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ce

마지막 단계에서 나올 수 있는 경우는 총 4가지 정도..

1. 왕초보공식으로 한번에 해결되는 경우 - R'U'F'L'F  RF'LFR'UR  노란면 공식과는 빨간색만 다름.

    (한 구석이 맞고 그 반대편에 각각 다른 색이 오는 경우 - http://ming0211.blog.me/60123812171 참조)

2. 한 구석이 맞고 그 반대편에 같은 색의 조각이 오는 경우 - 중급의 RUBLB'  R'BL'B'  RU'R'  맞은 구석은 오른쪽 앞에..

3. 맞출 조각이 각각 반대편에 평행해서 가야 할 경우 - R'F'L'F  RF'LF  R'F'LF RF'L'F  평행하게 들어가게 두고...

4. 맞출 조각이 각각 반대편에 대각선으로 가야하는 경우 - R2 U2 R2 U2 R2 U  R2 U2 R2 U2 R2 U  아무렇게 두고...

 

2. RUBLB'  R'BL'B'  RU'R' 

B뒷면 시계방향  B' 뒷면 반시계방향 - 이방향은 뒷면을 정면에서 쳐다봤을때의 방향이므로 공식을 하는 정면에서 볼때는 시계방향이 왼쪽으로 돌리는 것이고, 반시계방향이 오른쪽으로 돌리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왕초보공식 2번으로도 맞출 수 있지만, 한번에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맞은 구석을 아래 그림처럼 앞쪽-오른쪽에 두고 공식을 하면 됩니다. 1. 왕초보공식 R'U'F'L'F RF'LF R'UR 2번으로 맞추시려면 화살표가 있는 쪽을 정면으로 두고 공식을 하면 됩니다.

는 같은색,는 같은색.

 

 

 

3. R'F'L'F RF'LF  R'F'LF RF'L'F   

이 경우는 가장자리 4구석이 다 안맞았을 때 합니다. 그 중에서도, 앞에 보이는 두가지 색은 틀리고 같은 줄 뒷편에 있는 색과는 맞는 경우 입니다. 조각은 평행해 옆자리로 가야 맞춰 집니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큐브를 양손 엄지-검지로 잡았을 때 엄지-검지가 서로 같은 색입니다.  이때 공식은, 바꿀 조각을 가로로 평행이 되게 놓고 공식을 하면 됩니다. 아래는 녹색이 전면(Front).

※두번째 반복할때 L이 앞부분과 반대가 되니 주의!! = 공식은 왕초보의 노란면 맞추는 공식이랑 같죠? 이공식은 222에서도 쓰고 여러가지 경우에서 자주 나옵니다.







 

 


4.
R2U2 R2U2 R2U  R2U2 R2U2 R2U 
이 경우는 가장자리 4구석이 서로 대각선으로 가 붙어 있을 때 쓸 수 있습니다. 공식이 어렵지는 않은데 계속 반복되고 중간에 한번만 돌리는 곳이 있어서 잠깐 방심하면 엉망이 됩니다. 조각들이 아무 방향에서나 봐도 대각선이니까요. 정면은 아무곳이나 두고 공식을 하면 됩니다.

  





Google adsence
Posted by bloggerMing
: