인하기

 
100%라곤 할 수 없지만, 아래 큐브공식 포스트는 개중에 제일 안좋은 부분을 발췌했습니다.

문제점 1. 표속에 들어 있는 것은 모양이 변형 또는 표가 없어집니다. = 한글에서 수정을 좀 하면 안깨집니다.

2. 사이띄기가 붙어있는 곳이 많습니다.

3.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4. 일부 이모티콘이나 배경색이 진하게 들어있는 글씨는 없어집니다.  

5. 줄간이 좀 좁거나 넓어 졌습니다.

약간의 수정은 필요하지만...  그것도 딱히 안해도 상관없을 정도는 됩니다. 색깔이나 크기지정해놓은 것, 특히 사진이 다 올라가서 좋았습니다. 첨부파일은 따로 올려줘야 합니다. 동영상하고...

 

저번에 작성하던 화일을 한번 올려본적이 있었는데... 꽤 괜찮았습니다. 이 큐브공식은 제가 좀 그림도 무지하게 많이 넣어놨고, 복잡하게 해놨는데요. 이정도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아래한글 2010 쓰면 쓸수록 맘에 드는데요...^^


 

한글에 복사해 붙인것이 페이지 나눔이나 줄바꿈 등이 많이 생기고, 모양이 좀 이상하더라도 그냥 올립니다. 올리고 나면 모양이 괜찮아 집니다. 아래 첫번째 사진은 한글에 복사해 붙인것이구요. 두번째사진은 티스토리에 올린 것입니다. 그대로 수정안하고 올렸습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